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돈되는 게임으로 불리는 판타지카의 아이템이 판타지카 헝그리앱을 통해 거래되는 걸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3. 4. 11.
반응형

돈되는 게임으로 불리는 판타지카의 아이템이 판타지카 헝그리앱을 통해 거래되는 걸 보니 거래가 생각보다 왕성하더라구요. 기존 PC게임에서 아이템 거래를 통해 짭짤한 수익을 얻는다는 말을 듣기는 했는데 불구경하듯 했거든요.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돈되는 게임으로 불리는 판타지카를 통해 아이템을 거래하여 수익을 얻는게 어떻게 가능하다고 해서 알아봤어요. 실제로 거래는 잘 되는지 또 어떻게 거래를 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알게 모르게 게임으로 돈을 번다는 말을 들었는데 판타지카의 거래시스템을 통해 확인해보니 다소 놀라 당황스러웠습니다. 아이템매니아들에게는 금맥을 잡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게임은 단순하게 즐기는 차원에서만 접근을 하던 분들에게도 관심이 되는 부분일 겁니다.



판타지카 설치하기


안드로이드폰의 Play스토어에서 판타지카를 조회하면 판타지카로 시작하는 게임이 많은데 그 중에 판타지카(Fantasica)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판타지카는 어떤 게임


돈되는 게임 판타지카는 다음모바게 제공하는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기존의 모바일 RPG게임과는 달리 SRPG의 S는 Smart Social Simulation이라는 개념을 넣어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전략 디펜스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판타지카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되어 일본 앱스토어 부분2위, RPG 시뮬레이션 분야 1위를 차지하는 큰 인기를 얻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러스트에서 친금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파이널 판타지'의 아트디렉터 '이나바 히데오'가 원화 일러스트가 참여했기 때문일겁니다.



돈되는 게임 판타키자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유닛을 획득하고 유닛을 강화시켜 강력한 전력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돈되는 게임 판타지카는 TCG게임(Trading Card Game)게임인데 다르다면 일반적인 카드배틀 방식이 아니라 디펜스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드이름은 닐, 빌, 크리스, 제인, 말로, 캐서린, 드미트리등등이 있습니다. 



돈되는 게임 판타지카에는 전사 홀란도, 궁수 알리시아, 마녀 아델레이드중에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돈되는 게임 판타지카의 캐릭터 카드릐 뒷면을 보고 리더를 결정하면 좋습니다. 전사 홀란도, 궁수 알리시아, 마녀 아델레이드의 카드 뒤면에 Status와 Skill을 참조하시구요.



판타지카의 아이템 거래는 


판타지카는 아이템의 거래는 레벨 31부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돈되는 게임으로 불리는 판타지카를 통해서 아이템을 거래하려면 게임을 해서 레벨을 높여야 한다는 말이죠. 기본적으로 돈되는 게임으로 불리는 판타지카를 사용 하기전에 간단한 용어를 먼저 이해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용맹 포인트는 동맹을 격려하거나 격려 받아서 얻는 포인트로 일반 카드 뽑기에 사용됩니다. 협력 포인트는 동맹을 호출하거나 호출되면 얻는 포인트로 스킬을 습득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리고 루나는 판타지카의 화폐로 퀘스트나 훈련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화페는 잘 거래 하지 않는다는 점을 먼저 아셔야 합니다. 돈되는 게임 판타지카는 후반에 가면 화폐가 많이 남기 때문이죠. 스킬카드는 독, 슬로우, 넉백, 범위공격, 공격력강화의 능력이 추가되어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레벨제한은 별갯수 x 20이 해당 유닛의 레벨을 제한입니다. 예를들면 1성만렙-은 20렙, 3성만렙은 60렙이 제한을 받게 되죠. 단축비약의 줄임말로 단비를 사용합니다. 1성, 2성, 3성, 4성, 5성, 6성은 별의 갯수를 말합니다.



단비 1개는 모바코인 100원과 같구요. 예를들면 1,000모바코인은 11,000원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단비 1개는 1,100원이 되는 샘이죠. 시세는 매일매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단비 1개에 190원에서 200원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가격은 판타지아 공식커뮤니티 헝그리앱을 다운 받아서 판타지카 커뮤니티 들어가시면 거래가를 쉽게 알수 있어요. 거래는 현금거래나 계좌이체가 가능하지만 안전거래 또는 아이템매니아를 통해 거래하시면 좋습니다. 어제 세벽에 판타지카 헝그리앱에 들어가보니 대단하더라구요.(구경하기)



세트거래를 통해 매입하는 경우는 필요없지만 팝니다 게시판에서 검색하여 거래내용을 나누시면 됩니다. 네이버의 중고나라 카페에서 중고물품을 거래하는 걸 생각하시면 쉽겠군요.


1. 먼저 교환을 거는 방법.

상대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교환을 누릅니다. 상대에게 줄 카드를 선택합니다. 답변을 기다립니다. 상대로부터 받을 카드가 제시됩니다. 원하는 거래가 맞다면 확인하시면 됩니다. 교환이 완료됩니다.

2. 교환을 받아서 답변하는 방법.

상대로부터 교환신청이 오면 교환메뉴로 들어가 상대의 제시카드를 봅니다. 원하는 카드가 맞다면 미리 상담한 내용대로 답변을 제시합니다. 상대가 최종확인을 하는 경우 교환이 완료됩니다.

3. 교환된 품목을 선물함에 가서 수령합니다.

세트 셋 set - 교환의 최대 장수인 5장을 의미합니다. 세트거래는 통상적으로, 몬스터와 영웅을 구분하지 않고 거래됩니다.



거래시 참고사항


레벨이 높을 수록 강화비가 비싸집니다. 따라서 적은 수의 강화로 높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 2성 1렙을 미리 강화해서 2성 5렙을 만든후에 그걸 높은 레벨캐릭터의 강화재료로 씁니다. 2성 5렙은 2성1장과 1성5장 강화비2천 으로 만들어 집니다.



맞교환은 전투에서 패배하여 루나의 일부 빼앗기는 걸 막기 위해 같은 값의 루나를 교환에 올린후 필요할 때에 맞교환을 합니다. 딱히 같은 금액이 아니라도 교환을 걸었다가 상대가 취소 해주거나 48시간이 경과해도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즉, 창고로 사용하기 위한 꼼수입니다. 판타지카가 돈버는 게임이라고 너무 아이템거래에만 치중하면 뼈 삵아요. 그러니 취미삼아 판타지카를 즐기면서 거래는 덤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