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 모든 음향기기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어

by 핑구야 날자 2012. 7. 19.
반응형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는 모든 음향기기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어 주는 신통방통한 녀석이죠. 스마트폰으로 음악이나 DMB를 시청하면서 기본적으로 내장된 블루투스기능을 많이 활용하지 못하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음향기기가 있으면 그나마 사용해볼텐데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음향기기 중에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PC에 연결하는 미니 스피커부터 다양한 음향기기들은 10m안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정말 편하고 좀 더 풍부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겠죠.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가 바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준 답니다. 작고 귀여운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만 있으면 음향기기에  블루투스지원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 개봉기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는 리시버와 전원충전케이블, RCA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지원규격은  블루투스 V2.1+EDR입니다. 프로파일은 A2DP이며 입력전원은 DC5V이고 진동주파수는 2.4GHz입니다. 최대 수신길이는 10m입니다.


지원기종 : 아이팟, 아이폰,아이패드, 옵티머스, 태플릿PC, 노트북...


손가락 두개 정도의 크기로 바닥은 고무로 처리되어 미끌림을 방지했고 하단에는 전원충전과 RCA 단자가 고무패킹으로 가려져 있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 사용기


먼저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를 사용하기 전에 충전을 3시간정도 해야 합니다. 물론 10분정도 충전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완충하고 사용하는게 좋겠죠.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하단의 고무캡을 열면 전원충전과 RCA단자가 보입니다.



220V USB어댑터는 별매라 아쉽지만 USB로 충전을 하는 것이라 PC의 USB단자나 기존 스파트폰 USB어댑터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로 부터 블루투스지원기기가 10m 밖에 있거나 스마트폰과과 연결(페어링)이 끊어진다면 10분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Off됩니다.



연결하는 방법을 노벨류의 설명서로 다시한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스피커에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를 연결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로 연결하면 되는데 아이폰의 설정에서 일반으로 연결하면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를 7초간 누르면 LED등이 빨간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와 유선스피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한 동영상입니다.



이번에는 옵티머스LTE2로 연결해보았어요. 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연결 후에 이번에는 DMB를 시청해보았어요.ㅋㅋ 재미있더라구요. 사운드도  좀 더 크고 풍부하게 들을 수 있어 좋았어요. 기본적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에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따라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스마트폰에서 조절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어요.



유선 음향기기는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만 있으면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아쉬움이 있다면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를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필이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은 음향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상황은 달라지죠.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오디오나 카스테레오를 생각해 보세요. 휴대용 블루투스 리시버 노벨뷰(NVV500)가 얼마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