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제한요금제,데이터요금제 비교!! 통신비 절감 방법은 4G와이브로!! 얼마나 절감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3. 5. 30.
반응형

무제한요금제와 데이터요금제 비교하느라 고민하는 분도 많을 겁니다. 통신비 절감 방법으로 4G와이브로 통신비가 얼마나 절감될까요. 우리집 아이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매월 통신비가 만만치 않아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은 무제한요금제, 데이터요금제을 사용해서 마음껏 사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통신비는 처음에는 아껴쓴다고 하지만 막상 사용하다보면 무신경해지게 되고 늘 나가는 비용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 통신비를 결정할때 잘해야 하고 사용중이라도 통신비절감 방법을 알아 보시는게 현명합니다. 통신비 절감 방법 중에 사용이 쉽고 편리한 에그단말기를 이용한 4G와이브로가 괜찮아 알려드릴려구요.



몰랐던 통신비 폭탄!! 환급 받은 사건


작년에 큰 놈의 스마트폰 요금이 10만원이 넘게 나온 겁니다. 그래서 언제부터 그렇게 나왔는지 조회해보니 2012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나 되더라구요. 평상시 신용카드 결재금액만 보다보니 어이없는 상황이 된거죠. 




다행히 통신사와 녹취한 내용에 청소년요금제로 의뢰한 내역이 남아 있어 70%를 돌려 받았어요. 사용내역을 확인하지 않은 부모의 책임도 있어 통신비 사건을 그렇게 마무리가 되었답니다. 70%의 금액을 매월 스마트폰 요금에서 제하고 지난달에 모두 환급이 되었죠. 그리고 요금제를 34,000원으로 바꾸었답니다. 그랬더니 데이터량이 부족하다고 투정을 부리더라구요. 


무제한 LTE요금제 해답일까?


각 통신사에서 최신 LTE폰 출시후 무제한LTE 요금제를 선보였지만 통신비가 비싸다 보니 망설이게 됩니다. 실제로는 가 무제한이라고 해도 일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죠. 통화량은 많지 않고 데이터만 많이 사용하는 경우, 카톡등의 SNS로 통신을 많이 사용하는 중고등학생, 스마트폰 이외에 태블릿PC, 노트북등으로 이동간 사용을 많이 하는 분들 그리고 그 밖에 데이터무제한으로 데이터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각 통신사의 무제한요금제는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화량은 유지하고 데이터량만 늘리고 싶어


저는 34요금제를 사용해요. 한달에 데이터 사용량이 750MB랍니다. 통화량은 160분이고 메세지는 200건이죠. 그런데 통화와 메세지는 늘 남는데 데이터량이 모자랍니다. 이번달에는 전달에 데이터량을 오버해서 정말 아껴사용해 쬐끔 여유가 있네요. ㅋㅋ



요금제를 42요금제로 바꾸면 데이터량이 1.4GB입니다. 52요금제는 데이터량은 2.1GB입니다. 그런데 필요없는 통화량과 메세지건수도 같이 늘어 버리는 것도 아깝지만 사용하고 있는 34요금제에서 42요금제의 경우 8,000원, 53요금제의 경우 18,000원을 더 내고도 늘어난 데이터량은 간에 기별도 안가더라구요.


데이터량만 늘려 통신비 절감


KT의 에그단말기를 사용하면서 완전히 해결이 되었답니다. ㅋㅋ 

KT의  4G와이브로와 와이브로요금제가 

제가 바라던 통신비절감 방법이죠. ㅋㅋ 



34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고 10G 와이브로 요금제를 사용해서 1만원으로 10GB를 사용하고 있어요. KT와이브로를 이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요금제를 42요금제로 바꾸면 부가세 포함 8,800원이 추가되면서 데이터량은 1.4GB입니다. 그런데 KT와이브로의 10G 요금제는 부가세포함해서 11,000원으로 2,200원만 더 부담하면 8.6GB를 더 사용하게 되는거죠. 결국 전 통화량이나 메세지는 34요금제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안성맞춤인 샘이죠.


버튼 누를 힘만 있으면 쓸 수 있어


데이터량을 늘리려고 에그단말기를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사용방법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WiFi를 연결하듯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에그단말기 전원버튼을 키고 와이파이 설정화면에서 ollehegg를 눌러 개인별 비밀번호만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크기도 작고 얇아서 휴대도 간편해요.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사용해고 되고 편할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KT가 와이브로에 투자를 많이 해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요. 이동 중 버스에서도 사용해봐도 잘 터집니다.



전철에서도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잘~~ 터~~져요~~ 무슨 광고 문구 같네요..ㅋㅋ



술마시다가 급하게 PC작업을 하려고 해도 역시 잘! 터~~져요~~  맥북에어 레티나로 폼 좀 잡아봤어요.ㅋㅋ



아이패드등 테블릿PC도 사용가능합니다. ㅋㅋ 당연한걸 말했나요.ㅋㅋ


 

5,000원만 있으면 매월 10G


신임 방통위 위원장이 와이브로 100만 가입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성화 하겠다고 했습니다. olleh도 정부의 와이브로 시장 활성화 정책을 적극 수용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정부의 정책기조와 olleh의 정책 수용이 맞물려 4G와이브로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무제한요금제와 데이터요금제를 비교하면서 통신비 절감 방법을 찾는 분이라면 이벤트 기간에 4G와이브로를 신청하시면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이벤트 응모하기)



4G와이브로를 이용해 10G를 2년 약정해서 사용하면 사용료 5,000원 에그단말기 할부 1,667원 그리고 부가세까지 포함해서 월 7,167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34요금제에서 42요금제로 부가세포함 8,800원을 내고 1.4GB를 사용하신다면 돈이 정말 많은 분이죠. olleh 4G와이브로를 이용하면 1,633원이 절약되면서 데이터는 10GB를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LG라서 1만원에 사용하고 있지만 KT고객이라면 50% 할인 된 절반 가격에 이용 할 수 있으니 가계부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통신요금 절감하기)



직장에서는 와이파이가 되기때문에 주말에 주로 사용하거나 WiFi가 되지 않는 지역을 가게 되면 에그를 들고 다닙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지 않는 날에는 아내가 에그를 사용한답니다. 사실 10GB도 많은 편이거든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