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해법에듀 e해법수학과 총상금 1000만원 UCC공모전 당첨의 기회를 잡아보세요. 과학교육기술부가 2013년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그리고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을 『수학교육 선진화방안』이라는 명목으로 교과서를 개편했답니다.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하자라는 취지로 도입한 수학이 바로 『스토리텔링수학』입니다.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e해법수학은 과학교육기술부가 개편한 스토리텔링수학의 전문교재입니다. 스토리텔링수학에 흥미를 더 느끼게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해법에듀 e해법수학을 조카에게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달라도 너무 다른 스토리텔링수학


아마도 예비 학부형들은 어릴때 배웠던 수학이나 산수를 생각하면 안되는 걸 더 잘 아실겁니다. 예전에는 초등수학도 1+1 = 2라고 이론적인 교육을 통해서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가르쳤지요. 그런데 올해부터 도입된 스토리텔링수학은 초등수학에 역사적인 배경이나 의미, 그림 그리고 실생활과 연관된 사례를 들어 수학의 개념을 학습하로록 구성이 되어 가르치는 것도 달라지게 되었답니다. 말주변이 없거나 예를 적절하게 들어야 하는데 교육을 그렇게 받지 않아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과학교육기술부의 스토리텔링수학 확대


과학교육기술부의 스토리텔링수학으로 수학교과개편이 되면서 스토리텔링수학교재는 많은 단어들을 새롭게 만들기도 했답니다. 수학스토리텔링, 스팀수학,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천재교육 스토리텔링수학등등 관련직업과 용어들입니다. 초등수학, 중등수학등 가릴것 없이 말이죠. 과학교육기술부는 스토리텔링수락을 점차적으로 다른 학년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스토리텔링수학과 관련된 많은 교재중에 시장점유율 1위의 브랜드 e해법수학의 스토리텔링교재를 통해서 아이들과과 달라진 초등수학을 함께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해법에듀 e해법수학을 통해서 알게 된 것은 평상시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냐면 단순 산술보다는 문장을 이해하는게 더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1+1은 귀요미가 아니라 ㅋㅋ 2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뺄셈이나 나눗셈 그리고 곱셈의 경우는 문장을 정확이 이해하지 못하면 풀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e해법수학의 초등수학 스토리텔링수학 교재를 살펴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 산술식을 통해 문제를 풀던 과거에는 답만 맞추면 끝이었지만 초등수학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해법에듀 e해법수학을 통해 같이 읽고 의미를 잘 알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서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 수학에 흥미를 더 갖게 될 것 같아요. 우리때는 상상도 못하던 내용이죠.ㅋㅋ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놀이터를 배경으로 친구들의 키를 비교하는 문제나 할머니의 방을 그려서 달라진 것을 찾는 문제로 정서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아요.



스토리텔링수학교재도 어떤 스토리로 수학문제를 엮느냐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시장점유율 1위 해법에듀는 아무래도 풍부한 경험을 통해서 수학에 흥미를 더 느끼도록 구성한 것 같아 추천을 해보고 싶어진답니다. 물론 다른 교재도 같이 비교해 보면서 아이들의 선택도 고려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각 지역마다 e해법수학을 교재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으니 맞벌이 부부나 스토리텔링수학을 가르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보모라면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총상금 1000만원에 도전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교재 해법에듀 e해법수학이 총상금 1000만원을 주는 스토리텔링수학 문제공모전을 실시합니다. 대박이네요. 자격은 초등학생, 중학생 그리고 교사와 학부모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생활속 수학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해서 문제출제 또는 UCC를 만들어 5월26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조금 늦게 소식을 전했지만 평상시 생각을 잘 정리해서 응모해보세요.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눈깔 사탕 2013.05.24 18: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천만원 상금~ 오~~ 참여해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실력이 없네요 ㅎㅎ
    스토리텔링 수학책은 제가 봐도 풀고 싶어져요~

  2. 정선비 2013.05.24 1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아이디어네요^^ 문제도 만들고 상금도 챙기고 ㅎㅎ 다만 전 수학에 젬병이라 ㅎ 즐거운 일요일 오후 보내시기 바랍니다^_^

  3. *저녁노을* 2013.05.24 2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상금도 많으네요.

    잘 보고갑니다.

  4. miN`s 2013.05.24 2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토리텔링이라..수학도 그게 가능하군요..ㅎㅎ

  5. 보보 2013.05.24 2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엘리랑 머리 싸매보려고요 ㅎㅎㅎ

  6. 소스킹 2013.05.24 2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는 아이들 산수교재도 이렇게 심화되서 나오는군요...오호...
    심도있는 공부라... 지금 어린아이들이 10여년 후 성인이 되면 엄청 똑똑해지겠어요!

  7. 주리니 2013.05.25 0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수학이요...
    일반적인 교재 따로 스토리텔링 교재 따로... 이래요. 문장을 이해하고 풀이를 서술해야하더라는...
    그래서 많이 까다로워져가는구나 싶었는뎅~~~ 공모전도 있군요?

  8. 팬소년 2013.05.26 0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모..
    봐도 뭔지 모르겠네요.
    너무 많이 바뀌었어요.
    아웅.

  9. 파아란기쁨 2014.04.30 1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요즘 초등 수학 바뀌어도 너무 많이 바뀐거 같더라구요... 저도 애들 초등 수학 좀 봐주고 있는데 이제 5학년이 되니 제가 못 따라가겠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