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6가지 매력으로 본 내집마련과 전세

by 핑구야 날자 2013. 10. 4.
반응형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6가지 매력으로 본 내집마련과 전세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은 어떤 마음일까요.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를 찾는 분이라면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를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년마다 전세로 옮겨다니는 것도 힘들고 치솟는 전세금도 여간 부담이 되는게 아닙니다. 정부의 부동산정책으로 조금씩 내집마련으로 선회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일단 전세냐 내집마련이냐를 고민하는 것보다는 새롭게 오픈하는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등등 신상 아파트를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야 내집마련을 결정했을때 그동안 눈여겨 본 아파트의 트랜드와 비교해서 더 살기좋은 아파트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안양호계 푸르지오 입지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는 주변여건이 잘 갖추어진 입지를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안양천이 감싸고 호계근린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서 힐링할 수 았는 여건이 참 좋네요. 




또한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주면에는 LS타운 개발예정지가 인접해 있어요. 



금정역을 이용하기도 수월해고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수월합니다. 더구나 GTX개통예정인 금정역은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파트를 볼때 교육여건을 확인하게 되는데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는 교육환경이 우수한 평촌과 연접해 있어 유리합니다. 또한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안양시립호계도서관, 평촌아트홀등으로 쇼핑, 문화, 생활인프라도 걱정이 없습니다.


안양호계 푸르지오 분양규모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푸르지오아파트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14번지 외 3필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세대 남향배치가 일단 마음에 들더라구요. 남향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춥지 않아 좋지요.



서울접근성이 좋은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는 지하 1층 ~ 지상 18층 총 410세대 (일반분양 201세대)로 요즘 인기가 많은 중소형으로 이루어졌어요. 세부세대는 84㎡(98세대), 74㎡A(4세대), 74㎡B(10세대), 74㎡C(22세대), 59㎡A1(47세대), 59㎡A2(5세대), 59㎡B(7세대), 59㎡C(8세대)입니다.



안양호계 푸르지오의 인기있는 평수로 구성


전체적은 3Bay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는 인기있는 30평형대 이하의 중소형 평수로 이루어져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30평형대를 보면 3Bay구조로 주로 생활을 하게 되는 거실과 주장이 연결되어 체감하는 공간은 더욱 넓게 느껴져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우리 아파트와 비슷한 상황이라 느낌 아니까~~ ㅋㅋ



한눈에 보기에도 넓은 거실이 마음에 듭니다. 물론 사진을 넓게 보이도록 찍어서 그렇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주방사이에 탁트여서 체감하는 공간이 만족도가 높을 겁니다. 특히 주방에서 일하는 주부의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구조일겁니다. 그리고 요즘에 베란다가 하단은 고정식이고 상단만 열리도록 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아이들의 추락사고를 어느 정도 예방을 할 수 있겠죠.



주방에서 요리를 하면서도 등을 지지 않게 하는 ㄷ자형 구조로 아일랜드 식탁이 매력적인네요. 식탁위의 등도 기분좋게 만드는 조명을 제공하고 있어요.



주방의 창문이 큼직한게 오래된 아파트를 모면 좁아서 영~  보기 안좋았는데 역시 브랜드있는 아파트라 좀 다르네요. 설겆이를 하면서 밖을 볼 수 있어 아무래도 주부들이 선호할 만하죠. 풋벨브가 보이네요. 발로 밟으면 물이 나오게 하는 시스템이죠.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의 안방의 침실에서 보듯이 베란다의 바깥부분은 하단이 고정이네요. 천정에 시스템 에어컨도 공간을 넓게 활용하게 도와줍니다. 물론 옵션이랍니다.



하이그로시한 붙박이 장이 참 마음에 들지요. 화이트톤이 안방을 더욱 넓게 보이게 해주네요.



안양호계 푸르지오의 아이들방입니다. 약간 작아보이지만 거실이 넓기 때문에 실제로 30편형대에서 책장과 책상을 놓고 사용하면 생각한것 보다 넓어 보인답니다. 우리 아파트와 비슷한 규모거든요.ㅋㅋ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의 욕실입니다. 깔끔한 화이트와 거울문 사이로 자주 사용하는 욕실제품을 놓고 사용해도 좋고 귀여운 욕심용 인형등으로 인테리어를 꾸며도 좋겠죠. 우리 아파트는 없는 구조라 부럽네요.



안양호계 푸르지오 특장점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는 휴게마당, 화합마당, 모임광장, 중앙광장등이 있으며 동간거리 확보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커뮤니티 시설에도 알차게 준비했다는 소식입니다.



그 밖에 특징을 보면 집안의 방범, 조명, 가스, 난방제어를 한눈에 홈 네트워크 시스템, 배관, 배선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깔끔한 벽걸이 TV용 통합 박스, 외출 시 세대 내 일괄소등과 가스차단을 할 수 있는일괄소등 시스템,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하여 난방비를 절감 실별 온도제어 시스템등 첨단시설이 있어요. 



특히 일괄소등시스템은 외출시 참 편리해요. 거실에 전등이 켜져 있어도 현관에서 일괄소등 스위치만 누르면 되거든요. 우리집보다는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의 조명제어스위치가 더 멋지네요.


▲우리아파트의 일괄소틍 시스템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의 안전시스템은 비밀번호 또는 카드키로 작동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도어록, 단지 내 공동현관에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하는 무인경비 시스템, 외부 전화 받기 및 비상콜 기능의 스피커폰, 화재에 대비하여 전층에 설치된 스프링쿨러 시스템등이 있어요.


▲우리 아파트의 비상콜 기능 스피커폰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의 웰빙관련 시스템은 옵션인 시스템 에어컨, 음식물 탈수기, 렌지후드 자동환기 센서, 샤워수전, 욕실 바닥 난방등이 있습니다. 욕실바닥 난방시설이 참 마음에 드네요. 주부들은 잔반 탈수 기능으로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음식물 탈수기가 대박인데요. 음식물은 정말 처리하기 난감하잖아요.


안양호계 푸르지오의 6가지 매력

 

- 서울 접근성이 용이한 안양 호계 푸르지오

- 안양 호계 근린공원 프리미엄

- 1, 4호선 금정 역세권과 더불어 서울 생활권

-  LS타운 개발로 인한 미래가치

-  GTX금정역 개발로 인한 미래가치

-  안양시 근5년간 신규분양 단지


안양의 1기신도시는 노후아파트가 많아 재개발, 재건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신규부지 미확보로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와 같은 신규아파트의 공급은 가뭄에 단비가 되지 않을까요. 이러한 안양시민의 불안함을 말하는 걸까요. 



서울접근성 좋은 아파트 안양호계 푸르지오 아파트가 지난 27일 개관이후 주말까지 모두 6000여명의 방문객들이 찾았다는 소식입니다. 일단은 모델하우스에 구경을 가보는 것을 늘 추천하는데 당장 내집마련을 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자꾸 봐야 목표도 생기도 더 절약하여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지 않겠어요. 그리고 요즘 아파트의 트랜드는 어떤지도 확인해보면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