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브릭포스가 마인크래프트 표절이라니 인피니마이너 공개소스로 만든 게임만들기 브릭포스 공략

by 핑구야 날자 2013. 11. 30.
반응형

브릭포스가 마인크래프트 표절이라니요!! 인피니마이너 공개소스로 만든 게임만들기 브릭포스를 공략해보세요. 브릭포스의 CBT가 뜨면서 신개념 총싸움 게임 브릭포스에 대한 마인크래프트 표절이라는 연관 검색어도 동시에 회자가 되고 있습니다. 포트리스크래프트가 마인크래프트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자 도리어 마인크래프트가 인피니마이너를 표절했다고 역공을 하면서 마인크래프트표절이라는 말이 나왔답니다. 최근에 CBT로 브릭포스가 선보이면서 브릭포스가 마인크래프트를 표절했다는 말은 인피니마이너가 공개한 오픈소스로 개발한데 기인한 것 같습니다. 도대체 온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와 브릭포스가 얼마나 재미있길레 이럴까요.



마인크래프트는 2013년 10월말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무려 3천300만개 판매된 것만 봐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스웨덴 개발자 마르쿠스 페르손이 개발한 마인크래프트는 2011년 12월 정식 버전이 시판되고 안드로이드, iOS, X박스360 버전으로도 출시되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러한 게임과 연관이 되는 브릭포스는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인피니마이너 공개소스와 관련이 있답니다. 물론 브릭포스의 맵 편집 모드와 맵 구성이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브릭포스와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엔진이 되는 인피니마이너가 공개한 소스가 어떤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길레 그럴까요. 기본적인 컨셉은 게임만들기입니다. 레고를 생각하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될겁니다. 레고는 만드는 사람의 창작력에 의해 무한 변신이 가능하죠. 바로 이런점 때문에 중독성이 높기도 하지만 오랫동안 사랑을 받는게 아닌가 싶어요.



게임만들기 브릭포스는 블럭을 통해서 전장을 만들면서 게이머가 마치 개발자가 된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됩니다. 게이머가 만든 창조적인 공간의 맵이나 다른 게이머의 맵을 스테이지로 해서 FPS(First-person shooter)게임을 즐기게 됩니다. FPS는 1인칭 시점에서 총기류를 이용해 전투를 하는 슈팅게임입니다.



브릭포스 공략을 위한 간단한 키조작법만 봐도 알겠지만 적접근성도 좋은편이랍니다.



마우스 조작도 간단합니다. 휠과 좌우이동으로 조작을 하시면 됩니다. 그밖에 자세한 사용방법은 튜토리얼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게임만들기 브릭포스는 자신이 만든 전쟁터와 다른 게이머들이 만들 전쟁터에서 제한시간 동안 적군을 누가 많이 죽이느냐에 승리를 결정짓게 팀플레이가 있습니다.



또한 파과본능을 깨워주는 폭파전은 목표물을 폭파시켜야 하는 공격팀과 이에 맞서 방어를 해야 하는 방어팀의 대결입니다. 그리고 베틀브릭이 있습니다.



브릭포스는 전쟁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스릴 넘치는 전투만이 재미를 주는게 아니랍니다. 



다양한 모드 중에 배틀브릭 모드를 보면 전투 중에도 실시간 맵편집이 가능하니 스펙타클한 전력과 전술이 주는 긴장감은 심장은 쫄깃쫄깃하게 만들죠. 



또 하나 재미있는 번지모드는 빌드건을 사용해 맵을 만들고 파괴를 하는 과정에서 상대 게이머의 캐릭터를 떨어뜨리는 방식으로 색다른 전투의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브릭포스는 FPS게임이지만 여느 게임과 달리 잔인한 장면이 없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즐겨도 좋겠더라구요. 그리고 캐릭터들이 귀엽고 총알도 별모양을 그리면서 나가기 때문에 전투게임이지만 일반 캐주얼게임같기도 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각자의 전장을 만들면서 게임을 즐기게 되다보니 어떻게 만들어야 좋은지 생각하게 되고 더 견고하고 멋지게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게 브릭포스의 매력이죠.


CBT진행 일정 및 BJ양띵의 브릭포스 방송 일정


게임만들기 브릭포스의 CBT가 진행중입니다. 참여해서 브릭포스를 즐겨 봤는데 전장을 만드는 재미가 아이들과 레고를 만들던 때가 생각나는 거 있죠.


CBT 진행 일정 : 2013년 11월 28일 ~ 12월 1일(4일간)

평일 : 15 : 00 ~ 22 : 00 / 주말 : 10 : 00 ~ 22 : 00


마인크래프트 아프리카 유명 BJ인 양띵이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서 브릭포스 방송을 합니다. 11월28일 20시 먼저 했었는데 깜빡 놓친 거 있죠.ㅜㅜ 12월1일 20시에 한번 더 방송을 퉁해 양띵BJ를 만날 수 있어 기다리고 있습니다.


BJ 양띵 : 12/1일 20시

 

방송 진행은 BJ양띵과 BJ삼성, BJ 미소가 함께 진행 하는데 BJ 삼성 방송국을 통해 방송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