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KTF부사장 조서환의 모티베이터 중에서 3

by 핑구야 날자 2009. 4. 13.
반응형

- Confidence 내가 옳다고 굳게 믿으면, 남도 그렇다고 믿는다.
- Courage 당당하게 요구하고, 기분 좋게 거절하라.
- Positive Thinking 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다.
- Passion 간절히 원하고, 해내지 않으면 잠들지 마라.
  정말 내가 간절히 원하고, 진심으로 하고자 한다면 그에 따른 창의적인 방법들이 나온다.
  그러나 열정이 없다면 크리에이티브는 나오지 않는다.
  이미 마음속에서 포기를 해버렸는데 무슨 크리에이티브가 나오겠는가

<Attitude 행동은 마음을 보여준다.>

- Tenacity 끈질김은 점잖은 것보다 위대하다.
   나는 이 일을 겪으면서 안 된다고 미리 결론을 내놓고 시작하는 것은 참으로 위험하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뛰어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래야 가능성이 있다.
   최소한 밑져야 본전이다. by 조서환 책든사자

어떤일을 시작할때 이미 스스로 된다 또는 안된다고 결정하고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보기도 전에 자신의 역량에 따라 결과를 정해놓고 싸움에 임하게 된다면 승패는 이미 정해졌다고 봅니다,
적장에 나가는 장수가 이기기 위해서 싸우는 것보다 싸움에서 승리했다고 정하고 임하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마음가짐이겠죠. 매사의 그런 마음가짐이 승리의 인이 되는 것입니다.

행동은 마음을 보여준다. 정말 가슴에 와닿는 말입니다. 상대방을 존경하거나 업신여기는 마음은 행동에서 반드시
나타납니다. 그래서 진실성이 결여된 행동은 상대방으로 부터 신뢰를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지요.

반드시 된다고 확신하면 행동 역시 확신에 차겠죠. 자신부터 확신이 없는데 상대방이 확신을 갖기 만무하죠
확신과 객기는 틀립니다. 철저히 준비한자의 몫이 확신이고 행동이 앞서는자의 몫이 객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