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종류 안투투,쿼드런트,패스마크,네나마크2,벨라모로 스마트폰 비교

by 핑구야 날자 2013. 2. 28.
반응형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종류 안투투(Antutu),쿼드런트(Quadrant), 패스마크(PassMark), 네나마크2(NenaMark2), 벨라모(Vellamo)로 스마트폰 성능 비교 후기를 간단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최강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궁금하기도 해서요. 정말로 옵티머스G가 가능한지 확인도 직접 해보고 싶었구요. 종류가 많지만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를 고르다보니 안투투(Antutu),쿼드런트(Quadrant), 패스마크(PassMark), 네나마크2(NenaMark2), 벨라모(Vellamo) 등이 있더라구요. 여러분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성능과 배터리의 성능이 얼마나 되는지 스마트폰들과 비교하면 어떠한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사용해보시면 스마트폰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IT블로거들이 습관처럼 사용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Antutu(안투투)


무료어플로 사이즈 9.9MB로 무료어플명은 AuTuTu 밴치마크입니다. 




테스트를 눌러보면 그래픽과 다영한 게임화면들이 중간중간 브라우징이 됩니다. 엉뚱한 화면이 아니라 테스트를 위한 화면이니 겁먹지 마시구요.ㅋㅋ 역시 옵티머스G와 넥서스4가 제일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옵티머스G입니다. 테스트시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안투투에서 제공한 결과보다는 낮게 나오기도 하는군요.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Quadrant(쿼드런트)


무료어플로 사이즈는 1.39MB로 무료어플명은 Quadrant Standard Edition입니다.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안투투(Antutu) 보다 사이즈가 작아 슬림한만큼 결과도 간략하게 볼 수 있어요. 역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G가 1위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군은 아래에 있네요. 갤럭시S3는 보이지도 않구요. 의외군요.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PassMark(패스마크)


무료어플로 사이즈는 3.13MB입니다. 무료어플명은 PassMark PerfomanceTest입니다.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패스마크는 System, CPU Tests, Disk Tests, Memory Tests, 2D Graphic Tests, 3D Graphic Tests등등를 선별해서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를 할 수 있어 편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요.ㅋㅋ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패스마크(PassMark)는 다양한 결과를 디테일하게 보여줘 총점으로 스마트폰간의 성능을 보는 것 보다 정확하게 판단을 할 수 있어 좋아요. YourDivice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전자의 옵티머스G입니다. 종합적인 성능(Overall), Disk, CPU, 메모리등의 성능에서 LG전자의 옵티머스G가 단연 돋보이는군요. 반변 2D Graphics에서는 삼성의 갤럭시S2가 우수한것으로 나타납니다. 3D Graphics에서도 아수스의 태블릿이 제일 우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NenaMark2(네나마크2)


무료어플로 사이즈는 10.81MB입니다. 무료어플명은 NenaMark2입니다.



그래픽을 테스트하는 벤치마크라 빨리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벤치마크 결과를 얻기 위한 화면입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입력창이 뜨는데 무시하고 Publish를 누르면 됩니다.



역시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네나마크2 촤강스펙 옵티머스G가 GPU와 3D게임성능이 제일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군요.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Vellamo(벨라모)


무료어플로 사이즈는 9.21MB입니다. 무료어플명은 Vellamo Mobile Benchmark입니다.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Vellamo(벨라모)의 결과를 보니 Your Divice(옵티머스G)가 최고로 높은 점수를 받았네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옵티머스G라서 기분이 좋네요. 스마트폰 성능 벤치마크 종류 안투투,쿼드런트,패스마크,네나마크2,벨라모에서 거의 LG전자의 옵티머스G가 최고의 성능을 보여서 말이죠. 그런데 옵티머스G 차기버전 옵티머스G 프로는 막강스펙에 최고의 성능으로 5인치대 Full HD가 트랜드인 2013년에도 자리를 지킬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