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TV(LA7400),차세대TV(55EM9700)의 선택기준 2013 LG시네마 3D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

by 핑구야 날자 2013. 2. 17.
728x90
반응형

스마트TV(LA7400),차세대TV(55EM9700)의 선택기준을 보여준 2013 LG시네마 3D 스마트TV신제품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스마트TV는 이젠 익숙해진 단어가 된 듯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스마트TV를 신제품이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최근 한국 소비자원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LG전자, 삼성전자,소니전자 스마트TV 6대를 대상으로 품질 을 평가한 『디지털TV 비교 정보』 보고서를 발표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LG전자의 스마트TV는 화질이 좋고 전력요금이 저렴하고 삼성전자의 스마트TV는 음성이 좋고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내용입니다. 2013 LG시네마 3D Smart TV신제품 발표회에서 꿈의 화질를 직접 확인하면서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스마트TV는 무엇인가?


스마트TV는 방송만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연결하고 PC처럼 저장장치등이 내장되어 있어 쌍방향TV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등등 스마트기기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잖아요. 이러한 기기들을 스마트TV와 연결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을 TV로 본다던지 TV의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에 보관된 화일, 이미지등을 스마트TV를 통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청중에 타방송 프로그램을 녹화도 하고 음성으로 네이버, 다음에서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TV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게임도 가능하죠. 스마트TV는 점점 진화하고 있어 리모컨으로 TV화면에 숫자를 쓰면 채널이 변경되기도 한답니다.



LG전자 스마트TV는 스마트TV의 현 주소


LG전자는 스마트TV(LA7400)를 14일부터 본격 출하를 한다고 합니다. LG전자의 스마트TV는 스마트TV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3D기능까지 있는 TV랍니다. 한국 소비자원은 LG전자의 3D TV가 3D 영상에서 시청자의 좌우 눈으로 전달되는 영상이 명확히 분리되는 등 우수한 품질을 보였다고 발표를 했어요. 반면 삼성전자의 3D TV는 LG전자에 비해 원색 재현성, 3D 화면 밝기 등에서 낮은 평가를 받아 놀랐어요. 사용 편리성 측면에서는 LG가 최고 평점을 받고 삼성전자가 뒤를 이었답니다. LG전자는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는 컨텐츠를 쉽게 검색 (Searching)하고, 여러 기기와 공유(Sharing)하며,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를 추천(Recommendation)받고, 저장(Recording)도 할 수 있는 ‘S2R2 서비스’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LG전자의 스마트TV의 화질은 더이상 말하면 잔소리구요. 제가 유심히 본 것은 베젤입니다. 2012년보다 훨씬 줄어든 베젤에 놀랐답니다. 얇아도 너무 얇아서 LG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한 수위임을 보여주고 있었더요. 베젤이 얇을수록 영화관에서 보는 스크린처럼 몰입도가 높아지게 되어 TV를 더욱 실감나게 시청할 수 있게 되거든요.



2013년도 LG전자의 신상 시네마 3D 스마트TV의 많은 기능 중에 관심이 가는 기능을 보면 먼저 매직 리모컨으로 스마트TV를 시청하다가 숫자를 쓰면 채널이 변경되어 놀랬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TV의 매직리모컨을 전작에 비애 훨씬 작아지고 다양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그 중에 음성인식기능이 참석한 분들에게 탄성을 자아냈답니다. 매직리모컨으로 날씨를 물어보니 바로 스마트TV 화면에 날씨 정보가 나타나는 거 있죠. 맛집도 소녀시대의 최근 활동등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조회가 되었어요. 리모컨으로 일일히 입력하는 스마트TV는 이젠 구식이더라구요.



LG 시네마 3D 스마트TV의 독특하고 현실적인 기능 중에 나우온이라고 있어요. LG 시네마 3D 스마트TV사용자들의 시청정보를 기준으로 인기순. 장르순으로 골라보는 재미가 대박이더라구요. 주말에 뭐가 재미있을까 이리저리 채널을 돌릴 필요가 없다는 말이 되겠죠.



TV를 시청하다보면 동시간대 재미있는 방송이 채널별로 있는 경우가 있잖아요. 축구경기는 봐야하고 드라마를 놓칠순 없는 그런 애매한 상황에서도 LG 시네마 3D 스마트TV는 타임머신기능으로 시청중에 타방송 프로그램을 녹화할 수 있어요. 



내장된 메모리에도 외장메모리에도 말이죠. 클라우드로도 저장이 녹화된 방송이 저장되니 놀랍죠.



미라캐스트와 태그온기능은 스마트기기를 쉽고 편하게 활용하는 LG 시네마 3D 스마트TV의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를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TV의 화면 방송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LG 시네마 3D 스마트TV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손으로 화살표를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밀기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부모님과 함께 대형화면으로 같이 보면 좋겠죠. 그리고 LG 시네마 3D 스마트TV로 다양한 게임을 고화질 TV로 즐길수도 있어 좋았어요. 



TV분야에서 늘 앞선 LG전자


한국에서 최초로 흑백TV와 컬러TV를 판매한 LG전자는 최초의 시네마3D TV가 컨슈머 리포트 1위를 했고 TV화면의 안과 빡의 경계를 허무는 제로베젤의 디자인으로 놀라게 했죠. 이젠 한발 더 나아가 OLED TV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답니다. 차세대TV로 불리는 OLED TV 2013년 신제품 55EM9700를 2월18일부터 출하를 한다고 하니 선두업체 답죠.



OLED TV는 현재 시판되고 있지만 아직은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화질과 두께 그리고 비주얼을 보신다면 적금이라도 깨고 싶게 만들었어요.



LG전자의 OLED TV는 벽결이형와 스탠드형이 있는데 전 스탠드형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OLED TV 뒷면이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것은 받침대 양 사이드에 다양한 포트와 버튼들을 모아놓았기 때문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평상시에는 슬라이드 도어로 양사이드의 포트가 버튼을 가린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LG전자의 OLED TV의 두께를 비교해보니 옵티머스G의 두께에 반도 안되더라구요. 제길~~ 뽐뿌질하게 만드네.



정신없이 들러보느라 배도 고프고 해서 2013 LG시네마 3D Smart TV신제품 발표회에서 준비된 식사를 하면서 긍금한 점도 질문하는 시간을 갖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LG전자의 차세대TV OLED TV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그러고 보니 처음에는 화질에 반해서 미쳐 보지 못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OLED TV가 공중부양하듯 떠 보이는 겁니다.  자세히 보니 LG전자의 OLED TV 스크린과 화면을 투명한 재질로 연결했더라구요. ㅋㅋ 매직스탠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스탠드로 화면이 떠 있는 느낌을 받게 해서 영화관에서 처럼 몰입감을 최대로 끌어 올렸어요.  



이정도로 놀래면 안되죠. CES2013에서 LG전자의 곡면 OLED TV를 보셔야 역시 OLED TV도 LG전자가 갑임을 실감하게 될겁니다. 최근 한국 소비자원의 『디지털TV 비교 정보』 에서 LG전자의 스마트TV는 화질이 좋고 전력요금이 저렴하고 삼성전자의 스마트TV는 음성이 좋고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보고는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2013 LG시네마 3D 스마트TV신제품 발표회에서 LG전자가 스마트TV(LA7400)나 3DTV를 넘어 차세대 TV시장의 중심이 될 OLED TV(55EM9700)로 이미 판매에 들어가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