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스마트폰 스카이 베가레이서2스펙과 스냅드래곤S4 탑재로 갤럭시S3와의 승부수를 던지며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존 스카이 베가레이서를 사용자 뿐만 아니라 신상스마트폰을 기다리던 사용자들에게는 관심 집중입니다. 5월에는 스마트폰 신상이 LGU+, 삼성, KT등에서 많이 선보일 예정이라 각축전이 예상됩니다. 먼저 신상스마트폰 스카이 베가레이서2(Sky Vega Racer2) 출시 소식을 통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신상스마트폰 스카이 베가레이서2(Sky Vega Racer2)가 주목을 받는 것은 역시 스냅드래곤S3에서 스냅드래곤S4로 넘어오면서 2개의 칩셋이 드디어 원칩이 되었다는게 큰 이슈랍니다. 일반 베가레이서 사용자가 가장 먼저 느끼는 변화는 가볍고 슬림해진 베가레이서2를 느끼게 되겠죠. 그러나 베가레이서와 차이나는 만큼 베가레이서2에 더 많은 기능을 채워서 선보이는 것 같아요. 4.8인치와 132.4 * 68.9 * 9.35(mm)의 사이즈 그리고 무게는 130g 초반대로 변신한 베가레이서2의 스펙을 보면 예상이 됩니다.
스냅드래곤 S4가 자져온 변화
스카이 베가레이서2(Sky Vega Racer2)가 퀄컴의 스냅드래곤S3에서 스냅드래곤S4로 바뀌면서 원칩이 된 것은 스펙에 많은 변화를 주었답니다. 원칩으로 바뀐게 이슈가 되는 이유는 칩셋이 2개일때 보다 배터리 소모량이 줄어들고 호환성도 좋아지기 때문이랍니다. 실질적인 벤티마킹자료를 소개한 크롬과 퀄컴이 오픈한 자료롤 활용해서 보다 다양한 자료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직접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분홍색선과 노랑색선을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목할 것은 아래 그래프에서 빨간원의 부분입니다. 비동기식 구조인 스냅드래곤S4는 2개의 Krait코어가 풀로드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는 분홍색그래프가 보여 주듯이 1개의 코어만 돌아간다는 겁니다.
속도 개선을 볼까요. 40%의 CPU 성능 개선과 17%의 GPU(그래픽처리속도)개선에도 놀라운데 속도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캐시 메모리용량이 2배로 향상되었다는 겁니다. 퀄컴이 밝힌 MDP MSM8960(베가레이서2의 스냅드래곤S4) 벤치마킹 결과를 보면 싱글스레드에서도 베가레이서에 비해서 2배의 속도 향상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더블스레드에서도 2배이상의 차이와 베가레이서2와 동일한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올라간 삼성의 갤럭시 넥서스와 비교 그리고 17%의 GPU(그래픽처리속도)개선의 벤치마킹 자료까지 자세한 설명을 인콕님(바로가기)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여기에 업로드(HSPA+)속도가 약 2배로 향상이 되었답니다. 이러한 고사양 덕분에 게임이나 고화질의 동영상을 볼때도 끈김없이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겠죠. 또한 LCD화면에 Full Screen 비율로 4.8인치의 넓은 화면과 어울어져 Compact한 비주얼로 만족스러울 듯 합니다. 일각에서는 쿼드코어와 스넵드래곤S4 원칩 간의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답니다. 무리한 속도냐 아니면 안정적 속도냐라는 관점인 듯 해요.
베가레이서2(Sky VegaRacer2)스펙
명품시계 사넬이 사용하는 고급세라믹 소재로 더욱 스타일리쉬하고 고급스러원진 베가레이서2는 한국형 음성인식기능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답니다. V-Lingo Soultion을 탑재한『스마트 보이스』음성으로 카메라 촬영기능이 가능하다고 하니 놀랍죠. 더구나 스마트폰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에게도 인기몰이가 예상이 됩니다.
Narrowest Bezel 구현으로 Compact해진 Size의 SKY 베가레이서2의 그밖에 기능으로는 Cloud SVC 지원과 리버스 다이얼등이 있습니다. 펜텍 베가레이서2와 삼성 갤럭시S3의 공개일이 같은 날로 잡혔습니다. 공개일은 5월일입니다. 펜택의 자신감은 충분한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LTE통신칩과 애프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하나로 한 원칩 파워가 시장에서 어떤 파장을 몰고 올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