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 태그(Tag)로 자동차모드 사용 및 배터리 오래쓰기, 추천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2. 4. 12.
728x90
반응형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  태그(Tag)로 자동차모드 사용 및 배터리 오래쓰기, 추천 기능을 통해서 옵티머스 뷰의 매력을 트껴보는 요즈음입니다. 그동안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티머스 뷰의 퀵메모기능과 4:3인치의 화면과 더욱 슬림해진 사이즈에다가 아몰레드보다 선명한 IPS화면 때문에 알토란 같은 기능들이 가려져 있었죠. 보통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일상적으로 사용하던 기능만을 쓰게 되죠. 처음에 받았을때는 이것저것 둘러보게 되지만요. 그러나 이렇게 저렇게 사용하다보면 생각지 않았던 기능이나 잊혀졌던 기능을 발견하면서 놀랄때가 많답니다. 큰 맘먹고 구입한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를 사용하신다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옵티머스 태그라고 얼마전에 나온 스마트폰의 기능이 옵티머스 뷰에도 있답니다. 3D스마트폰 옵티머스 큐브에도 있는 걸 봐서는 반응이 좋은가봐요.



태그를 이용한 4가지 나만의 모드


옵티머스 뷰에는 Tag가 기본적으로 2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거리 무선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s)기술을 활용한 편리한 기능이죠. RFID와 비슷한데 차이가 있죠. 아래사진은 태그의 앞면과 뒷면입니다. 




135Khz, 13.56MHz, 433MHz, 860~960MHz, 2.45GHz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서 먼 거리에 있는 정보를 인식하는 기술을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라고 합니다. RFID주파수중에 13.56MHz의 고주파(High Frequency)방식을 NFC라고 부른답니다. 근거리는 관련엔지니어의 의견에 따르면 약 10Cm내외라고 합니다. NFC의 기술을 활용해서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자동차모드, 오피스모드, 수면모드, 나만의 모드등이 있습니다. 자동차모드는 네비게이션켜기,GPS 켜기,음악켜기를 제공하고 오피스모드는 wifi 켜기,네이버켜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음악켜기를 제공하는 수면모드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나만의 모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모드를 사용해봤어요. 먼저 옵티머스 뷰에서 U+ Navi를 눌러 설치를 하고 나서  화면에서 LG Tag+를 선택합니다.



자동차모드, 오피스모드, 수면모드, 내맘대로모드중에 자동차모드를 선택하고 내비게이션, Bluetooth, 음악을 선택합니다. 내비게이션만 필요하시면 내비게이션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가기전에 목적지를 먼저 선택을 해 놓습니다. 시험삼아 인천공항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차량에 적당한 위치에 태그를 붙입니다. 전 다시방 위에 붙였어요. ㅋㅋ



그리고 옵티머스 뷰를 태그에 갖다 대면 아래와 같이 U+ Navi프로그램이 가동되면서 설정해놓은 목적지로 안내를 한답니다. 참 편하죠. 이렇게 나머지 모드로 태그에 대기만 하면 설정된 기능이 특별한 조작이 없이 작동이 됩니다.



기분에 따라 화면모드를 마음대로


매일 같이 보는 화면을 바꿔서 조금더 새로운 기분으로 사용하고 싶을때가 있죠. 남성사용자들도 그렇지만 여성사용자들이 더 좋아하는 기능이죠. 세련된 Gray 와 파스텔톤의 조화로 프로패셔널함이 묻어나는 비즈와 안드로이드 APP 이미지 그대로 익숙해서 편안한 옵티머스 UI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쉬멜로우UI로 달콤,상큼, 귀엽고 아기자기한 내 손 안의 놀이동산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죠. 마지막으로 깨끗한 벽지에 포인트 스티커를 붙인 듯 단정함과 블링 블링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코지월UI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옵티머스 뷰는 리튬이온을 사용하는 스마트폰보다 40% 더 효율적인 리튬폴리머를 사용라고 있지만 그래도 배터리를 아껴쓰면 좋잖아요. 



옵티머스 뷰의 절전모드 기능은 자신이 원하는 절전시점을 미리 셋팅하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욱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동기화는 필요할때마다 수동으로 하고 화면밝기도 조금은 어둡게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그밖에 각자 필요한 기능을 최소화해서 Setting하면 배터리를 효울적으로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보험과 같은 데이터 백업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게 되었죠. 점점 바보가 되는 느낌..그렇다보니 스미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스케줄등 각종정보 특히 옵티머스 뷰의 경우는 문서편집이 가능한 NoteBook기능이 있어 데이터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답니다. 옵티머스 뷰의 백업복원 기능으로 메시지, 북마크, 시스템 설정, 응용 프로그램, 연락처, 캘린더, 통화내역, 게임현황을 백업 및 복원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난 컴맹에 스마트폰맹이다.


물론 스마트폰을 전혀 사용할 지 모르는 분이 있다해도 옵티머스뷰의 LG전자 원격상담기능인 리모트콜을 사용하시면  안심이 되실겁니다.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하면 평상시에는 LG전자 고객센터에 방문하셔서 서비스를 받으면 되죠. 그러나 여건상 방문이 어려울때는 LG전자 원격 상담을 이용해 고객센터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휴대폰 진단 및 A/S 가능하답니다. 괜찮죠. 상황에 따라서는 서비스의 한계는 있겠지만 왠만한 문제점은 해결이 될겁니다.



바뀐 키보드 화면이 걱정이라면


기존에 이용했던 입력 방법 그대로 폰을 사용했더라도 가장 익숙한 입력 방법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천지인이 편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키보드방식이 편하더라구요.



다양한 코덱으로 동영상을


영화나 동영상을 볼때 코덱이 지원되지 않으면 짜증나죠. 옵티머스 뷰에서는 MP4, AVI, DIVX, 3GP, WMV, ASF, MKV, MOV, WebM, TS, K3G, SKM, MPEG4, WMV9, DivX 등 15가지의 다양한 코덱을 제공해서 편리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