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모바일과 PC 동시 무료메신저 NOPSPro 사내메신저는 물론 무료그룹웨어로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5.
반응형

모바일과 PC 무료메신저 NOPSPro로 사내메신저는 물론 무료그룹웨어로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았어요. NOPSPro의 기능이 무료그룹웨어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게 놀라웠어요.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말이죠. 스마트폰도 스냅드래곤800을 사용해서 더욱 안정적으로 돌아갑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5인치이상의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다보니 화면을 통해 확인하는데도 부담이 없구요. LG G플렉스, 베가시크릿노트3, 갤럭시노트3등 6인치대 스마트폰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기도 하구요. 일단 NOPSPro는 무료라는데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사무실에서는 PC로 무료메신저 NOPSPro를 사용하고 외근할때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되니 사무실에 손안에 있는 샘이죠.



NOPSPro설치


일단 NOPSPro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에서 『NOPSPro』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5.49MB입니다.




NOPSPro의 특징


무료그룹웨어 NOPSPro의 특징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크게 4가지로 정리가 됩니다. 실시간메시징, 강력한 보안기능, 진보된 문서기능, 자동 데이터추출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PC 및 모바일기기에서도 모든 문서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송신과 수신 알림을 지원해 줍니다. NOPSPro의 중앙서버에 전송된 메세지를 PC에서도 볼 수 있고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는 거죠.



사실 메세지를 주고 받는 것은 모바일과 PC 각각 또는 이기종간에 주고 받다보면 보안이 걱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무료그룹웨어 NOPSPro의 경우는 모든 문서의 내용과 첨부파일의 암호화처리를 했으며 패스워드를 지정하여 파일의 보안성을 높혔어요. 이중보완으로 안심이 되겠죠.



단순하게 자료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연산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서 편리한 검색과 선택입력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러한 진보된 문서기능은 직원들의 무료그룹웨어 NOPSPro의 접근성을 높힙니다.



개인적으로 무료그룹웨어 NOPSPro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그룹웨어 양식지로 작성한 문서의 데이터를 추출해 다양한 정보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2차 가공이 용이하다보니 업무효율이 많이 증가될 것 같아요.



NOPSPro의 기능


NOPSPro가 무료메신저 기능만 있는 줄 알고 사용해보면서 이렇게 많은 기능이 숨어있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PC부분은 모바일버전과 유사하니 일단 모바일 버전을 먼저 사용해 보았답니다. 일단 임시아이디로 사용해봤어요.



무료그룹웨어 NOPSPro의 초기화면입니다. 좌측하단에는 다양한 기능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어요. 우측하단에는 작업메뉴가 있답니다.



조직도를 선택해보니 우리가 MSOS에서 사용하는 탐색기와 같은 구조로 구성이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특히 조직도에서 원하는 직원을 선택하면 바로 전화, 대화, 쪽지, 문자, 음성쪽지에 화상화의까지 할 수 있고 사용자에 대한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어 너무 편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물론 조직의 구조와 많은 정보를 정리하는 초기 구축은 어렵겠지만 한번 해놓고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일반 메신저와 전혀 다를게 없이 너무 잘 되어 있어요. 무료메신저 NOPSPro를 이용해 사내에 있는 직원들끼리 의사소통이 원할하게 되어 기업의 인력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NOPSPro의 무료메신저는 기본이고 무료그룹웨어의 강점을 갖고 있는데 바로 전자결제입니다. 미결함과 기결함 그리고 결제수신을 통해서 결제서류의 흐름을 공유하여 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제문서관리가 용이하다보니 직장내 이동 중이거나 외근중에도 파악이 용이한죠. 이러한 NOPSPro 시스템 도입은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줄겁니다. 대기업은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지만 중소기업 특히 소기업의 경우는 없는 경우가 많을텐데 NOPSPro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각종 대화내용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더구나 검색기능을 활용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나 인간관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대화로는 하디 힘든 내용은 쪽지로 주고 받고 별도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일도 역시 손쉽게 관리가 됩니다. 무료그룹웨어 NOPSPro가 은근 기능이 많고 다양해서 놀랬어요.



또한 NOPSPro의 일정관리를 통해 업무 및 개인사를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답니다. 이정도의 그룹웨어라면 중소규모의 없체에서 충분히 사용할만 하겠죠.



그 밖에 고객관리는 물론 지식노트, 게시판, 근태괄리, 마이링크 등등 정말 필요한 기능들은 잘 만들어 놓았어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기기는 물론 PC에서도 같은 자료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연속성이 무엇보다 매력적입니다.



무료그룹웨어 NOPSPro 사용은 어떻게


그럼 이렇게 좋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 회사에 적용을 할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무료의 범위는 아래와 같아요. 무료메신저는 500User까지 사용이 가능하죠. 그러나 그룹웨어는 5명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니 추가는 비용이 지불되야겠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수로 모바일버전을 사용하면 되는데 PC프로그램은 일부 사용제한이 있답니다. 그리고 무료버전의 경우는 문서첨부의 경우 20M 대화/ 송수신파일은 100M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NOPSPro를 개발한 티엠시스템에 설치지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체험 신청하기


물론 다운로드를 받아 직접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NOPSPro를 개발한 티엠시스템의 홈페이지(바로가기)에 가보시면 상세한 사용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으니 문제될게 없답니다.



무료그룹웨어 NOPSPro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500User까지 사용이 가능한 점이 강점입니다. 그래서 그룹웨어 도입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다면 먼저 무료메신저를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일반 메신저도 많습니다. NOPSPro는 기업내 같은 도메인을 사용하는 직원끼리만 사용하는 메신저로 기업의 조직도 관리를 통해 접근하기 때문에 편리하답니다. 또한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효율성도 높구요. 다만 그룹웨어의 경우는 공용서식이외에 기업마다 사용하는 양식이 달라서 티엠시스템의 도움을 받아야 겠죠.

티엠소프트 무료 그룹웨어/메신저 사용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