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밸류팩으로 옵티머스뷰를 더욱 옵티머스뷰답게 만드는 안전한 업그레이드

by 핑구야 날자 2012. 7. 1.
반응형

옵티머스뷰 밸류팩으로 옵티머스뷰를 더욱 옵티머스뷰답게 만드는 안전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옵티머스뷰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옵티머스뷰 밸류팩과 함께 옵티머스뷰의 OS를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로 업데이트와 동시에 진행이 되었답니다. 옵티머스뷰가 4:3의 화면비로 시장에 선을 보이면서 주목을 받아 과연 올바른 선택이냐 아니면 무모한 실험이냐에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논란은 소비자의 선택으로 새로운 트랜드로 받아 드려졌습니다. 아내가 지인들과 만나면 늘 부러움을 산다고 말을 하거든요. 특히나 옵티머스뷰 화이트는 여성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답니다. 미니 태블릿같은 옵티머스뷰를 더욱 옵티머스뷰 답게 만들어주는 옵티머스뷰 밸류팩을 통해 무엇이 달라졌는지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았어요.

 


옵티머스뷰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

 

LG모바일 사이트(바로가기)에서 우측 사이드에 셀프업그레이드에서 1,2번 중에 선택을 하셔서 옵티머스뷰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옵티머스뷰 밸류팩과 함께 옵티머스뷰의 OS를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로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슨말인지 잘 모르시면 가까운 A/S센터를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세요.(바로가기)



 

물론 사전에 회원등록을 하셔야 하면 옵티머스뷰의 시리얼넘버와 함게 폰 등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옵티머스뷰의 시리얼넘버 확인방법은 포장박스에 있는데 만약 버리셨다면 하단의 나사를 풀어서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안전하게 대리점에 문의하시는 걸 권합니다. 마이페이지이 나의제품관리에서 폰을 등록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셀프업그레이드 방식 중에 1번을 선택해서 업그레이드를 했어요. 혹시하도 폰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다른 이유로 모델명이 틀리게 나오면 올바로 선택해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상세보기를 통해 주의사항을 한번 확인 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좌측의 설명대로 따라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엑세스거부되는 경우도 있으니 폴더속성에서 보안조건과 폴더제한 조건을 확인하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업그에이드를 시작해볼까요. 휴대폰이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체 업그레이드 시간은 13분8초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각각의 진행상황에 따른 주의사항을 잘 읽어 보시구요.



업그레이드과정에서 옵티머스뷰에는 Download mode라고 화면에 글자가 나타나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옵티머스뷰는 자동으로 리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최적화 및 앱화면 구성을 시작하지 너무 사용하고 싶더라도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옵티머스뷰 밸류팩 변경사항


옵티머스뷰 밸류팩은 크게 4가지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퀵메모기능, 노트북 업그레이드, 퀵보이스, 그외 놀라운 기능들이 추가 되었답니다. 먼저 퀵메모기능은 옵티머스뷰가 처음 선보일때부터 인기있던 기능인데 아무 화면에서나 메모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번 옵티머스뷰 밸류팩으로 Undo와 Redo기능을 추가해서 메모를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그리고 메모를 하고 나서 노트북이나 갤러리에 저장하는게 훨씬 쉽도록 만들었더라구요.



두번째는 일상의 추억을 기록하는 노트북을 업그레이드 했답니다. 아이폰 어플에서도 많이 보인 기능인데 스티커를 추가해서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 여성 사용자에게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또한 노트북 커버를 10개로 확장해서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때 구별을 좀 더 개성있게 연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쉽게 네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했고 손글씨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필기모드도 한층 업그레이드 했더라구요.

 


사실 세번째 퀵보이스 기능이 제일 기대했던 기능이랍니다. 말로 전화걸기, 수신문자검색, 소리 설정, 어플리케이션 실행할 수 있답니다.



말을 알아듣는 옵티머스 뷰


그래서 퀵보이스로 메세지를 한번 보내 보았어요. 얼마나 음성인식이 잘 되는지 말이죠. 메세지 전송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옵티머스뷰의 퀵메모키를 길게 누르면 퀵보이스가 실행이 되는데 하단의 음성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됩니다. 간단한 문법은  ? 를 눌러주면 나타납니다.



문법대로 사용하시는게 인식율이 좋겠죠. 문자인식은 생각보다 좋은 편이라 놀랬답니다. 전화를 말로 걸어보았는데 전화번호를 말하는 것 보다는 전화번호 찾아줘라고 말을 하고 등록된 이름을 불러 사용하는게 더 편했어요. 설정에서 음성을 여성/남성으로 설정을 변경하셔서 사용하면 인식율이 좋아지니 참고 하시구요. 대사를 외우듯이 하다 보니 아직 익숙치 않았지만 좀 더 사용해보면 편할 것 같아요.


 

옵티머스뷰와 대화를 할 수 있다.


그리고 폰과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해서 외로운 솔로들에게 심심치 않은 재미가 될 것 같아요. 어를중에 심심이라고 있었죠.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아무말이나 옵티머스뷰에게 말을 걸어 보세요. 적당한 답을 한답니다. 엄청 재미있어요. ㅋㅋ 음식점등 장소가 필요한 정보를 물어 볼때는 위치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옵티머스LTE2의 음성인식기능이 추가 되어 아래 빨간원의 아이콘을 누르고 김치라고 말하면 촬영이 된답니다. 아내가 부러워했던 기능인데 이젠 부러워할 이유가 없어졌네요.

 


마지막으로 옵티머스뷰가 4:3의 화면비로 한손으로 키패드를 사용하기가 불편했는데 이번에 밸류팩 덕분에 키패드가 한손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너무 좋았어요.



키패드를 좌우로 문질러 이동시키면 아래와 같이 키패드가 변합니다. 이젠 한손으로도 문자입력이 가능하겠더라구요.



실용적이고 편리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하나 더 소개하고 사용후기를 마칠께요. 바로가기가 기존에는 4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역시 4:3화면비 답게 7개까기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죠. 실제로는 7개이상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아래 그림의 파란원처럼 묶어서 옮기면 말이죠. 사용방법은 원하는 어풀을 2~3초간 누르가가 하단으로 이동시키면 된답니다. ㅋㅋ


옵티머스뷰 밸류팩으로 변경된 기능을 사용하면서 많이 편리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으로 한번 더 옵티머스뷰 밸류팩으로 옵티머스뷰의 달라진점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타사처럼 UI만 변경하는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개선해 주어 좋았어요. 옵티머스 LTE2도 7월에 적용한다고 하니 기다려집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