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SNS분석의 소셜검색기능이 매력적인 최신앱 DOMA(도마)어플!! 소셜주식의 개념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3. 2. 21.
반응형

SNS분석의 소셜검색기능이 매력적인 최신앱 DOMA(도마)어플의 소셜주식의 개념에 놀랐어요. 처음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트윗이나 좋아요 정도를 하는 줄 알았답니다. 그런데 아니더라구요. SNS를 통해서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발빠른 기업들은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해서 나오는 수많은 단어들을 분석해서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거든요. DOMA(도마)어플은 바로 이러한 점을 착안한 소셜검색기능을 선보였는데 관심있는 단어나 이슈가 되는 단어를 입력하면 생각하지 못했던 연관어를 제공해 주어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도 있어요. Story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을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



DOMA(도마)아플 설치


아이폰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폰의 마켓에서 『DOMA』를 조회하시면 되는데 한글이나 영문 모두 가능합니다.ㅋㅋ 전 Play스토어에서 『DOMA』를 조회해서 설치를 했답니다.




설치를 하고나니 초기화면에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메인화면에 보이더라구요. DOMA(도마)를 사용할 때는 별도의 개인정보는 필요없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답니다. 둘 다 없을 경우 네이트론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DOMA(도마)어플은 신개념 재테크 비법을 제공하는 최신앱이라고 해서 과연 어떤 시스템이길레 무척 궁금하더라구요. 낚이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그러나 의외로 놀라운 면이 있더라구요.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통계를 내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지인의 토끼북 시스템과 유사해서 반가웠어요.



DOMA(도마)를 사용하기 전에


DOMA(도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 네이트온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DOMA(도마)에서 개인적인 성향을 물어보았어요. 5가지의 성향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었답니다.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이벤트에 당첨이 되면 받고 싶은 선물, 용돈쓰임새, 즐겨보는TV프로그램, 출근길 구매하고 싶은 모바일 매거진등등 입니다.



DOMA는 우측상단의 메뉴버튼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어요. DOMA(도마)어플의 5가지 특징을 위주로 사용을 해보면서 소셜검색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Story기능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소셜검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일 먼저 궁금했던게 바로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DOMA(도마)의 소셜검색기능이었어요. DOMA(도마)의 SNS서비스를 사용해보면서 이렇게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정보를 제공해주다니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겠더라구요. 예를들면 요즘 연예인들 사이에 문제가 된 프로포폴를 DOMA의 소셜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찾아봤어요. 인물로 보면 장미인애, 에이미, 박시연등등이 나타나서 일일히 인터넷으로 조회해 볼 필요가 없어요. 한마디로 DOMA(도마)의 소셜검색 기능이면 상황파악이 쉽고 빠르다는 겁니다. 관련기관은 강남성형외과가 올라왔네요.



트위터를 통해서 수집이 된 프로포폴에 대한 정보이기는 하지만 정확도가 높더라구요. 그럼 사람들은 어떻게 받아드리고 있는지도 궁금했어요. 감성카테고리로 보니 긍정적인 부분보다는 부정적인 연관어들이 많더라구요.



이러한 DOMA의 소셜검색기능을 이용해서 LG전자 주식도 조회를 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키워드 검색으로 LG전자를 선택해서 소셜검색을 활용해보았어요. 키워드맵을 통해서 연관된 단어들을 보면서 트랜드를 알 수 있었답니다. 연관 키워드를 보니 역시 경쟁상대인 삼성이 나오는군요. 재미있네요. 여름이 오기전에 에어컨 관련단어들이 많이 연관되어 있네요. 유난히 추운 겨울이라 여름도 더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순위별로 키워드를 검색하고 관심있는 키워드를 눌러 보았어요. 다양한 키워드 중에 옵티머스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있었습니다. 조망간 5.5인치 옵티머스 프로가 나올 예정이거든요. ㅋㅋ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서 옵티머스에 관한 많은 정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연관키워드와 연관글을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았답니다. 옵티머스와 연관을 지어 생각하는 트위터의 단어는 역시 갤럭시와 아이폰이네요. 아이폰은 사정권에서 멀어진 분위기는 블로그에서도 올라오는 리뷰들을 보면 알 수 있어요.



감성분석을 통해 LG전자 키워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래프로 쉽게 확인이 가능해서 이러한 정보를 매도로 활용할건지 매수로 활용할건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LG전자의 긍정 연관어는 프리미엄, 세계최초이고 부정연관어에서 프리미엄이 있군요. 아무래도 매수심리가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종목별 랭킹을 한눈에


특히 초보주식투자자들이나 대형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이 활용하게 될 것 같아요. 한눈에 순위별로 보니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이젠 이동중에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이나 매수한 종목을 쉽게 볼 수 있어 투자의 방향을 잡는데 유용하답니다.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보다는 LG전자를 많이 매수하고 있군요. 최근 불산누출 사건의 영향이겠죠. 외인들의 LG전자 매수는 DOMA의 감성분석과도 일치하는 것 같아요.



현재 거래가 활발한 종목도 한번 조회해 보았어요. 현금화가 쉬운 종목이기도 하고 관심이 많은 종목이라 단타를 하기에도 괜찮은 종목이기도 하죠.



거래가 활발한 종목중에 에스디시스템의 호재여부를 조회해보았어요. 관급기관의 입찰에서 제한이 되었다는 소식이 연관되어 있더라구요.



