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 맛있게 먹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2. 5. 26.
반응형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 맛잇게 먹는 방법을 아시나요.ㅋㅋ 호떡쿠기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호랑이떡 쿠키더라구요. 호떡하니까 생각나는군요. 예전에 단독 주택에 살때 일이예요. 하루는 호떡을 사달라는 막내의 투정에 호떡을 만들어 주신 기억이 납니다. 호떡을 사먹기도 했지만 가끔 집에서 해주시기도 했거든요. 어머님이 손이 크셔서 한번 하면 많이 하는 편이었어요. 그리고 형제들이 워낙 잘 먹으니 모자란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을 하셨지도 몰라요. 큰 솥에 밀가루 반죽에 이스트를 섞어서 아랫목에 놓고 이불을 덮어 두고 하루정도 지나서 호떡을 해주시는데 얼마나 맛있던지 몰라요. 검은 설탕과 땅콩을 듬뿍 넣은 호떡을 뜨끈뜨끈 할때 먹으니 얼마나 맛있었겠어요. 어릴때 어머님이 해주시던 맛있는 호떡을 생가하며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사가지고 왔어요.

 

 

사진으로 보면 정말 호떡같이 생겼죠. 호랑이 떡쿠키라고 이름을 지은 건 혹시 떡하나 주면 안잡아 먹지하는 호랑이를 연상하면서 만들었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라고 해서 그런지 더 맛있을 것 같기도 하고 포장지에도 호랑이 그림이 있더라구요. 맛있어~ 흥하는 문구가 재미있네요.

 

 

뒷면에 있는 사진을 보니 정말 호떡 같아 보이죠. 모양도 그렇고 팥앙금이 보이는게 영락 없는 호떡 같아요.

 

 

포장지를 사이드를 보니 호두, 땅콩 등 견과류가 들어 갔나봐요.~~ 그리고 초콜릿과 팥도 들어가서 호떡에서 느낄 수 있는 단맛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저렇게 둘러보고 있는데 학원에서 공부를 맞치고 막내가 들어 왔어요. 한참 먹을때라 들어오자 마자 간식거리를 찾네요. 그럴줄 알고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준비했지~~ ㅋㅋ 5개가 예쁜 포장지에 쌓여 있네요.

 

 

포장지 안쪽에 보니 역시 사이드에 있는 그림대로 호두, 땅콩, 초콜릿, 팥이 들어간게 맞네요. 호랑이도 반했다니..맛이 더 궁금해지는데요.~~

 

 

집에 갑자기 닥친 손님이 오더라도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와 차 한잔을 대접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포장지도 참 고급스럽잖아요. 

 

 

막내를 위한 아버지의 서비스...ㅋㅋ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와 우유 한잔을 준비했어요. 이정도면 80점이상은 받겠죠.ㅋㅋ

 

 

막내 녀석이 다소 황당한 눈빛으로 쳐다보면서 놀래더라구요. 이거 평상시에 잘 해주어서 황당해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ㅋㅋ

 

 

맛있다고 먹기는 하는데 어째 속도가 더디네요. 아이들이 너무 바삭한 것 만 먹어서 그런가봐요. 그래서 먹어보려고 한개를 뜯어 봤어요. 쿠키의 표면이 울퉁불퉁한데다 초콜릿과 팥이 보여서 호떡이라고 해도 밑겠어요. 그리고 겉면이 반질거리는데 기름을 바른 줄 알았어요. 기름이 아니라 계란을 바른 거랍니다.

 

 

뒷면을 볼까요.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 뒷면은 쿠키같은 느낌이 확 들거라구요. ㅋㅋ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한 잎 베어 물었더니 일단 쫀득한 식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땅콩과 호두가 씹혀서 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견과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식품이죠.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대부분 혈관 건강에 이로운 것들로 맛 뿐 아니라 영양까지 배려한 것 같아 믿음이 가는거 있죠.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먹으면서 땅콩과 호두가 씹히더라구요. 가운데에 호두와 사이드에 땅콩이 보이지죠.

 

 

그런데 이상하거예요. 호떡은 원래 뜨끈뜨끈한 맛도 있는 건데 그냥 먹는 것 보다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보니 렌지에서 10초간 데워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레서 접시에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올려 놓고 렌지에 넣었어요.

 

 

약 10초간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렌지에서 데워서 꺼내봤어요. 약간의 온기가 느껴지면서 부드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표면에 발려진 계란이 더 촉촉하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

 

 

렌지에 들어가서 그런지 잡으니까 부끄럽게 구부러지리는 거 있죠. 렌지에 넣어서 그런지 폭신한 느낌도 들고요.

 

 

그리고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를 한 입 베어 물어보니 훨씬 부드럽고 식감이 좋고 팥과 초코릿이 적당하게 녹아서 더 달콤한 거 있죠. 땅콩과 호두이 씹히는 맛도 고소한게 맛있더라구요. 리온 호랑이떡 쿠키 맛잇게 먹는 방법은 렌지에 데워 먹는 겁니다. 두번째로 13초정도 렌지에서 데워 봤는데 더 맛있더라구요.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는 나이드신 어른들이 딱딱하지 않고 솜처럼 폭신해서 좋아하실 것 같아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있는 견과류로 건강에도 좋구요. 반상회나 친목모임에 오리온 호랑이떡 쿠키와 함께 따뜻환 차로 즐기신다면 센스쟁이로 통할 듯 해요. 바쁜 아침에 살짝 렌지에 데워서 아침식사대용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루루미션블로그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