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윈도우8 아이유(라스트판타지)사진, 예쁜 기상캐스터 동영상등 무료앱을 스마트폰처럼

by 핑구야 날자 2012. 12. 27.
반응형

윈도우8 아이유(라스트판타지)사진, 예쁜 기상캐스터 동영상등 무료앱을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을 데스크탑 PC와 스마트PC ATIV로 체험해보았어요. 윈도우8이 IT환경을 여러가지로 변화를 시키고 있습니다. 윈도우8이 확산중에 있어 사용해 보신분도 있고 궁금해하는 분도 많을 듯 합니다. 최근에 데스탑PC가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했어요. 그래서 윈도우7을 설치할까 하다가 과감하게 윈도우8을 설치했답니다. 기존의 모니터가 터치모니터가 아니다보니 터치를 느껴야 하는 윈도우8의 손맛을 느낄 수 없어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여유가 생기면 터치모니터로 바꾸거나 로지텍 터치 마우스 T620이나 터치패드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데스크탑 PC에서 윈도우8을 사용하다가 삼성 스마트PC ATIV를 사용하게 되어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윈도우8의 몰고 온 디바이스의 변화


윈도우8을 장착한 디바이스들이 속속 선을 보이면서 달라진 IT환경이 앞으로 우리의 일상을 얼마나 변화시킬지 기대가 큽니다. 삼성 ATIV는 태블릿PC와 키보드를 탈착식으로 만든 스마트PC입니다. 




평상시 사용을 할때는 노트북처럼 노트북처럼 사용을 하다가 분리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우측하단의 LG의 하이브리드PC H160의 경우처럼 모니터와 키보드가 고정형인 경우는 좀 더 가볍답니다. 제품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윈도우8 초기화와 윈도우8(Window 8) 종료방법


윈도우8은 기존에 텍스트문자로 암호를 걸어 보안을 설정했지만 가족사진이나 보기만해도 기분좋은 사진을 터치해서 암호로 설정할 수 있어 독특하고 편하답니다.그리고 바탕화면도 스마트한 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앱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마우스로 클릭해도 되지만 터치모니터라서 손으로 가볍게 터치를 해서 구동하면 됩니다.



윈도우8(Window 8)의 초기화는 혹시 암호를 잃어버리거나 불가피하게 초기화를 해야 할 경우가 생길때 사용합니다. 특히 암호를 읽어버리면 정말 난감하죠. 평상시 자료는 다음이나 네이버의 클라우드 또는 외장하드를 이용해서 보관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처음에는 하드에 보관을 했는데 백업을 받기도 귀찮고 PC를 바꿀때 자료를 정리하기도 힘들어서 주로 클라으드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흔히 공장초기화라고도 하는데 윈도우8을 초기화 하려면 셧다운 상태에서 볼륨 버튼 '+'을 누른 상태로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8을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은 LogOff를 못해서 당황하기도 하답니다. ㅋㅋ 사용자계정을 터치하면 Logoff를 할 수 있어요. 언어가 영어로 셋팅해서 영문으로 나오는 거랍니다.



그리고 나서 우측하단의 코너를 터치하면 ShutDown을 할 수 있어요.



윈도우8의 가장 큰 변화


윈도우8이 가져온 변화는 참 많습니다. 터치와 앱이 아닌가 싶어요.  처음에는 우측 하단을 Click하면 윈도우8(Window8)을 종료할 수 있다는 걸 몰라서 순간 당황하기도 했었답니다.  터치는 위에서 삼성 ATIV는 태블릿PC로 간단히 손맛을 보여드렸으니 이번에는 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애플의 앱에 맞서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했듯이 MS가 이젠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폰 출시이전에 OS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에 앱을 탑재해서 OS 윈도우8을 선보였습니다. 솔직히 아직은 충분한 앱이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OS에서 앱을 런칭하고 틀을 만들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이젠 시간에 해결하고 정책이 뒷받침만 된다면 속도가 붙을 것 같아요.


윈도우8 앱 사용은 스토어를 통해


윈도우8의 바탕화면은 이젠 좀 익숙한 화면이 아닌가 싶어요. 윈도우8의 기본화면에서 빨간박스에 있는 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구매하거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본 분이라면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답니다. 스토어를 클릭하면 제일 먼저 하이라이트가 나타나는데 전체 앱 중에 인기있는 앱을 모아서 보여준답니다. 메뉴 구성은 상위유료, 상위무료, 최신앱등으로 되어 있어요.



  그럼 윈도우8의 다양한 앱의 구성을 볼까요. 케테고리는 게임, 소셜, 사진, 음악&비디오이 있구요.



윈도우8의 앱은 스포츠, 도서& 참조, 건강 & 운동, 쇼핑, 여행, 금융등이 계속 이어집니다.



윈도우8의 앱은 도구, 보안, 비즈니스, 교육, 공공기관등 총 1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윈도우8 앱 사용해보니


윈도우8의 앱은 아직은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통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양한 앱을 보다가  사진앱에서 아이유(라스트판타지) 무료앱을 사용해보았어요.



아이유(라스트판타지)사진 무료앱을 모니터에서 터치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나면 우측에 앱이 보이죠.ㅋㅋ 아이유는 사이드에 있으면 어울리지 않죠.ㅋㅋ



아이유(라스트판타지)사진 무료앱을 센터를 끌어다가 놓았어요. 아래 화면은 앱을 옮기는 과정입니다. ㅋㅋ 이렇게 앱은 손쉽게 정렬이 가능하답니다.ㅋㅋ



아이유(라스트판타지)사진 무료앱을 통해서 예쁜 아이유 사진을 보니 힘이 나네요. ㅋㅋ



이밖에도 많은 앱이 있어요. 하나만 더 사용해보았어요. 예전과는 다르게 날씨가 제법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날씨앱을 제거하였어요.제거는 터치해서 아래 제거 아이콘에다가 놓으면 됩니다. 쉽죠.



웨더캐스트를 설치해서 바꿔치기 했답니다. ㅋㅋ 아이유는 볼수록 예브네요.ㅋㅋ웨더캐스트를 사용해보니 



웨더캐스트를 사용해보니 지역별로 쉽게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 요일별로도 편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더욱 신이나는 것은 와우~~ 대박~~ 섹시한 기상캐스터들의 동영상을 통해 날씨정보를 들을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안좋은 점이 있더라구요. 날씨는 하나도 안들리고 눈만 빨개지는 거 있죠.ㅋㅋ



윈도우8이 이전 윈도우 버전들과는 태생부터가 틀리죠.ㅋㅋ 많이 당황스러운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아이들이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윈도우8을 저 보다 잘 사용하는 거 있죠. 직장에서는 아직 사용하기가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집에서는 가능하잖아요.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터치모라면 더 좋겠지만 예전 마우스와 키보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마시구요.

이글은 해당 기업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