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넥센타이어 엔프리즈 AH5!!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가 기본형 가격대라니

by 핑구야 날자 2012. 10. 8.
반응형

넥센타이어 엔프리즈 AH5는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입니다. 넥센타이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 AH5를 알아보았어요. 작년에 타이어를 교체했는데 타이어 사장님이 2짝은 더 타도 된다고 해서 2짝만 교체를 했답니다. 소개를 받고 간 타이어집이라서 4짝을 교체하려고 했거든요. 작년7월에 교체를 했으니 그후로 15개월을 더 탔네요. 주말에만 이용하다보니 실제 주행거리는 많지 않지만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넥센타이어 엔프리즈 AH5를 보고 이번에는 넥센타이어로 교체를 해볼까 하구요. 넥센타이어는 다른 타이어회사보다는 내구성이 좋아 오래 타게 되는 것 같아요. 타 회사 타이어와 비교해도 승차감의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타이어는 마모한계선을 체크해서 안전을 수시로 점검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자동차에서 터이어는 생명과도 연결되는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시트에 앉을때 처음 느끼는 승차감


다른 사람의 차를 타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처음 시트에 앉아서 느끼게 되는 것은 승차감입니다. 승차감은 달릴때 더욱 차이가 나게 되죠. 이때 타이어의 역할이 참 중요하죠.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는 가격이 기본형과 비슷하지만 성능을 프리미엄급으로 올린 타이어죠. 경기가 어려워 한푼이라도 아끼게 되는데 그렇다고 승차감을 무시하고 가격에만 맞춰 사는건 좀 서글플 것 같아요. 




넥센타이어가 엔프리즈(N'priz) AH5를 선보인 이유도 바로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적용한 것 같아요. 리브형으로 설계된 숄더 블럭이 승차감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숄더 블록 강성을 확보하여 코너링시 블록엣지 형상을 보강하여 더욱 안정적으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답니다.



멈출 때 얼마나 빨리 멈추는가


가을이라 비가 종종 오는데 최적화된 4개의 직선형 그루브가 배수성능을 높여 빗길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승차감도 좋은데 오래가는 타이어라면 


비가 오는날이나 노면이 젖어 있을때 제동력은 상당히 중요하죠. 기본형 가격대와 비슷한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는 제동력도 프리미엄급인 것 같아요. 기존 제품과 비교한 자료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어요. 노면을 달리다보면 마찰에 의해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얼마나 효율적으로 열을 분산하느냐가 관건이죠.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는 기존 타이어와 달리 높은 비표면적을 가진 카본블랙을 적용해서 내구성을 강화 했답니다.



제동성능 및 내구성 강화는 주행시 변형에너지를 얼마나 분산을 하느냐가 관건이죠.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의 제동성능 향상과 내구성 향상은 커브와 횡그루브의 최적설계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본형 가격에 프리미엄 성능을  느껴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는 미국 STL(Standard Testing Labs), LPG(Laredo Proving Grounds) 그리고 한국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테스트한 공인된 결과로 확인할 수 있어 신뢰할 수 있답니다.



넥센타이어이외에도 성능이 좋은 타이어는 많은데 제가 관심이 가는 것은 가격은 기본형과 비슷하고 성능을 프리미엄급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경기가 어렵다고 성능을 무시할 수 없는데 사계절 프리미엄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는 가격과 성능에서 매력적인 타이어 같아요.



마모성능, 제어능력, 소음 등 다양한 부분은 물론 대한민국 4계절 기후에 딱 맞는 ALL SEASON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 AH5 정말 기대가 됩니다. SOSO 하게 아무 타이어나 사용한다는 것 보다는 국내형 4계절 타이어 AH5로 제동성능, 주행,소음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갖춘 넥센 타이어의 엔프리즈 AH5를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모든 기능을 두루두루 갖춘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