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스마트폰 G2 쿼드비트2 이어폰 옵티머스G 쿼드비트와 다른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3. 8. 5.
728x90
반응형

최신스마트폰 G2가 공개를 하루 앞두고 쿼드비트2 이어폰을 공개해 특징을 알아 보았습니다. LG전자는 옵티머스 시리즈를 선보일때만 해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G2를 선보이기 전에 G2 퀵윈도우 케이스를 공개해서 분위기를 업시켰습니다. G2 공개 하루전에 또 다시 쿼드비트2를 소개하면서 분위기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은 G2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만큼 자신만만하다는 말이 되겠죠. 이미 LG전자의 G2의 모습이 노출되었지만 기능에 대해서는 아직 베일에 가려있습니다. 다만 공개 동영상속에서 Perfect라는 단어만을 던진 채 말이죠.



G2의 쿼드비트2는 지난해 옵티머스 G와 함께 소개된 쿼드비트이어폰의 후속 제품입니다. 당시에도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는데 음향기기전문 사이트인 골든 이어스로부터 20만원대 이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예약 주문이 폭주한 바 있다. 옵티머스G에 이어 G2에도 더욱 성능이 향상된 쿼드비트2는 쿼드비트와 비교가 되는 5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저음과 고음의 균형감(Tonal Balance)이 뛰어나며 두번째는 고음의 피크를 줄여 자연스러운 소리 구현하였습니다.




세번째 쿼드비트2의 특징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장시간 사용해도 편한 착용감을 주었습니다. 쿼드비트는 이부분에서는 약간 아쉬웠던건 사실입니다. 쿼드비트2에서는 개선되어 환영할 만 합니다. 네번째는 볼륨 업다운 조절 기능이 돋보입니다. 마지막으로 G2의 쿼드비트2는 리모콘 키 조작감등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G의 쿼드비트에 비해 음향기기 평가전문 사이트 골든이어스는 쿼드비트2가 더 묵직하고 깊이 있는 저음을 들려준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또한 고음의 피크를 줄여 더욱 자연스러운 소리를 표현해서 음악을 좀 더 즐겁게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LG전자의 G2에 같이 선보이는 쿼드비트2의 디자인도 주목할 만합니다. 골든이어스는 "G2의 쿼드비트2 디자인이 이어폰 노즐에 귀 형상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구조를 채택하고, 재질을 개선해 귀에 밀착이 잘 된다" 라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각 분리된3버튼(볼륨업/볼륨다운/재생통화) 리모콘을 통해 전작대비 키 조작감이 향상되었다”고 추가로 다자인에 대해 언급을 해서 G2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는 7일 뉴욕에서 공개 예정인 LG G2는 최대속도 150Mbps의 LTE-A가 가능한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해 탁월한 성능과 풍부한 그래픽, 극대화된 배터리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