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유튜브 이전 소스코드 안보일때 유투브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은?

by 핑구야 날자 2012. 12. 17.
반응형

유튜브 이전 소스코드 안보일때 유투브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이 있어요. 블로그등에 동영상을 올려야 하는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그런데 이전에는 티스토리의 경우는 블로그 에디터에 동영상을 통해 올리곤 했었어요. 티스토리 에디터를 통해 올리면 동영상의 확장자가 avi, wmv, asf, mpeg, dv, mov, qt,flv등등 왠만한 동영상을 쉽게 올릴 수 있어 사용을 했었어요. 열마디 리뷰보다는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데 훨씬 설득력이 있을 때가 많거든요.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이나 경험을 알리는 입장에서는 동영상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최근에는 유투브를 적극 활용하지 않으면 않되겠더라구요.



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블로그의 스마트폰 사용자의 유입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태블릿PC를 비롯한 디바이스들도 마찬가지죠. 브라우져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이외에도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을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졌답니다. 그런데 기존 블로그 에디터를 통해 올린 동영상들이 스마트기기나 브라우져등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래서 변화에 빠르게 적응을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결국 유튜브에 동영상을 사용하면 모두 해결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동영상이 보여야 페이지뷰도 증가하게 되고 후에는 유튜브 동영상에도 에드센스를 연결하는 것도 염두해 두어야 하기 때문이죠.


유튜브 계정을 관리해야


유투브 동영상에 에드센스를 연결할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은 유투브 계정을 관리해야 합니다. IT, 패션, 화장품, 일상등등 이것저것 올리는 것 보다는 IT면 IT 관련 동영상을 일관성있게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이나 크리에이티브하지 않는 동영상은 올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에드센스를 염두하지 않아도 되는 유투브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유투브 계정은 구글에 회원등록을 한번더 라는 아이디로 만들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에드센스을 연결할 자격은 조회수나 올린 동영상이 어느정도 품질을 유지되어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업로드되지 않을때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데 안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럴때는 유튜브 하단에 위치를 한국이외의 국가로 바꾸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ㅋㅋ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때는 제목이 길거나 특수문자가 들어가면 수정을 하도록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설명부분에는 동영상이 포함된 블로그의 주소와 궁금증을 유발할 정도의 간단한 설명을 달면 좋습니다. 태그는 블로그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튜브 이전 소스코드 안보일때


유튜브에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는 소스코드는 새로운 소스코드는 '<iframe...'으로 시작되며 Flash와 HTML5 동영상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러나 이전 소스코드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object...'로 시작되는 코드는 Flash 재생만 지원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의 경우를 비롯한 일부 사이트에서 '<object...' 소스코드만 지원하고 있어요. 그래서 '<iframe...'으로 시작되는 소스코드를 사용하면 티스토리에서는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올리면 아래의 빨간박스 안에 『이전 소스코드 사용(?)』이라는 메뉴가 나와야 하는데 안나올때가 있어요. 난감하기만 하죠. 2개의 동영상을 올리는게 나중에 올리려는 동영상의 소스코드에 『이전 소스코드 사용(?)』메뉴가 안보인 경우도 있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공유를 Click하면 나타나는 URL중에 파란색으로 된 부분을 복사해서 이전 소스 코드에 2군데에 붙여 놓어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가 이전 소스코드입니다. 빨간색부분을 위의 그림에서 동영상 공유시 나오는 부분을 바꾸면 됩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좌측상단의 HTML를 Click하고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앞뒤의 <center>과 </center>은 중앙으로 보이게 하는 명령어이니 참고하시구요.



기존에 『이전 소스코드 사용(?)』를 사용해본 포스팅이 있다면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처음이신분은 타이핑를 치는게 일이죠. 아래 txt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이전소스코드.tx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