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 출시일 서두른 이유 LG 커브드 스마트폰 때문인가? 플렉시블 스마트폰 전쟁 시작

by 핑구야 날자 2013. 10. 14.
반응형

갤럭시 라운드 출시일 서두른 이유 LG 커브드 스마트폰 때문인가? 플렉시블 스마트폰 전쟁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라운드는 플렉시블 스마트폰이 아니고 커브드 스마트폰이죠. 지난 한국전자전 2013에서 공개를 했죠. 휘어진 스마트폰, 곡면스마트폰, 커브드 스마트폰, 플렉시블 스마트폰 이런 용어들이 삼성에 의해서 불려지는데 성공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노트3의 스펙과는 별다른 차이가 없이 외형만 곡면으로 바뀌었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결국은 최고, 최초 이런 수식어를 통해 선점이미지를 갖는데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갤럭시노트3를 구매하려는 삼성마니아는 갤럭시라운드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갤럭시 라운드 출시일이 25일로 얼마남지 않았으니 말이죠.



LG전자의 커브드 스마트폰 LG화학의 곡면배터리


곡면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곡면 배터리가 있어야 하죠. 최근 THE VERGE에서 LG화학의 휘어진 배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의 라운드의 배터리는 위로 길죽한 상태라 배터리 용량도 2800 mAh가 되는 것 같아요. 배터리는 라운드가 아니죠.ㅋㅋ




LG전자도 지금은 입을 다물고 있지만 곡면스마트폰을 다듬고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기술은 삼성이나 LG나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결국은 휘어진스마트폰, 곡면스마트폰, 커브드스마트폰등등의 용어는 플랙시블 스마트폰 시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이 소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팬택 역시 준비하고 있겠죠. 최근 엔가젯에서 보여준 LG전자의 커브드 스마트폰입니다. 이정도는 되야~~ (LG 커브드스마트폰 엔가젝 기사보기)



갤럭시 라운드 스펙과 가격


구분 갤럭시라운드 갤럭시노트3
크기 151.1 * 79.6 * 7.9mm 5.7" 151.1 * 79.2 * 8.3mm 5.7"
디스플레이 144.3mm FHD 슈퍼아몰레드 144.3mm FHD 슈퍼아몰레드
무게 154g 172g
CPU 2.3GHz 쿼드코어 2.3GHz 쿼드코어
카메라 1,300만(전면), 200만(후면) 1,300만(전면), 200만(후면)
배터리 2,800mAh 3,200mAh
네트워크 LTE-A LTE-A
내장메모리 32GB 32GB
외장메모리 최대 64GB지원 최대 64GB지원
OS 안드로이드 4.3 안드로이드 4.3
색상 럭셔리브라운 클래식화이트, 제트블랙
가격 100만원대 937,000원


갤럭시라운드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갤럭시노트와 차이가 거의 없죠. 다만, 곡면 스타일이라 배터리를 크게 만들 수 없어 위로 길죽하게 만들다보니 배터리 용량이 400mAh 줄어 들고 줄어든 배터리 용량과 S펜이 없어 무게도 18g 가벼워졌으며크기에서는 미미하지만 폭은 갤럭시라운드가 4mm 길고, 두께는 0.4mm 얇아 졌어요.


갤럭시노트보다는 갤럭시 라운드를


갤럭시라운드와 갤럭시노트의 스펙은 같지만 휘어진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외형적인 부분에서 변화를 가져온 갤럭시 라운드는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LG전자의 곡면TV처럼 사이즈가 큰 경우는 스크린을 보는 듯한 몰입감을 주어 좋은데 갤럭시라운드 5.7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지라 오히려 몰입감보다는 눈의 피로도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갤럭시 라운드의 곡면 각이 생각보다 약하기도 하구요. 더구나 기본적으로 LCD에 비해 슈퍼아몰레드가 장시간 보게 되면 눈의 피로도가 더 높기도 해서요.



삼성전자의 갤럭시라운드에 의해 플렉시블 스마트폰의 시대를 엿볼 수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플렉시블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에 잠시 맛배기로 끝날지 아니면 좀 더 길게 가져가게 될지는 배터리까지 곡면인 LG전자의 곡면 스마트폰의 출시가 관건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