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4 방수폰 만드는 방법!! 갤럭시S3로 방수가 되는지 직접 확인해 보았어요.

by 핑구야 날자 2013. 4. 28.
반응형

갤럭시S4 방수폰 만드는 방법!! 갤럭시S3로 방수가 되는지 직접 확인해 보았어요. 갤럭시S4를 물에 빠뜨렸는데도 고장이 나지 않는 방수폰으로 만들 수 있다니 놀랍죠. 반신반의 하면서 먼저 갤럭시S3를 방수폰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서프라이즈~~ 갤럭시S3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간혹 화장실에서 사용하다가 변기에 빠트렸던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책상에 올려 놓고 갤럭시S3에 커피를 쏟아서 하늘이 노래진 경험도 있을 겁니다. 워낙에 조심스럽게 사용하지만 지난번에는 물을 마시다가 씽크대에 떨어뜨린 적이 있어 화들짝 놀랬던 경험이 있어요. 완소아이템 고가 스마트폰을 방수폰으로 만든다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범위도 넓어지겠죠.



방수폰, 방수스마트폰을 만드는 핵심


나노디펜스라는 신기술이 바로 갤럭시S3 방수폰으로 만들어 주는 핵심입니다. 처음 들어보시죠. 알펠로에서 만든 나노디펜스는 특정장비를 이용해서 갤럭시S3를 방수 스마트폰으로 만들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S3만 방수폰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옵티머스G 프로, 갤럭시노트3, 베가아이언, 갤럭시S4등등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아이팟등도 가능하답니다. 알펠로에서 만든 나노디펜스가 코팅을 통해 방수처리를 하는 것이라 스마트기기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겠죠.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갤럭시S3의 표면과 내부에 머리카락 1/2000크기의 나노입자를 입혀서 물이 갤럭시S3로 스며드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입니다.



갤럭시S3의 이어폰잭과 충전단자에도 미세하게 코팅이 되는 것도 당연하겠죠. 과연 나노디펜스를 이용하여 방수폰이 된 갤럭시S3를 물에서 넣을 수 있을까? 알펠로에서 1천번 이상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안심은 되지만...


나노디펜스의 종류와 장점


나노디펜스 방수처리는 물과 접촉시 기기손상을 최소화하는 인수기능과 방수기능 육안으로 구별이 되지 않아요. 또한 반영구적으로 지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체에 무해하다거 알펠로는 말합니다. 그 밖에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기 안으로 부품자체를 코팅처리해서 따로 어떤 기기를 장착할 필요가 없어요.

2. 얇게 절삭되어 있는 액정표면은 미세하게나마 울퉁불퉁한 면들이 존재하는데, 나노 디펜스 코팅으로 인해 그러한 보이지 않은 울퉁불퉁한 면들이 없어져, 보다 선명한 화면의 구현이 가능합니다.

3. 계란이나 기름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방수처리를 하는 기술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노디펜스의 방수 처리의 종류는 생활방수 코팅과 디피존코팅으로 나뉩니다. 나노디펜스의 생활방수코팅은 코팅처리하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고, 비용이 저렴한 편이지만 디피존코팅은 방수가 보다 심도있게 진행되어 물에 담군 후에 1 ~ 2분 정도가 경과해도 기계가 고장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코팅시간도 오래걸리고 비용도 나노디펜스의 생활방수 코팅방법보다는 비용이 좀 더 비싸고 코팅시간도 오래 걸리게 됩니다. 


방수폰을 만들면서 궁금했던 점


갤럭시S를 방수폰으로 만들면 갤럭시S3에 커피를 쏟아도 물에 빠져도 걱정이 없다고 하지만 새가슴이다보니 궁금한게 많은게 사실이었어요. 아이폰이나 옵티머스G처럼 배터리 고정이라면 고민이 덜 될텐데.. 갤럭시S3는 배터리가 착탈식이라 우려가 되었어요. 그러나 나노디펜스의 원리를 다시 읽어보니 기우에 지나지 않았답니다. 실제 갤럭시S3 방수폰 제작기를 통해서도 직접 확인을 했구요.



그런데 머리카락 1/2000 크기의 나노입자로 코팅이 된다고 하니 이번에는 터치감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겁니다. 알펠로에서 나노디펜스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테스트와 검증을 했겠어요. 일반 스마트폰을 코팅기술을 통해 방수폰으로 만드는 대박사업인데 말이죠. 직접 터치해보니 터치감은 다르지 않았어요.


나노디펜스 코딩휴지로 방수력 확인


나노디펜스로 갤럭시S3를 방수폰 확인 테스트는 저녁 10시24분부터 11시33분까지 1시간을 넘게 계속되었습니다.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촬영하다보니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갤럭시S3의 방수폰확인 동영상을 4회나 반복 테스트를 하게 되었는데 테스트 내내 놀랬답니다.



나노디펜스로 방수처리된 갤럭시S를 확인하기 전에 혹시 몰라서 나노디펜스로 코팅된 휴지로 방수여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는게 더 리얼할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제작을 해보았어요. 먼저 코팅력을 확인하기 위해 휴지로 확인해보았어요.



