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승마클럽 로얄새들(고양승마장)에서 막내아들과 함께 승마체험을 하고 왔어요. 싸이 강남스타일 촬영지 견학도 했구요. 서울근교 승마장 로얄새들은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유럽전통 스타일의 최고급 승마장이랍니다. VVIP 대상으로 운영하던 로얄새들은 2010년부터 일반인에게 오픈하여 로얄새들만의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명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기사를 봤어요. 반가운 일이죠. 일반인으로 ㅋㅋ 승마장 로얄새들에서 승마를 경험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막내와 함께 다녀왔어요. 승마는 귀족레포츠라 쉽게 접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될텐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승마를 즐기고 있었어요. 예전에 5일 코스로 캠프에서 승마를 배웠던 경험 때문인지 별게 아니라는 듯 따라 나서는데 내심 큰 아이와 같이 못가서 서운했답니다. 학원선생님과 영화를 보러 가기로 선약이 되어 있다고 해서 말이죠. 승마클럽 로얄새들은 서울근교에 있다보니 이용하기가 편해서 좋은 것 같아요. 저녁 7시Time에 1시간 강습을 받기로 해서 조금 서둘렀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어요. 승마클럽 로얄새들에 들어서는데 성주가 된 기분이 드는거 있죠.



승마클럽 로얄새들에 주차를 하고 둘러보니 홈페이지에서 본 것 보다 훨씬 멋있는 거 있죠. 초록색 잔디와 하얀 울타리... 상상이 되시나요. 울창하게 우거진 숲속에 영화에서 본 듯 한 승마클럽 로얄새들의 건물이 셔터를 마구 누르게 만들더라구요.




막내와 둘이서 승마장을 걷는데 기분이 좋더라구요. 손을 잡고 걸을까 하다가 그냥..딸이라면..짜식이 중2인데도 키가 180Cm가 넘다보니 어깨동무를 하는 것도 안되고...ㅠㅠ



우리처럼 강습을 받기 위해 조금 일찍오신 분들이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멋진 승마복을 입은 분도 계시고 우리처럼 무료로 대여해주는 승마복을 입고 계신분들도 있었답니다. 승마를 해서 그런지 대부분 체형이 좋더라구요.ㅋㅋ



로비에 막내를 잠시 두고 나와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로얄새들 승마장을 구경했어요. 정말 잘 해놓았더라구요. 로비에서 보이는 승마장이 고급과정을  배우는 곳이랍니다. 고급과정이라 그런지 열심히 승마장 관리를 하고 있었어요.



이번에는 고급과정 승마장보다는 작은 중급과정의 승마장입니다. 그래도 실제로 보면 넓답니다.



이번에는 막내가 배울 초급자용 승마장입니다.ㅋㅋ 아담해 보이지만 초급자에게는 운동장이죠.



6시50분이 되어 막내가 배울 준비를 해야 해서 로비로 다시 들어왔어요. 우리 아들이 마네킹처럼 멋지게 승마복을 차려 입으면 얼마나 멋있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키도 180Cm가 넘는데 말이죠. 제가 아들바보가 인가봐요.



승마복이 있으면 좋겠지만 청바지에 티셔츠 그리고 세무나 가죽으로 된 장갑만 있으면 됩니다. 승마가 귀족레포츠라고 하니까 준비해야 할 것도 많을 것 같았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니더라구요. 깜빡잊고 장갑을 안가지고 왔는데 다행히  여분이 있었어요. 먼저 부츠대신 종아리를 보호하는 하프 챕을 착용했어요. 승마를 하다보면 말의 배에 종아리가 쓸릴 수 있거든요. 그래서 부츠나 무료대여를 하는 챕을 착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의 안전을 대비해서 안전조끼와 헬멧을 착용했어요.



벽에 사진이 붙어 있길레 물어봤더니 로얄새들은 前 국가대표, 국가대표 상비군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승마교육 및 지도자 과정을 거친 검증된 교관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나저나 장갑을 착용하는 모습을 보니 완전 자세 나오지 않나요. 국가대표 같지 않나요. ㅋㅋ 누구 아들인지 ㅋㅋ

 


꼬마숙녀의 승마복장을 챙겨주는 아버지의 모습이 참 보기 좋더라구요. 그런데 중급자코스에서 타는거 있죠. 배운지 좀 되었나봐요



누나는 내 여자니까 아니 내 강사니까?


캠프가서 배웠다더니 좀 얼어보이네요.ㅋㅋ 그래도 예쁘고 상냥한 강사님이 친절하게 가르쳐주어 안심이 되더라구요. 형 밖에 없어 누나의 말이 더 귀에 잘 들어오는지 열심히 듣는거 있죠. 말의 눈을 가렸네~~ 아니랍니다. 날벌레를 싫어해서 망사로 가려준거랍니다. 막내가 탈 말의 이름은 위스퍼랍니다.



