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플앱(Plapp) 신작게임추천 중 디지털 조립완구 무료어플!! 프라모델은 여성모델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3. 7. 9.
반응형

플앱(Plapp)은 신작게임추천 중 디지털 조립 완구 무료어플입니다. 프라모델을 스마트폰으로 제작할 수 있다니 놀랍기만 합니다. 프라모델하면 섹시한 모델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건 아니구요.ㅋㅋ 프라모델은 플라스틱 모델(plastic model)의 줄임 말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조립식 모형 장난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예를들면 건프라는 건담 플라스틱모델로 불리기도 할 만큼 프라모델분야는 매니아층이 두터운 편이랍니다. 우리도 어릴때 조립완구제품을 구매해서 만들어 놀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SEMS게임즈가 만든 PLapp(플앱)은 동심을 깨우고 프라모델 매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아요.



SEMS게임즈는?


신작게임추천 중 디지털 조립완구 무료어플 플앱(Plapp)을 개발한 SEMS게임즈는 쌤스인터내셔널에서 독립한 회사입니다. 모회사인 쌤스인터내셔널은 2005년 철도 차량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로 시작한 중소기업입니다. 2011년에  디지털 콘텐츠 개발 부서를 신설해 2012년에 세계 최초의 삼차원 조립 모델 애플리케이션 플앱(Plapp)을 상용화했습니다.




Plapp(플앱) 설치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에서 『PLAPP』을 조회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26.45MB입니다.



Plapp(플앱) 사용기


플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켜보니 총 6개의 프라모델이 보였어요. 무료 프라모델1개와 유료프라모델 5개로 구성이 되었있어 일단 무료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을 선택했어요.



어릴때 조립완구를 생각이 들게 3개의 조립세트가 보였습니다. 추억을 떠올리면서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어 기분이 묘했어요.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보조날개와 앞부분의 조립세트입니다.



이번에는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본체부분의 조립세트입니다.



끝으로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날개와 프로펠러 앞부분 조립세트입니다.



조립을 위해서는 해당 부품을 터치하면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조립식 부품을 뜯어내는 부분에서 좌,우 터치스크롤이 조금 뻑뻑하게 안넘어가기도 하는데 화면 끝에서 끝으로 쫙~ 터프하게 터치하면 잘 넘어가실 겁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래도 프라모델을 신작게임추천 중 디지털 조립완구 무료어플 플앱(Plapp)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흥미로웠습니다.



이번에 SOPWITH CAMEL F.1의 동체를 역시 본판에서 떼어내기 위해 터치를 했어요. 분리된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부품들이 하단으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녹색은 조립이 필요한 조립대기 상태 플레이트고 회색은 조립의 완료되거나 조립할 필요하 없는 플레이트입니다. 하늘색은 조립을 위해 선택한 플레이트 입니다. 



분리된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부품들을 확대 및 축소를 해서 연결부위를 점끼리 바로 이어주면 조립이 되면서 딸깍 소리가 납니다.



서로 맞닿을 포인트들은 드래그로 이어주고 전환이 되면 녹색환이 생기며 이때 좌측하단의 레버를 위로 올려주면 조립이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서 살짝 짜증이 났는데 몇번 만지작 거리다보니 해볼만 하더라구요.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바퀴를 본체 하단에 연결을 하면서 어느정보 모습이 갖춰지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의 조종사도 자리를 잡고 상단날개를 연결하고 나니 드디어 완성~~



어릴때는 조립완구을 완성하고 색색 테이프로 멋을 내었는데 프라모델 어플 플앱(Plapp)은 그럴필요가 없어요. 실제로 프라모델 매니아들은 비싼 애나멜과 페인트 그리고 냄새나는 본드를 이용해서 하던 걸 이젠 플앱(Plapp)을 이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겠죠.



배경화면을 불러와서 조립된 프라모델 SOPWITH CAMEL F.1과 합성하니 살아있는 것 같죠. 물론 페이스북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프라모델 어플 Plapp 의 최신 소식이 궁금하다면, 플랩 페이스북(바로가기 )으로 게임회사 SEMS게임즈가 궁금하다면 셈스 페이스북(바로가기)으로 접속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지속적으로 프라모델도 추가하고 기능도 개선하고 있는 중인 것 같아요. 디지털 조립완구 무료어플 플앱(Plapp)이 더욱 성장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