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micro SD카드 복구프로그램 레쿠바,image rescue3, photorecovery로 복구가 안될때 문제는?

by 핑구야 날자 2014. 9. 24.
반응형

micro SD카드 복구프로그램 레쿠바,image rescue3, photorecovery로 복구가 안될때 문제는 어디에 있을까요. SD카드 복구프로그램으로 복구가 되지 않는다고 포맷을 해야 하나요. 주말에 열심히 촬영한 사진을 퇴근하고 정리해 보려고 PC에 꽂았더니 헉~~ 이게 왠 날벼락~~ 『E: 드라이브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SD카드 리더기가 잘못 되었나? SD카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보기를 수차례 ~~ 막내와 함께 주말에 찍은 사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는데 식은땀이 다 나는 거 있죠. 혹시 PC의 USB 포트가 잘못되었나 해서 옆으로 옮겨서 꽂아봤어요. 역시 마찬가지 결과입니다.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였어요.



복구를 위해 뭐든 한다.


micro SD카드에 있는 사진을 복구하기 위해 애꿎은 USB포트를 이리저리 옮기면서 제발~~ 읽혀져라~~ 주문만 외웁니다. 다른 PC에서도 해봅니다. 그러나 결과는 마찬가지죠. 



PC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삐익 소리를 내면서 어저께까지 잘 되던 PC가 부팅이 제대로 안될때가 있죠. 이럴때 메모리카드의 금색패드의 이물질을 지우개로 지우거나 알코올을 면봉에 뭍혀서 지우던 생각이 나서 지우개로 지워봤어요. 역시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조금은 위험한 방법이라 추천을 하지는 않지만 일자 드라이버와 같은 날카로운 걸로 금색 패드를 살살 긁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금색패드가 문제가 되도 데이터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안되면 복구전문업체의 도움을 받거나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방법 밖에는 없죠.


SD카드 복구프로그램으로


SD카드 복구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3가지 입니다. 레쿠바,image rescue3, photorecovery입니다. 아마도 이들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2이상은 복구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복구를 하면 되는데 일부는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으로 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SD카드 복구프로그램 레쿠바,image rescue3, photorecovery를 조회해보시면 사용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복구의 실마리를 찾다.


SD카드 복구프로그램 레쿠바,image rescue3, photorecovery로도 복구가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은 포기하고 포맷 밖에는 도리가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불현듯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micro SD를 꽂을 수 있지~~ PC와 읽은 방식이 차이가 있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싶더라구요.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로 micro SD카드를 꽂았습니다. scanning을 마친 후 갤러리에서 열어보니 헐~~ 사진이 보이는 겁니다. Oh My God~~


결국은 SD카드 리더기에 문제가 있었던 겁니다.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SD카드의 이미지를 읽지 못한다면 다른 SD카드 리더기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SD카드 리더기가 잘못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거든요.


SD카드를 문제를 최소화 하려면


평상시 SD카드를 디지털카메라에서 사용할때 카메라의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이거나 리딩중에 SD카드를 빼면 안됩니다. 반드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빼는 게 안전합니다.


PC에서 사용할때는 SD카드를 읽고 있는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우클릭 눌러 나오는 메뉴에서 제거하기를 통해 안전하게 처리하고 빼는게 제일 좋습니다.


SD카드 리더기는 장시간 사용을 하면  금색패드에 뭍은 이물질로 인식이 안될 수 있으니 지우게나 면봉에 알코올을 뭍혀 청소를 하여 사용해봅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카드리더기를 교체해서 사용해보세요. 만약 microSD카드라면 스마트폰에 장착해서 리딩을 시도해봐도 좋습니다.


SD카드리더기의 문제가 아니라면 복구프로그램을 통해서 복구해야 합니다. 복구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앟으면 전문 복구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겠죠.

스토리지 레이드(Storage RAID)종류, 서버 레이드(Server RAID)종류, RAID구성 장단점

[파일관리,버전관리,PC관리] 중요문서,MP3,PMP자료 복구보다 Tisync로 누워서 백업을!

깨진 데이타를 복구할 수 있나요. 얼마나 복구 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