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 관심속 과자먹고 싶을때 닥터유 통밀과자 다이제로 건강을 생각하며

by 핑구야 날자 2012. 6. 2.
반응형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 관심 속에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는 못하더라도 과자를 먹고 싶을때 닥터유 통밀과자 다이제로 건강을 생각하며 먹으면 어떨까요. 마크로비오틱은 주식과 부식을 나누되 현미나 잡곡, 통밀등을 주식으로 합니다. 그래서 통밀과자 다이제가 눈에 들어보게 되었답니다. 마크로비오틱은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채소, 곡물, 콩 등의 농산물을 먹고 설탕 대신 조청,꿀, 메이플 시럽 등의 감미료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화학조미료나 가쓰오부시는 사용하지 않고 주로 다시마나 표고 버섯을 이용하여 국물을 냅니다. 소금은 천일염 같은 자연소금을 이용한하고 육류나 유제품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관심이 가는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에 통밀이 있어 오리온에서 나온 닥터유 통밀과자 다이제제가 연관되어 생각이 나서 잠깐 마크로비오틱에 대해 알아봤어요.

 

통밀과자하면 떠오르는게 다이제스티브가 아닌가 싶습니다. 통밀과자가 약간은 퍽퍽한 느낌으 있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고소한 통밀의 맛이 랍니다. 커피에 찍어먹어도 좋았지요. 그런데 이번에 오리온에서 30년간의 꾸준한 인기를 모아온 통밀과자가 최근 5월에 통밀함량을 25%증가시켜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답니다.



 

통밀에 대한 잘못된 상식

 

흔히 사람들은 살이 찌면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한 탓이라고 말하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탄수화물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단순 탄수화물과 복합 탄수화물로 나뉘며, 이중 단순 탄수화물이 비만의 주범입니다. 흰색 밀가루, 백설탕 등이 대표적인 단순탄수화물이고 대부분 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면 복합 탄수화물은 건강을 지키고 살을 뺄 때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잘 알지도 못하면서 탄수화물은 무조건 피해야 해' 하며 탄수화물을 거의 섭취하지 않는 식단을 짜는 오류를 범하고 계시죠.

 

 

통밀의 효능

 

1.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통밀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녹말과 섬유소로 이뤄져 있으며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돕습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하거나, 잠이 오게 하고 사람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2. 날씬하게 해준다.

통밀에 많이 함유돼 있는 식품은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바로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이 역효과를 가져오는 이유입니다. 살을 좀 빼고 싶다면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을 지속시킬 수 있는 통밀 등 복합 탄수화물을 즐기십시오.

 

 

3.섬유질의 원천이다.

대부분의 통밀 등 복합 탄수화물에는 당분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포만감을 주는데다가 섬유직은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소화를 돕고 변비를 막아주는 섬유질의 효능은 잘 들 알고 있으시지요?

4. 활력을 갖게 해준다.

통밀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내게 해주는 발전소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특히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뿐 만 아니라 온몸에 활력을 줍니다.


 

 

변신한 다이제는 포스팅 상단에 사진처럼 기존의 박스형태에서 롤형태로 변경하여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주고 있어요. 위에서 말했지만 다이제에 통밀함유량이 25%증가했고 사이즈도 좀 더 커진것 같아요 영양과 건강도 함께 고려해서 마크로비오틱 다이어트을 못해도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좋은 것아요. 다이제에는  통밀이 우려 11%나 함유가 되었군요. 영양과 건강에도 도움이 되겠는데요. 퍽퍽할 수도 있느니 커피나 우유와 함께 다이제를 드시면 좋겠군요. 1982년 다이제스트로 출시되어 2012년 다이제로 새롭게 태어나 무척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