와우 노랍게도 물을 떨어뜨린 휴지의 반응은 확연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일반휴지는 물을 흡수해서 바닥이 보였지만 나노디펜스의 코팅휴지는 물이 스며들지 읺고 그대로 있는 겁니다. 



코팅휴지를 가까이에서 살펴보았어요. 유리구슬처럼 뭉쳐있는 물방울이 믿겨지지 않았답니다.



코팅휴지는 살짝 들어 보았어요. 물이 또르르 흘러내리면서 유지는 물기가 하나도 없었어요.



이번에는 물이 떨어졌던 코팅휴지를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일반 휴지와 별반 다를게 없는 촉감이 느껴졌어요.



그럼 동영상으로 확인해 볼까요. 그래야 나노디펜스의 코팅력을 더 리얼하게 확인할 수 있겠죠.



갤럭시S3를 물에서 건진 후 처리


코팅휴지로 나노디펜스의 코팅력을 확인했으니 스마트폰으로 직접 확인해도 될 것 같았어요.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4, 옵티머스G 프로, 베가아이언으로 테스트를 하면 더 대박이겠지만 이번엔 업체로 부터 제공받은 갤럭시S3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동영상을 촬영할 생각없이 물에 빠뜨린 후 사진으로 갤럭시S3의 앞, 뒤 그리고 내부를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동영상을 찍다보면 생각보다 물 속에 오래 있게 되고 또 방수가 되지 않을까봐 겁이 나기도 했거든요. 저녁 10시44분 먼저 앞면을 확인하면서 이상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놀라웠어요.



갤럭시S3 뒷면에는 덜 닦아낸 물기가 남아있네요. ㅋㅋ 뒷면은 문제될게 없지만 스피커부분은 물이 수건으로 닦아서는 물기가 빠지지 않습니다.



갤럭시S3가 나노디펜스로 방수처리 되었지만 물기를 닦아내지 않으면 사운드가 남은 물 때문에 조금 작게 들리게 됩니다. 



수건으로 가볍게 아래 움짤사진처럼 톡톡 털어주시거나 헤어드라이기로 말려주셔도 좋겠죠. 전 수건으로 물기를 털어내었어요.



그리고 나노디펜스로 코팅된 갤럭시S3의 홈버튼 부분의 내부에도 물기가 있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물기를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나노디펜스 코팅된 갤럭시S3 방수 확인


그럼 동영상을 통해서 나노디펜스로 코팅된 갤럭시S3를 물에 넣고잠시 꺼내어 방수로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면 좀 더 실감이 나겠죠. 11시02분에 방수폰이 되는지 테스트한 동영상을 촬영하였입니다.



11시06분 이번에는 갤럭시S3를 끈 후에 다시 켜는 동영상을 통해서 완벽한 작동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동영상에 일부러 시간이 보이도록 촬영을 했으니 의심이 되는 분들은 확인해보신면 도움이 될 겁니다.



11시1분에  끝으로 이렇게 물에 빠뜨렸던 갤럭시S3가 나노디펜스로 코팅되어 터치감이 떨어지지 않을까 내내 우려되었답니다. 침수에서 정상으로 작동된 것을 확인한 후에 전면의 터치감을 뒤늦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혀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늦은밤 11시27분에 모든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확인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나노디펜스의 방수력을 확인해보니


나노디펜스의 방수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수차례 물에 넣었다가 빼서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평상시에 이렇게 사용하는 분은 없을 겁니다. 나노디펜스는 생활방수만을 보장한다고 알펜로는 말합니다. 또한 알펜로는 나노디펜스로 방수코팅을 했다고 해서 일부러 스마트기기를 물에 담구는 행동은 절대로 추천하지 않았어요. 



그럼 나노디펜스 코팅은 언제 필요하게 될까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본의 아닌 실수로 스마트폰에 카피를 쏟거나 화장실에 빠뜨리는 경우가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기십만원 내지 백만원이 넘은 스마트폰의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되죠. 이럴때 침수가 되면 빨리 전원을 끄고 헤어드라이기나 AS센터에 의뢰를 통해 처치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최악의 경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결국 기십만원을 들여 고치게 되는 불상사를 맞게 됩니다. 들어가는 비용에 따라서는 새로 스마트폰을 사는 쪽으로 결정을 하게 되기도 하죠. 



만약 일상에서 나노디펜스로 방수처리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이 물에 빠졌다면 30초이내로 빨리 꺼내어 털거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 물기를 최대한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끄고 어느 정도 두시고, 물기가 마른다 싶으면 사용하면 되겠죠. 



알펠로 홈페이지에서 나노디펜스 방수 코팅을 하는 방법은 나노디펜스 방수코팅을 위해서는 지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방수코팅은 진공상태로 해야 함으로 코팅기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인터넷 주문도 가능합니다. 배달하고 받는시간까지 포함해서 2박3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요. 시간이 되시는 분이라면 지점에 시간예약을 하고 가셔서 나노디펜스코팅을 하시면 좋겠죠.



본사 031-478-2460  매장 02-3424-6585 (위치: 강변테크노 마트점)

알펠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재는 강변테크노 마트점에서 코팅이 가능하고 향후에는 서울은 30개, 수도권은 5개, 지방에는 15개의 직영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