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카카오플레이스 카카오톡 친구와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 추가로 더 신나는 소통

by 핑구야 날자 2013. 3. 19.
반응형

카카오플레이스로 카카오톡 친구와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 추가로 더 신나는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인스타 플레이스, 포스퀘어등 기존 위치기반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에게는 상당한 타격이 예상됩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위치정보를 공유해서 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불편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활용을 해왔었어요. 이러한 카톡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서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와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카카오 최초의 로컬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찾는 정보 중 하나가 바로 『장소』라는 점에 착안해서 카카오가 커톡과 연동해서 개발하였습니다.



카카오에서 내놓는 서비스답게 내 카톡 친구들의 장소 정보 확인을 기반으로 장소별 위치 정보는 물론, 먼저 방문한 친구들의 솔직한 평가와 사진 등 신뢰도 높은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 및 SNS 연동 기능으로 혼자만 알기에 아까운 장소 정보를 지인들에게 빠르게 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구글Play에서 카카오플레이스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3.06MB입니다.




카카오플레이스는 뭘까?


맛집, 카페, 여행지 등 좋아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스마트폰에 쉽게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상에서 기억해 두고 싶은 장소가 꼭 있기 마련인데 이렇때 카카오플레이스를 통해 메모와 함께 카테고리별로도 정리한다면 편하겠죠.



내플레이스


다시 오고 싶은 식당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따로 연락처에 저장을 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곤 했죠. 이제는 카카오 플레이스에서 ‘저장하기’ 버튼만 탭하시면 장소에 대한 모든 정보가 내 스마트폰으로 쏙~ 하고 들어옵니다. 한방에 해결되니 엄청 편하겠죠.




친구의 단골가게 공유


친구가 추천하는 맛집은 아무래도 일반인들의 맛집 추천보다는 훨씬 정확하겠죠. 이제 카카오 플레이스에서 친구의 단골가게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친구가 자주방문하는 맛집을 즐겨찾기로 관리하면 끝입니다. ㅋㅋ




뚜벅이나 운전자에게 강한 탐색기능


플레이스의 탐색탭에서 ‘압구정동’ 이라고 검색해보세요~ 압구정동에 친구들이 추천한 식당들이 주르륵 친구들이 추천한 식당이니 더 믿음이 갈 수 밖에 없겠죠? 내가 있는 현재위치에 대한 탐색도 가능합니다.



자동차로 이동하는데 길을 잘 모르신다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해도 되죠. 그런데 최신정보가 아니라면 난감하죠. 카카오플레이스에서 똑똑한 네비 버튼을 눌러보세요. 대한민국 대표 네비인 아이나비 에어 앱이 실행되고 목적지로 안내를 합니다. 놀랍죠.~~



카카오플레이스를 활용해서 좀 더 편하고 재미있는 소통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현재는 안드로이드버전만 제공되고 있으며 조망간 애플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