드디어 강사님의 도움을 받아 위스퍼의 등에 안착하는 막내는 약간 엉거주춤한 자세지만 성공적으로 안착을 했어요.



승마가 이렇게 쉬운거야


말은 겁이 많고 소리에 민감해서 핸드폰 진동소리에도 놀란다고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도 후레쉬는 금물이죠. 그리고 말의 뒤에 서있다가는 뒤발질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교육을 단단히 시키더라구요. 고삐를 잡은 교육도 배웠어요. 그냥 잡으면 되는게 아니었답니다.ㅋㅋ



드디어 이론교육을 끝내고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ㅋㅋ 그런데 겁이 안나는지 잘 타는 거 있죠.



드디어 내부 트랙에서 외부 트랙으로 이동합니다. 강사님도 너무 친철하게 잘 가르쳐주지만 운동신경이 있어서 그런지 잘 탄다는 말을 강사님이 연거푸 하시더라구요.ㅋㅋ



아버지와 아들의 다른 떨림


강사님은 잠시도 눈을 떼지 않고 자세부터 시선등을 지적해주시면서 성심을 다해준 덕분에 자세가 조금씩 중급스타일로 되는 듯 보였어요. 표정을 보면 막내 귀에는 안들어 오는 듯... 나 떨고 있니...ㅋㅋ



짧은 원을 그리면서 승마장을 도는 모습을  보면서 짜식 승마를 계속 배운다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 소심한 가장이죠. 



까짓꺼 한다면이야~~ 나 떨고 있니... 아들은  위스퍼 등 위에서 떨고 있고 난 아들보며 떨고 있고... 이제 방향도 바꾸네요.



승마를 하면 좋은 점을 따라하던 막내의 한마디


손을 놓고 승마체조를 하는 막내의 동영상을 보면 우리 아이들도 승마를 해주고 싶으실 겁니다.



강사님은 승마는 일단 생명이 있는 동물과 교감을 하는 유일한 레포츠로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어 우울증 해소에도 좋다고 가르쳐 주시더라구요. 승마를 가르치다보면 게임을 덜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승마는 전신 운동이라 약 45분간 속보로 승마를 했을 경우 배드민턴이나 농구 같은 격렬한 운동을 했을 때와 유사한 칼로리 소모한다고 합니다. 놀랍죠. 실제로 달리는 동영상을 보면 공감이 가는 말이 었어요. 그런데 막내가 아버지가 승마를 해야될 것 같다며 강사님 귀에 들리게 말하는 거 있죠. 쪽 팔려서~~



승마는 자세교정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타면서 허리를 곳곳히 펴는걸 보면 맞더라구요. 공부하거나 게임을 할때면 꾸부정한 자세 때문에 늘 잔소리를 하는데 승마를 배우면 그럴 이유가 없어요.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는 청소년과 직장인들의 자세 교정에 좋기 때문에 반듯한 체형을 위해 승마를 즐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재미있게 즐기면서 다이어트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승마는 체지방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다이어트로도 빼기 힘든 허리와 복부 군살 빼기에 좋다네요. 



그래서 승마를 즐기는 여성연예인들이 많나봐요. 날씬한고 여려보이는 정려원씨가 취미로 승마를 즐긴답니다. 의외로 정려원씨의 허벅지가 탄탄해 말근육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남성에게는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정력 강화에도 좋다고 하니 아내들이 등을 떠밀지 않을까요.ㅋㅋ



승마 특기자로 국내 대학 및 해외 승마 명문 학교로 진학을 위해 배우는 학생들도 있다고 해요. 현재는 2명이라고 하더라구요. 서울에서 가깝고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을 하니까 신뢰도 가지만 막내를 가르치던 여강사님을 보면 충분한 듯 보였어요.


로얄새들 승마장의 노을은 짜릿짜릿


연인과 함께 자녀와 함께 승마를 배우고 저녁 노을을 바라보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짜릿짜릿하지 않나요. 아쉽게도 아내와 오지 않아서..ㅋㅋ 그래도 막내에게 "배워보니 어때" 하고 물어보니 청개구리 대답을 하는 거 있죠.



그래도 애비는 다안다...네 얼굴에 씌여있거든.



그 새 정이 들었는데 타던 위스퍼에게 먹이를 주고 싶다는 겁니다. 고민~~ 짜식 정은 많아가지고...어렵게 부탁을 해서 홍당무를 주면서 스다듬어 주더라구요.



