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중고등학생 교복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나? 한참 멋부리는 중고등학생 아이들 교복은?

by 핑구야 날자 2012. 4. 28.
반응형

중고등학생 교복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나? 한참 멋부리는 중고등학생 아이들 교복은? 늘 신학기를 앞 둔 중고등학생의 학보모 마음일겁니다. 교복을 저렴하게 입히려는 부모의 마음과 패셔너블하게 입고 싶어하는 멋쟁이 아들사이에서  해법은 없을까?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계신가요. 고등학교에 올라가는 큰  놈은 하복을 새로 구입을 해야 하는 입장이죠. 그래서 지지난주에 상의 하나 바지 두개 이렇게 구매를 했답니다. 바지단까지 깔끔하게 줄여서 말이죠. 사내아이라서 바지를 험하게 입다보니 늘 2개씩 구매하게 되더라구요. 막내는 작년에 구매한 하복을 그대로 입을 수 있어 다행이지만 키가 훌쩍 커버려 사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이번에는 제가 치수를 적어서 하복을 구매하면서 아내의 노하우를 알게 되었답니다.



중고등학생 교복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나?


중고등학생 교복 저렴하게 구매할 수 없을까요. 주변에 아는 고학년이 있다면 물려받으면 되지만 쉽지는 않아요. 그런데도 발이 넓은 분들은 잘 하시더라구요. 대신 아이들에게는 교복 값에 일부분은 용돈으로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겠죠. 그리고 스마트교복처럼 이벤트행사를 하는데 놓치지 마시구요. 이왕이면 무이자 할부나 아이스크림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으면 남는 거 잖아요.(이벤트 바로가기)




다음에는 이월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런데 조금은 서두러야 합니다. 학부모들이 귀신같이 알거든요. 그리고 교복집 사장님과 친하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ㅋㅋ 이번에 조금 늦게 가서 이월상품으로 바지 하나만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가격차이는 1만5천원 내외랍니다. 그리고 바지를 하나 사는 것 보다는 두개를 사는게 이득이더라구요. 얌전하게 입는다면이야 하나를 구입해도 무리가 없겠지만요. 형제라서 물려 입을 수도 있으련만 둘째가 더 크다보니...ㅜㅜ



멋쟁이 아이들에게 어울리는 교복


교복마다 특징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을 중학교에 보내기 전에는 교복이 다 같은 줄 알았어요.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우리때는 그랬던 것 같거든요. 검은 교복에 호크를 채우고 모자를 쓰고 다니던 학창시절이 떠오르네요. 



멋부린다고 바지 폭을 늘리기도 하고 줄이기도 하면서 입었죠. 다른 학교 아이들은 여름 교복 코디도 잘 들 하던데 우리학교는 엄해서리..10년연속 브랜드  파워 1위의 스마트 교복을 살펴볼까 합니다. 스마트 하복은 학부모들로 부터 하복 추천을 많이 받는 브랜드 중에 하나죠.



사내아이들이라 아무래도 바지가 신축성이 없으면 쉽게 닳게 되죠. 스마트교복은 스트레치 원면소재인 젠트라 원단을 사용해서 신축성이 뛰어나답니다. 젠트라 원단은 주식회사 휴비스에서 3년간의 오랜 연구를 통해서 개발했다고 해요. 탁월한 신축성은 기본이고 회복성까지 갖추어져 개구장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소재죠. 



더구나 형태 안정성을 자지고 있어 무릎이 덜 나오기도 한다는 군요. 젠트라 원다는 부드러운 촉감으로 착용감이 좋답니다. 스마트 하복의 젠트라 원단은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땀의 흡수와 배출이 뛰어나 착용감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교복도 트렌드가 있나?


큰일날 소리죠. 교복패션이라고 하잖아요. 중고등학교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해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어느때는 길이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교복이 유행인가 하면 안감의 디테일이 트렌드일때가 있답니다. 



또 단추나 넥타이등 비주얼적인 면이 트렌드가 되기도 하죠. 올해 하복은 어떤 트렌드가 유행일까요. 하복의 메인라벨의 럭셔리함과 때가 잘타는 소매부분에 배색처리가 눈에 띄네요. 물론 스마트 교복이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니까요. 허리사이즈의 자유로운 조절이 올해도 트렌드를 이어가는군요. 



역시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을 위해서 잘 배려한 듯 합니다. 아마도 작년에 인기가 있던 부분이고 많은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부분이기도 해요.



그러나 저러나 패셔너블한 교복을 입고 열심히 공부 좀 해라~~ 사내아이들이라 집에 와서도 교복을 잘 벗지 않고 그냥 학원을 가요. 그러나 보니 한벌로는 늘 부족하더라구요. 스마트 교복의 젠트라 원단 덕분에 스마트 교복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좀 낫겟어요. 우리는 좀 이월상품을 구매한다고 일찍 사는 바람에 스마트교복을 못 샀네요.ㅜㅜ 어쩔 수 없죠.  사내아이들만 있다보니 스마트 교복 입은 예쁜 여학생을 보니 딸 하나 낳고 싶어지네요.ㅋㅋ



그래도 아이들이 기럭지가 좀 되거든요. 스마트 교복을 입으면 아래 모델학생처럼 자세가 좀 나온답니다. ㅋㅋ 



아침에 등교하기 전 모습을 잽싸게 찍었답니다. 어때요 봐줄만 하죠.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