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고독사/무연사/독거노인의 사전예방을 위한 기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위한 원격케어 시대

by 핑구야 날자 2012. 9. 24.
반응형

고독사/무연사/독거노인의 사전예방을 위한 기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위한 원격케어,헬스케어 시대입니다. 핵기족화로 고독사,무연사,독거노인이 많아지고 고령화로 향후에는 독거노인도 많아지게 되어 고독사나 무연사도 같이 늘어 날 가능성이 높죠. 효도선물, 명절선물, 추석선물등등 단어를 떠올리면서 명절선물추천을 받는 것 중에 고르느라 마음이 부산하기도 한 요즈음이죠. 원격케어, 헬스커어로 원격효도할 수 있는 시대로 기술의 진보가 놀랍습니다. 물론 각 지자체에서 무연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원격케어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효드림텔레케어라는 서비스를 접하면서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도시인들의 마음을 잘 파악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새로 짓는 아파트에도 헬스케어가 적용한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납니다. 명절선물로 한우선물도 좋고 용돈으로 드리는 것도 좋지만 이번에는 텔레케어, 헬스케어, 원격케어가 가능한 서비스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지난날에 KBS뉴스를 통해서 58세 조모씨가 심상마비로 사망한지 하루만에 발견이 되었다고 해요. 원인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신게 화근이었다죠. 안타까운 뉴스를 보면서 남의 일이 아닌 듯 느껴졌답니다. 2010년을 기준으로 1인 가구 비중은 23.9%이지만 2035년에는 34.3%까지 증가할 것인다는 뉴스는 더욱 암울하게 만든답니다. 서울시에서는 고독사를 막기 위해 마을공동체를 복원키로 했다고 합니다.



올해 725억 원을 들여 종합지원센터를 설치, 마을공동체 돌보기를 지원하고 마을기업 육성, 마을 예술창작소 조성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죠. 그러나 사각지대는 늘 있기 마련이고 우리 부모님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지도 모를 일입니다.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는 크게 응급상황대처서비스, 말벗통화서비스, 자녀안심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등 4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응급상황대처서비스는 혼자 사시면 응급상황에 대처해 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응급호출기 버튼만 누르면 자녀에게 SMS로 상황을 알리게 되어 신속한 조치를 할 수 있겠죠.



그러나 만약 촌각을 다투는 일이라면 호출로만 되지 않겠죠. 효드림폰의 Help버튼을 누르면 119와 연결되어 구조요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평상시 지병이 있는 부모님에게 든든한 서비스가 될 것 같아요. 


그런데 하루동안 움직임이 없다면 상황은 더욱 심각할 수 있어요. 기력이 없으시거나 고독사일 수도 있거든요.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에서는 활동감지기를 통해 아무런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게 되면 응급상황을 통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혼자 사시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외로움 만큼 힘든 것도 없으실겁니다. 자주 전화해드려야 한다고 하는데도 마음 먹은대로 잘 안되는게 현실이죠.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중에 말벗통화서비스가 있어 월 300분 무료통화를 제공한답니다.



하루전의 부모님의 안전과 건강상태를 매일 오전 10시에 보고를 받을 수 있고 침실, 거실, 화장실, 주방에서 일별,주별,월별로 활동정보를 볼 수도 있어요.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되니까 스마트폰으로 보시면 편하겠죠.



건강지원금 지금도 한다니


그리고 제일 중요한 서비스중에 하나인 헬스케어 서비스는 참 마음에 듭니다. 전문간호사/전문의 건강상담서비스, 맞춤형 건강보고서 제공서비스, 전문간호사 건강문진 통화서비스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을 수 있어요. 가입2년 후부터는 건강지원금 10만원을 지금한다고 합니다. 전국 80여개의 제휴병원과 연계해서 건강검진 희망 우대서비스와 중대한 질병이 발생한 경우 5대 대형 병원을 포함해 전국종합병원의 진료안내 및 진료예약대행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효드림 텔레케어를 받으려면


가까운 거리든 원격지든지 자주 찾아뵙지 못하시거나 늘 부모님 안위가 걱정이 된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가입을 하니 알아보세요.



가입을 알아보니 실속형과 표준형이 있더라구요. 실속형을 기분으로 36개월을 약정하면 월 18,000원만 납부하면 되는군요. 18,000원에는 월 서비스 요금 16,000원 + 장비할부대금(효드림폰,활동량감지기,응급호출기) 2,000원로 이루어져  있어요.



효드림 텔레케어서비스 이런게 좋아요.


부모님께 자주 찾아뵙고 안부전화도 자주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런데 일상에 치이다보면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언제까지나 건강하게 살아 계시겠지 하면서 안일하게 생각도 하게 됩니다. 부모님이 모두 살아 계신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외로움이 가장 큰 문제요. 원격지가 아니더라도 인근에 사셔도 같은 것 같아요. 



효드림 텔레케어 서비스의 말벗통화서비스랍니다. 물론 효드림 텔레케어의 응급상황대처서비스가 가장 중요하지만요. 두번재는 저렴한 월사용료가 부담을 덜해 주어서 좋아요. 세번째는 효드림폰,활동량감지기,응급호출기등이 부모님께서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 좋아요. 특히 응급호출기는 너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효드림 텔레케어서비스 이런점은 문의를


물론 완벽한 서비스를 해준다면 좋겠죠. 가입을 하기전에 상담사에게 충분히 알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먼저 말벗통화서비스의 월 무료사용 300분 후에 추가로 사용되는 통신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효드림폰,활동량감지기,응급호출기의 송수신 정보관리는 잘하고 있는지 기기점검 주기는 어떤지 말이죠.



효드림 텔레케어서비스의 부가서비스


효드림 텔레케어와 그린손해보험과의 제휴로 아래와 같은 부가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효도선물, 명절선물, 추석선물등등 명절선물추천을 받아서 준비하고 계실텐데 올해는 효드림 텔레케어서비스도 고민해보세요. 



그리고 효드림텔레케어가 G마켓 굿시리즈상품으로 선정되어 9월 20일부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굿시리즈 이벤트를 통해 효드림텔레케어 서비스 가입 시 10만원 상당의 G마켓 상품권 지급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이벤트 바로가기



사용해보지 않고는 안심이 안되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신청자중 15분을 선정하여 3개월간 무료로 효드림텔레케어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추석을 맞이해서 혹시 주변에 가족이나 지인중에 70세이상 독거어르신이 계시면 사연과 함께 신청해보세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