샤워 대기중인 말들을 보면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장난이 아닌데요. 했더니만  로얄새들은 국내외 다양한 마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봐도 엄청 많았어요. 국외 마필의 경우 우수한 혈통을 자랑하며 국내 마필은 고도의 훈련을 받아 승마에 최적화되어 있다며 거품물고 자랑하는 거 있죠. ㅋㅋ 워~~워~~ 이렇게 지속적인 관리와 훈련을 통해 항상 우수한 마필로 레슨 받으실 수 있으니 또 오시라고... 더 있다간 거품물고 쓰러지실 것 같아서 나오는데...



어라!! 그런데 어디서 본 듯 한 느낌이 드는 거 있죠. 어디서 봤드라...



싸이가 이번에 신곡으로 내놓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장소더라구요. 그래서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찾아봤더니 있더라구요.ㅋㅋ 아들과 함께 싸이춤을 추는 상상을 하며 피식 웃고 나왔어요.  오빤 승마 스타일~~ㅋㅋ


                                                                           ▲(여기부터)

국내 최고의 종합 레저/서비스 기업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로얄새들로 가는 길입니다. 예전에는 VVIP에게만 제공하던 유럽전통 스타일의 최고급 승마장이지만 이젠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주말에 연인과 함께 자녀와 함께 멋진 승마체험을 해보세요.(체험하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동 | 한화리조트 로얄섀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작은소망™ 2012.08.14 14: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말과의 교감을 나눠보고 싶네요. 승마채험 값진 경험 하셨네요.

  3. 생기마루 2012.08.14 14: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서울 근교에 저런 곳이 있군요!!
    큰 아들이 아주 늠름해 보이네요 ㅎㅎ
    저도 지난달 제주도 가서 말 한번 타고 왔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이대로 승마에 몸을 담근다면... 핑구님 투잡 뛰셔야 할 듯 ㅋㅋㅋ

  4. 강원도래요 2012.08.14 15: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드라마에 나왔던 곳인데...전 그냥 선바위 역 근처 승마공원인 줄 알았는데
    지금 사진을 보니 드라마에 나오는 곳이 여기였군요.
    승마 정말 해보고 싶은데 비싼 운동이죠 ㅠㅠ
    그래도 이런 체험도 해보시고 좋으셨겠어요. ^^

  5. +요롱이+ 2012.08.14 15: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멋진 곳 다녀오셨군요..^^
    잘 보구 갑니다..!!

  6. 톡톡 정보 2012.08.14 16: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고 좋은 곳을 다녀오셨군요... 죽었다 깨어나도 말은 못타볼 것 같은 저에겐..
    핑구님의 리뷰가 전부랍니다~~~~~ㅎㅎㅎㅎ

  7. 키큰난장이 2012.08.14 17: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드님이 승마하셔야겠는데요~
    넘 잘어울리네요~ㅎ
    VVIP들만 즐기던 승마를 체험하고 오셨다니~ㅎ정말 부러운데요~ㅎ

  8. 자유투자자 2012.08.14 17: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9. BAEGOON 2012.08.14 1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정말 좋은 레포츠 같습니다^^
    저도 한번 타보고 싶어요 +_+
    즐거운 하루되세요~^^

  10. 신기한별 2012.08.14 1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승마체험도 하시고 부럽습니다.

  11. *Blue Note* 2012.08.14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레뷰도 꾸욱~ 즐거운 하루 되세요...^^*

  12. 레오 ™ 2012.08.14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 작은 조랑말은 타기 좋은데 ..키 큰 말은 겁나더군요
    배우면 흥미진진 하겠습니다 ^^

  13. 위쟈드 2012.08.14 1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승마도 하시고 정말 멋지시네요~~ ^^

  14. 수별이 2012.08.14 2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운동과 달리 동물과 교감하면서 즐길 수 있으니
    더 매력적이겠군요ㅎㅎ 아드님 폼이 완전 국가대표 같습니다 ㅎㅎ

  15. ILoveCinemusic 2012.08.14 2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체험이었겠어요...승마스타일 ㅋㅋ~재밌게 잘 읽고 갑니다

  16. Stock manager 2012.08.14 2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저도 가보고싶어지네요!

  17. 쿠쿠양 2012.08.15 0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 멋진 말사진이 나오다 중간에 싸이 뮤비사진이 나와서 웃겼어요~

  18. 키큰난장이 2012.09.03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ㅎㅎㅎ여기가 촬영장소군요~ㅎ
    전 촬영하는 모습을 직접 보신 줄 알았어요~~ㅎㅎ
    아무튼 정말 좋은 경험이셨겠는데요~~ㅎㅎ

  19. horse 2012.11.13 18: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ㅋㅋ 블랙 러시안하고 콩티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