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회사메신저 무료앱 하이웍스와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회사메일 전자결재 전자세금계산서발급기능 사용으로

by 핑구야 날자 2013. 11. 18.
반응형

회사메신저 무료앱 하이웍스와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회사메일 전자결재 전자세금계산서발급기능 사용으로 업무능률 향상을 해보세요. 하이웍스는 크게 모바일버전과 PC버전으로 나뉩니다. PC버전 하이웍스에서 사내인트라넷을 위하한 조직정보를 입력해야 무료앱 하이웍스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어요. 하이웍스는 같은 도메인을 연결한 이용자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같은 메일계정을 갖은 사람끼리 사용할 수 있는 인트라넷이죠. 직장에서 제공하는 메일로 하이웍스를 이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그럼 PC버전을 기준으로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회사메신저는 하이웍스 무료앱을 이용하면 더 편하답니다.



하이웍스의 기능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크게 6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업무게시판/사내SNS, 메신저/모바일앱, 메일/공용메일,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결재, 일정관리/주소록/웹하드등입니다. 기업에서 의사소통은 상당히 중요하죠. 그런데도 가끔 보면 의사소통의 채널을 다중채널 방식으로 이원화되거나 SNS등을 이용하여 운영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협업과 사내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셜 그룹웨어입니다.



하이웍스 설치하기


업무게시판 및 사내 SNS


그럼 먼저 인트라넷 하이웍스의 업무게시판 및 사내SNS를 살펴볼까요. 요즘에는 SNS도 종류가 많고 다양한 이용자들과 함께 하면서 별도로 그룹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지만 우리회사 직원끼리만 소통하는 전용창구가 있으면 더 효율적이겠죠. 하이웍스의 게시판은 일반형은 비롯해 앨범형과 자료실형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익명기능도 있어 좀 더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죠. 게시판의 갯수도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어 강점입니다.


메신저와 모바일앱


하이웍스의 메신저 및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하이웍스를 조회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PC버전에서 먼저 회원등록을 하시는게 편해요. 그냥 무료앱 하이웍스를 먼저 설치하면 메신저와 채팅기능만 나타납니다.



가비아가 만든 무료앱 하이웍스를 설치한 화면입니다. 보다 쉽게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볼 수 있겠죠. 관리자들은 전체적인 회사의 흐름을 파악해 관리하기 편하겠죠. 물론 직원들도 굳이 사무실에서만 업무보고를 하거나 소통할 이유가 없어 효율적입니다. 물론 게으른 직원들은 족쇄가 될 수도 있겠지만..ㅋㅋ



PC화면으로 볼까요. 하이웍스는 메시지, PC와 모바일에서 채팅은 기본이구요. 중요 이벤트 알림를 통해 놓치지 않고 사내 중요사항을 주고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모바일 오피스 이용자의 경우는 메일, 게시판, 전자결재, 주소록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습니다. 그리고 조직도 기반의 사내 메신저로 빠른 의사소통을 서비스 받을 수 있고 실시간 1:1/그룹 채팅을 통해서 빠른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밖에 메신저 기능을 통해서 50MB 까지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쪽지, P2P 기반의 파일 전송, 간단한 메모 기능등 다양한 메신저의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P2P기능은 사내에서만 운영이 되더라도 관리자의 판단이 필요한 기능인것 같아요.



하이웍스의 메일서비스


인트라넷 하이웍스는 메일서비스를 개인메일과 공용메일로 서비스를 합니다. 계정당 최소 1GB부터 보유한 용량만큼 할당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부제한 메일은 무제한용향이 되겠죠. 하이웍스의 특이한 메일기능중에 공용메일은 하나의 메일주소를 잉요해 외부업체나 사내협업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내 인트라넷이라 기업에 필요한 내부통제와 보안정책을 관리하는 기능도 있어요.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하이웍스에서는 요즘 기업에서 많이 이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도 해결을 해줍니다. 대박이죠.~~ 물론 표준기능이구요. 인감첨부, 문서첨부 기능도 가능합니다. 그 밖에 엑셀/CSV양삭으로 문서를 대량 등록할 수 있고 거래처를 등록 관리할 수 있어 업무효울을 극대화하게 되죠.



매력적인 전자결재 서비스


하이웍스에서 페이퍼리스기능인 전자결재기능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종이서류로 결재를 하다보면 상급자를 만나기 어려울때는 정말 짜증 제대로죠. 이럴때 하이웍스의 전자결재는 문제가 없죠. 바른 보고와 빠른 결제를 유도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히게 됩니다. 증명서, 회의록, 지출결의, 보고서, 품의서, 협조전, 휴가원, 복직원, 휴직원등 기본문서양식을 제공하는데 그 밖의 서류는 DB연계형양식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일정연동 및 모바일과의 연동으로 결재를 놓치는 일이 없겠죠.


빵빵한 일정관리, 주소록, 웹하드


마지막으로 그룹웨어 하이웍스는 일정관리가 간편하고 프로젝트 설정을 통해서 보다 긴밀한 업무추진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알림기능, 상세한 일정 검색으로 바쁜 일정으로 놓치기 쉬운 업무스케줄을 챙겨주는 개인비서가 되어줍니다. 수많은 거채처도 이젠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사용하면 개인주소록과 동료들이 가지고 있는 거래처 주소록도 공유할 수 있어요. 인쇄는 물론 메일과 문자발송에 많은 수고를 덜어준답니다.



회사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자료는 그룹웹하드로 공유하고 외부와 파일 송수신용 게스트 폴더를 이용해 분리관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웹하드도 제공이 되구요. 무엇보다 대용량의 파일을 메일링할 수 있어 좋아요. 물론 관리자는 보안에 신경을 별도로 써야겠죠.



인트라넷 하이웍스를 살펴보면서


인트라넷 하이웍스 서비스는 모두 무료는 아닙니다. 메일, 전자결재, 웹하드 사용등등 월 일정액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유료서비스도 있어요. 예를 들면 웹하드 1GB는 월 5,500원, 전자결재 Pro는 월 4만원, 메일은 직원수에 따라 월 2만원에서 22만원까지 5종류의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다양한 할인으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을 해보시고 적합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겠죠.


무료 하이웍스 시작하기


유료서비스도 일반 그룹웨어에 비해 저렴한 편인데 특히 전자결재를 월 4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계정도 무제한이고 용량도 무제한이거든요. 1년을이용하면 2개월은 무료이니까 결국 1년 이용시 40만원이 되겠네요. 그런데 하이웍스의 전자결제가 월100건가지는 무료라서 소규모 업체에서는 더욱 구미가 당기는 솔루션이죠. 기업의 특성에 따라서는 전자결재의 양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제작을 할 수 있는 툴이 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비용에 문제가 걸리기는 하겠지만 보안에 대한 부분이 좀 더 강화되면 좋겠더라구요. 소셜그룹웨어 하이웍스를 통해 흩어진 정보공유와 빠른 의사소통은 업무능률을 향상시켜 기업의 경쟁력을 높혀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