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엑스로드(Xroad) Z3000,Z5000,Z5500,V7 네비게이션 맵피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3. 2. 4.
반응형

엑스로드(Xroad) Z3000,Z5000,Z5500,V7 네비게이션 맵피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공유합니다. 물론 다른 제품도 가능하구요. 전 엑스로드 네비게이션 Z5000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살고 있는 동네의 도로도 많이 바뀌고 인천에 볼 일이 있어 가면 역시 마찬가지라 업그레이드를 받아야지 하면서도 차일피일 미루게 되다가 몇일전에 받게 되었답니다. 엑스로드 사용자들은 아시겠지만 회사가 문을 닫는 바람에 처음에 많이 당황을 했답니다. 엑스로드가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 받은 걸로 사용을 했답니다. 처음에는 시스템화일이 지원되지 않아서 백업받아 놓고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기존 사용자라면 일단 SD카드에 있는 자료를 통채로 복사를 해서 백업을 받아놓고 엑스로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엑스로드 네비게이션 맵피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지원해주는 공식 사이트는 마이엑스로드(바로가기)입니다. 처음에는 마이엑스로드로 연결을 해서 무료업그레이드방법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이엑스로드 사이트에서 참조해서 무료업그레이드 방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SD CARD 지도 업데이트  설치 가이드>


1. 엑스로드 홈페이지 회원가입하기(바로가기)

2. 메인화면 우측 QUICK MENU 에서 제품등록하기 클릭

3. 제품등록1단계에서 사용하고있는 네비게이션 사진 클릭

4. 제품등록2단계에서 구매시기,구매처,맵일련번호,기기번호 등록

5. 메인화면 우측 QUICK MENU 에서 업데이트클릭

6. 시스템 펌웨어에서 업데이트 클릭

7. 최신버전의 시스템 펌웨어 파일을 다운받아서 항목13번이후 메모리카드로 이동

8. 지도+안전정도에서 업데이트 클릭 (클릭후 맵피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9. 맵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10. 업데이트 목록에서 제품인증

11. 업데이트 목록에서 sw다운로드 설치

12. 설치된 smartupdate plus 클릭후 로그인

13. 지도 업데이트 완료

14. 항목7번에 다운받아놓았던 시스템파일을 메모리카드로 이동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사용하시는 네이게이션 제품에 대하여 지도업데이트파일 및 시스템펌웨어 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시 바랍니다.


업그레이드시 몇가지 유의사항


먼저 엑스로드 네비게이션 맵피 무료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마도 대부분 처음 구입을 할때 제품등록을 했을겁니다. 혹시 되지 않았다면 먼저 사용중인 네비게이션 후면에 일반라벨이나 바코드 라벨에 있는 기기번호와 일련번호를 미리 메모하시고 무료 업그레이드 작업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구매시기나 구입처는 생각나는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이엑스로드에서 7번항목의 경우 시스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기존에 받았던 분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백업을 받아 놓고 문제가 생기면 SD카드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맴피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현대앰엔소프트(바로가기)로 연결됩니다. 잘못 들어온 것이 아니니까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엑스로드 이외의 제품도 무료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다른 맵도 가능합니다.



제품등록/업데이트를 누르고 Smart Connector를 설치합니다. 마이엑스로드(바로가기) 또는 현대앰엔소프트(바로가기)에서 사용중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초보사용자와 고급사용자가 있는데 왠만하면 초보사용자로 무료업그레이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용법도 동영상으로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구요. 상단의 선택설치를 누르시면 바로 엑스로드 네비게이션 사용자 무료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SD카드에 있는 기존 정보를 자동으로 백업을 받아주기는 하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니 백업을 받아놓으세요. 그리고 1번 위에서 등록한 제품을 선택하기고 SD카드를 PC에 연결하면 1번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번에서 메모리 사이즈를 선택하시고 아니면 설치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사이즈는 1.7G정도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받고 나서 SD카드를 연결하고 설치시작을 다시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드디스크에 있는 엑스로드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내용이 바로 Copy된답니다. 처음에 다운로드 받을때가 시간이 걸리지만 Copy는 금방 끝나요.)



이젠 엑스로드 네비게이션을 맵피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았으니 더욱 안전운전을 할 수 있겠죠. ㅋㅋ 주말에 바람 쐬러 나가봐야 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