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다음메일(한메일),네이버메일 메일 수신시 스마트폰에서 메일 자동알림 확인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2. 12. 13.
반응형

한메일(한메일), 네이버메일로 메일 수신시 스마트폰에서 메일 자동알림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슨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지만 의외로 일상에서 필요한 경우가 많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PC에서 보다는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일 계정들을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메일수신시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자동의 경우는 메일수신 간격이 분단위로 설정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설정한 시간대별로 메일이 왔는지 자동으로 리딩을 해서 알려주는데 즉시 알려주지 않아 불편하더라구요. 배터리소모도 더 될 듯 하구요. 메일이 오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알려주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았어요. 의외로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메일 설정


스마트폰마다 메일을 설정하는 것은 거의 같고 메뉴의 위치가 좀 다르기는 합니다.




원하는 메일 계정을 선택하고 선택된 메일계정의 ID와 비밀번호를 누르면 설정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자동수신설정도 가능하지만 배터리를 좀 더 아끼려고 수동으로 사용중입니다.



다음메일(한메일) 어플 사용


안드로이드폰이든 애플폰이든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다음』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후에 다음메일(한메일)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우측상단의 다음메일(한메일) 설정에서 알림기능을 선택합니다. 알림모드와 알림도착시 화면 활성화를 선택하면 메일이 도착하자마자 스마트폰으로 알림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알림모드(사운드,진동), 알림도착시 화면활성화는 원하시는 방법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림메세지를 선택하면 바로 메일을 확인하고 필요하면 답장을 보내시면 됩니다. 참 쉽죠. 혹시 알림모드로 사운드로를 설정했다면 스마트폰을 사운드로 해야 되겠죠.ㅋㅋ



네이버메일 어플 사용 


안드로이드폰이든 애플폰이든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네이버메일』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후에 네이버메일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좌측의 메뉴를 누르고 우측상단의 네이버메일 설정을 누릅니다. 한메일보다는 기능이 많아서 그런지 한단계가 더 있네요.



 설정에서 새메일 알림기능을 사용함으로 하고 알림음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일을 보내서 Test를 해보았습니다. 다음메일과 같이 메일이 도착하자마자 스마트폰으로 알림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제 경우는 다음메일(한메일)보다는 네이버메일의 수신시간이 약간 느리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설정해도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수신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와이파이를 해제한 상태로 사용해야 효과적입니다. 필요시에만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음메일은 주소록에 등록된 메일만 스마트폰에서 메일 자동알림을 확인할 수 있구요. 네이버는 관계없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