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가 있는 강원도전문대학 중 송호대학교는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3. 11. 8.
반응형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가 있는 강원도전문대학 중 송호대학교는 어떨까? 올해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고3과 재수생중에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강원도 인근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강원도전문대학중에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를 개설하고 있는 송호대학교는 어떨까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유아교육 분야도 괜찮을 것 같구요. 고령화가 어느나라 보다도 빠르게 진행되는 한국의 실정에는 사회복지 인력도 적지 않게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적정에도 맞지 않는 학생이 전망이 좋아보인다고 지원하는 것은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할 겁니다. 



고령화시대로 접어 들면서 일을 할 수 있는 인력이 줄어드는 것도 참 문제입니다. 그런데 나이드신 분들을 케어하기 위한 인력도 미리 준빈를 해야 하는데 잘 되어가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정부에서 복지예산을 늘리면서 준비를 하는 것 같은데 세금증가로 조금은 버거운 상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노령인구에 대한 준비는 어떤 식으로든 진행이 되어야 하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송호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사회복지는 말 그대로 인간의 가치와 삶의 길을 향상시키고 사회 구성원간에 연대를 추구하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좀 어렵나요. 간단히 말하면 청년과 노인, 일을 하는 사람과 일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사람등등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간에 간격을 좁히고 다같이 제대로 살 수 있도록 갭을 줄이는데 노혁하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다시말해서 사회적인 갈등과 위화감으로 인한 많은 상황들을 바르게 대처하고 해결하는 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전문가로 되는 첫 단계가 바로 사회복지과입니다. 많은 대학에서도 개설을 하고 있는데 특히 송호대학교는 이론과 실제와의 간격을 줄이고자 현장실무능력을 키우는데 상당한 힘을 쏟고 있다고 해요.



예를 들면 송호대학교에서 다양한 산업체 인턴쉽과 국내외 실습과정을 운영하고 있거든요. 졸업 후 진로가 참 궁금할텐데요. 주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9급),사회복지관 및 각종 기관/시설 취업,대학원 진학,사회복지관련 연구소 연구원,일반기업체 기업복지 담당자,NGO 활동가,병원 의료사회사업가, 상담센터 및 지원센터 그리고 보호시설까지 여러방면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분야는 그 어느 분야 못지 않게 소명의식과 봉사정신이 필요한 것 같아요.



사회복지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입학시 2급 자격증 소지자는 졸업과 동시에 1급 시험 응시 자격 부여), 국가공인 행정관리사 자격증등입니다.


송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유아교육과는 많이 알고 있듯 유아기의 교육과 보육을 담당하는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요즘에는 결혼도 늦고 결혼을 해도 교육비와 육아비용의 부담으로 출산을 꺼리거나 한명만 기르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렇다보니 한명을 가진 부모들이 2명이상을 출산했던 시절보다는 그만큼 교육에 대한 투자를 더 많이 하게 되죠. 그렇다 보니 교육기관도 더 필요하게 되고 덩달아 선생님들의 수요도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회복지과와 마찬가지로 유아교육과도 아이들의 미래에 있어 중요한 시기를 담당하기 때문에 전문성은 물론 인품도 중요하죠. 가끔 유치원에서 원아들을 폭행하는 사건들을 보면 더 중요하게 느끼게 됩니다.



사회복지과의 졸업 후 진로는 공립/사립 유치원교사, 국공립 및 민간어린이집, 직장 및 가정어린이집 교사, 유아 연구 및 상담기관 연구원등이 있겠죠. 또한 다른 직종에 비해 월급이 적은 편이지만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되면 정년을 걱정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매력이 있죠.



유아교육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 무시험 취득(교과부),보육교사2급 자격 무시헙 취득(보건복지부),유아교육(보육)관련 자격 취득,아동미술치료사,아동심리상담사,레크리에이션지도자,풍선아트지도사,종이접기지도사,유아국악지도사,유아체육지도자,한자자격취득(3급,2급,1급),북아트 자격 취득,한부모 가족 지도교사,전산 관련 국가기술자격증등 입니다.


송호대학교의 모집학과와 산학협력



송호대학교는 1997년에 설립된 신생 전문대학으로 인문계열(호텔관광과, 항공운항서비스과, 유아교육과(3년제), 사회복지과(주/야간)), 보건계열(간호과(3년제),방사선과(3년제),치위생과(3년제),보건행정과,임상병리과(3년제)), 이공계열(뷰티케어과,호텔외식조리과,외식프랜차이즈경영과,보건의료전자과), 체육계열(태권도과, 스포츠레저과), 심화과정(관광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등 17개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송호대학교에서는 기업들과 산학협력(Memorandum of Understanding)을 통해서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시설을 공동 활용한 교육효과의 증대 및 산업인력의 수준을 향상시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아교육과는 16개, 사회복지과는 25개의 업체와 산학협력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현재는 약 400여개의 산학협력처와 협약을 맺고 있어요. 강원도전문대학 중 송호대학교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 자신의 원하는 산업체도 산학협력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