공감대를 공유하자


DOMA(도마)는 개인투자자들간에 주식에 관련된 스토리를 일상에서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Story』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팍스넷에서 필진으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나 나름대로 오랜 투자경험을 하신 분들은 DOMA의 Story를 통해 간단 시황을 작성하는 등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답니다. DOMA를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Story가 올라왔네요.



저도 관심있는 LG전자의 최근 소식을 Story로 작성을 해보았는데 쉽더라구요. 당신의 이야기를 남겨주세요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내용입력화면이 나타나요. 제목과 내용을 300자이내로 작성을 하면 1차 완료입니다. 



완료를 누르고 나서 사진을 올립니다. DOMA는 주식거래를 하는 어플은 아니지만 주식관련어플이니까 태그달기에서 종목을 선택해야겠지요. 끝으로 연관단어를 7자이내로 입력하면 등록절차는 끝납니다.



올리기를 누르실때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함께 올리면 많은 분들이 보게 되니까 더 좋겠죠. 아래화면처럼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나타나더라구요.



주식을 투자하면서 짭짤한 수익으로 재미를 보기도 하고 매도시기를 놓쳐서 원금회복만을 기다려보기도 하죠. 미친척하고 흘러들은 소식으로 연속 상한가의 쾌감도 맛보기도 하죠. 이렇게 주식을 하다보면 일희일비하는 각자의 애피소드가 있기마련입니다. 이런 이야기들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DOMA의 Story서비스랍니다.



또한 DOMA사용을 통해 사용자간 다양한 소셜네트워크를 형성할 수도 있고 사용할때마다 배지를 획득하게 해주어 알콩달콩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카테고리로 Story를 분류해서 자신의 관심분야에 있는 DOMA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해줍니다.



타임라인을 통해 디테일하게


당장은 투자하지 않은 종목이지만 관심종목으로 등록해놓고 전체적인 흐름을 타임라인에서 파악을 할 수도 있어 사용해보기를 권해봅니다. 주식을 뉴스에서 들은 호재로 덥썩 매수하는 분들은 많이 없을 겁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매수보다는 매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DOMA의 Story같은 서비스로 관심종목을 일정기간 훓어보고 매수를 결정해도 늦지 않는 답니다. 타임라인에 제가 관심종목으로 등록해 둔 LG전자의 소식과 DOMA이웃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어요. 역시 옵티머스G Pro에 관한 소식이 올라와 있고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LG전자의 소식도 알 수 있군요.



좀 더 저가에 매수하면 더 수익률이 많아지겠지만 그것은 결과론적인 이야기입니다. 상승만 할거라고 생각하고 하락으로 손해를 보는 것을 염두해 두지 않은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감정조절에 실패를 하면 끝장이죠. 급하게 매수하는 것보다는 DOMA의 Story나 소셜검색등을 활용하는게 투자에는 더 유리할 수 있어요. 또한 증권가에서 흘러나오지 않는 소식들도 들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판단은 본인이 하는 거지만... 


DOMA가 제안하는 투자 시나리오


DOMA에서는 유가하락, 환율하락...등등 주식에 관한 다양한 지표와 정보를 쉽게 설명하고 관련주도 보여주어 도움이 된답니다.처음 투자를 할때 어떤 종목을 할지 또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그렇다보니 정석으로 배우지 않고 마구잡이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에 의존을 하게 됩니다 물론 바로 주식거래를 하기보다는 DOMA의 Story, 소셜검색등의 기능을 포함해서 다각도로 분석해 보는게 올바른 투자겠죠. 증권사에 부리나케 가서 계좌를 개설하지 마시구요.



나만의 투자방법


투자를 하는 노하우는 많지만 그렇다고 백전백승을 하지는 않아요. 단지 과거 경험으로 주식을 투자하는 나만의 방법 중에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이 있어요. 증권사에서 추천하는 종목을 관심있게 보는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바로 매수하지는 않아요.



일단은 신문이나 증권뉴스에서 증권사 추천종목을 봅니다. 대부분 추천사유와 분석내용을 같이 공개를 합니다. 자산주를 위주로 보면서 재무구조, 유상증자, 채무보증을 했는지를 먼저 살펴봅니다. 그리고 일정기간 시황을 유심히 보죠. 증권사 추천 후에 경험상 대부분 하락을 하게 되어 있답니다. 선취매한 매수세력이 매도로 털어내게 되어 있죠. 물론 판단은 본인이 하는 겁니다. 그리고 하락후에 잠잠해지면 매수하고 투자기간을 좀 길게 가져간답니다. 단타는 감정조절에 실패할 가능성이 많아서 승률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리고 DOMA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구요.


도마뱀 이벤트


도마뱀이벤트는 2월8일부터 2월28일까지 진행하는데 2가지로 진행을 합니다. 참여만 하면 1만명까지 까페라떼를 지급한다고 히네요. 일단 참여를 하면 받을 확률이 높겠죠.(이벤트 참여가기)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고 페친에게 이벤트 소식을 알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DOMA를 다운로드를 받아요. 그런데 참여하는 분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지는게 있죠.(아이패드 미니 받기)



10,000m의 길이가 되면 아이패드미니를 받을 수 있는 당첨자가 10명으로 늘어나게 되죠. 그래서 혼자만 참여하는 것보다 페친들에게 알려야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랍니다.



DOMA 어플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기능은 소셜검색기능입니다. 트워터를 통해서 쏟아지는 정보를 증권종목과 연동해서 연관어를 분석해주고 감성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주식은 매도세력과 매수세력간에 신경전인 경우가 많은데 DOMA(도마)의 감성동향과 연관검색은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이 컨텐츠는 소셜주식 DOMA의 지원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