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이랜드그룹 한류 문화 공연 WAPOP(와팝)!! K-POP(씨스타,달샤벳) 드라마등 직접 보고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3. 10. 8.
반응형

이랜드그룹의 한류 문화 공연 WAPOP(와팝)을 보고 왔어요. 이랜드그룹이 지난 10월1일에 씨스타,달샤벳등 많은 K-POP가수와 그동안 세계적으로 인기를 받았던 드라마를 엮어 선보인 와팝(WAPOP)이라는 새로운 컨셉의 한류 문화 공연이었습니다. 와팝공연장이 있는 서울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대공원은 정말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어릴때 참 많이 놀러 다녔던 기억이 나서 잠시 추억에 잠기게 되었답니다. 이랜드의 한류문화 공연을 보러 가면서 단순한 1회성 공연이라고 생각을 했었답니다. 씨스타와 달샤벳을 보러간다는 설레임만 있었답니다.ㅋㅋ 그런데 공연에 대한 배경을 듣고는 느낌이 달라지는 거 있죠.



와~~비스트네요. 우리 아이들도 좋아하는 아이돌그룹입니다. 비스트를 배경으로 와팝공연장 인증샷을 찍고 ㅋㅋ VIP로 초청을 받아 좌석이 생각보다 앞좌석이었어요.




한류문화 전용 체험공간 누가?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문화는 그동안 한류스타들이 외국 현지에서 공연을 통해 이끌어 왔습니다. 한류문화의 영향등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연간 1,100만 명을 웃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국에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 이랜드 와팝 공연장 컷팅식


경기도와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한류월드사업도 이렇다할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에서야 기반시설을 준비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이랜드그룹이 인기 드라마와 K-POP 등 다양한 한류 컨텐츠를 엮은 새로운 장르의 새로운 컨셉의 한류 문화 공연 사업(WAPOP/와팝)의 진출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와팝 공연장 내부


한류문화는 K-POP, 드라마, 음식, 패션등등 풍부한 콘덴츠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이 직접 한류를 느낄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거의 없습니다. 


▲ 와팝공연장 내부


이랜드그룹이 이러한 현실을 착안해서 3년 전 부터 기획하여 260도 파노라마 영상시스템을 구축한 한류문화 전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270도 파노라마 영상시스템


이랜드의 한류문화 전용공간은 어디?


이랜드는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1,800석 규모의 돔 아트홀을 첫 한류문화 전용관으로 정하였습니다. 지난 10월 1일부터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매주 금, 토요일에 공연하여 관객의 증가에 따라 상설 공연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첫 공연에는 달샤벳과 씨스타 그리고 비스타 등등 많은 K-POP스타들이 공연장을 찾았어요.


▲ 달샤벳

▲ 비스트


다채로운 공연으로 한류 공연장의 초석


1,800석 규모의 공연장에 들어서자 화려한 조명과 T자형 무대가 반겨주었습니다. 이번 첫 와팝 공연은 ‘이병헌과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추억의 사랑 테마 여행’을 컨셉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와팝트레인에 K-POP스타와 함께 동승하면서 즐긴다는 느낌으로 260도 파노라마 영상으로 펼쳐지는 영상에 매료되었습니다.



여행 중 한류 드라마 명장면과 OST 라이브,  K-POP 라이브에 다양한 한류 컨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로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병헌의 부드럽고 달콤한 목소리가 많은 외국 관광객에게 좋은 추억의 선물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달샤벳이 나오자 관객들은 초축음~~ ㅋㅋ



겨울연가의 한장면~~ 최지우 짧은 혀로 쭌상이라고 말하던 때가 귀여웠는데.... 



비스트의 공연에는 여성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놀랐습니다. TV에서 보는 것과는 확실이 다르더라구요. 이런 한류의 컨덴츠를 외국 관광객에게 보여 줄 수 있는 공연장이 생긴 것은 정말 다행입니다.



달샤벳의 퍼포먼스에 숨이 막히고 온 몸이 경직되는 현상을 맛봄~~



보아의 공연도중 방송장비의 트러블이 잠시 있었는데도 당황하지 않고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모습을 보면서 역시 프로다 싶더라구요.



최지우는 복도 많아요. ㅋㅋ 사랑은 돌아오는 거라는 대사가 생각이 나는군요.



레드카펫에서 보이지 않던 씨스타가 무대에 나타나자 남성 관객들은 거의 실신 직전까지 갔었답니다.



바로 옆에서 씨스타의 매혹적인 모습을 보게 되어 맨붕이 되는 거 있죠. 심장이 뛰는 걸 보니 아직은 살아 있네요.ㅋㅋ



260도 파노라마 스크린에 서 본 와팝트레인이 무대 중앙으로 들어서는데 환상적이었답니다. 걸그룹이 나올때는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몰랐는데...ㅋㅋ 



전체적으로는 시나리오를 설명하는 부분이 길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방송상태가 고르지 못해 아쉬움이 남기도 했어요.



한류문화를 통한 이랜드의 사회적 기여


이랜드그룹의 와팝은 해외 관광객들을 한국으로 유치하는 핵심 컨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을 찾은 많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의 자랑인 한류문화를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한 이랜드그룹의 와팝에 응원을 보냅니다. 



또한 와팝을 통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해 연계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겁니다. 와팝을 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도록 세계적 한류 랜드마크 상품으로 만들고, 더욱 다양한 한류 문화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2015년까지 이랜드가 직접 데려 올 신규 해외 관광객만 500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