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바이러스증상과 SelectionLinks 제거하는 법

by 핑구야 날자 2013. 8. 28.
반응형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바이러스증상과 SelectionLinks 제거하는 법을 찾았어요. 의외로 간단했어요. 인터넷 브라우저를 주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저녁에 PC를 켜고 유투브를 검색하는데 구글스럽지 않은 광고 배너가 나타나더라구요. 안 누르면 되니까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그런데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서 글을 읽다보니 구글 애드센스 광고위에 같은 크기의 광고가 나타나있는 겁니다. 그래서 댓글로 사실을 알려주고 제 블로그로 들어왔는데 헐~~ 같은 증상이 보이는 겁니다. 블로그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것이라면 심각한 문제라서 급 고민이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애드센스의 광고가 이렇게 되기도 하나 싶었는데 느낌이 안좋더라구요.



애드센스에서 퇴출될까봐 살짝 걱정도 되었답니다. 잽싸게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해 보니 애드센스 광고만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더라구요. 다행이더라구요. 따라서 크롬의 문제도 아니었습니다. 결론은 PC만의 문제로 바이러스가 확실한 것 같더라구요. 알집으로 치료해봐도 되지 않아서 광고 우측하단의 about this ad를 찾아봤는데 해결방법이 없더라구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애드센스 바이러스라고 찾아봐도 해결방법이 나타나지 않았어요. 하루가 지나고 계속 나타나는 애드센스 위의 광고가 신경쓰여 본격적으로 찾아 봤어요. 젠장~~  그러다가 about this ad에 마우스를 갖다대보니 SelectionLinks가 공급한다고 나타나는 거 있죠. 넌 죽었쓰~~~~ 국내포탈에는 정보가 전혀 없어 구글에서 SelectionLinks 관련자료를 찾아보면서 하나씩 따라 해봤어요.



그대로 따라해 봐도 허당인거 있죠.  어느 자료에서는 SelectionLinks를  제거하는 백신프로그램을 구매해서 해결하라고 나오기도 했어요. 젠장~~



결국 해결방법을 찾았답니다. ㅋㅋ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SelectionLinks를 찾아 제거하면 되는 거 있죠. ㅋㅋ 그런데 아이러니한것은 아래정보를 제공한 사이트가 www.selectionlinks.com/uninstall 인거 있죠.ㅋㅋ uninstall을 빼고 www,selectionlinks.com으로 접속해보니 원하는 정보를 익스클로러, 크롬, 파폭, 빙등과 연동해서 신속하게 찾아주는 무료프로그램으로 소개를 하더라구요. 진위여부는 궁금하지도 안았어요. 빼앗긴 시간 때문에 열이 받아서 말이죠.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바이러스증상과 SelectionLinks 제거하는 법은 프로그램추가 및 삭제에서 SelectionLinks를 찾아 제거하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혹시 이런증상이 나오면 간단히 해결해보세요. 그리고 윈도우8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프로그램추가/제거 위치를 못 찾아 열받는 분도 계실겁니다. 좌측하단 끝부분을 터치하거나 마우스를 갖다대면 시작창이 나타나는데 이때 마우스 우클릭해서 제어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살행해서 SelectionLinks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시면 네이버에서 Naver클리너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하세요. naver 클리너를 실행해서 설치프로그램 탭에서 SelectionLinks를 찾아 제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