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교육원을 통해 미국주립대에 입학하면 1년 학비 700만원으로 국내사립대학보다 저렴하네요. 자격,지원서류,장학금혜택은 얼마나 되나 알아보았어요. 우리도 유학을 준비하려고 하고 있어요. 미국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저렇게 알아보고 알고 있어야 될 것 같아요. 국내 대학의 학비는 정말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죠. 대학이 적자라고는 하지만 매년 신축과 증축을 통해 비용을 많이 쓰면서 말이죠. 앞으로 학생수가 더 줄어들텐데 학생들을 위한 공감가는 학비정책을 세우고 경쟁력을 높여야 할 것 같아요. 한미교육원을 통해 미국대학입학을 알아보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미국유학이 쉽지는 않지만 미국대학입학에 필요한 자격과 지원서류 그리고 장학금혜택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미국주립대 입학자격 및 지원서류 그리고 IEP
신입의 경우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내신성적 2.0이상(4.0기준) 그리고 검정고시합격자도 지원가능합니다. 만약 편입을 하려면 1학기(12학점) 이상 이수자로 대학성적 2.0이상(4.0기준)입니다. 미국대학입학, 미국대학편입을 위한 지원서류는 지원서1부, 영문졸업증명서2통, 영문성적증명서2통입니다.
IEP(Intensive English Program)을 통해 미국대학 단계별 준비과정입니다. 정확한 학생진단을 통해 미국대학입학을 하게 되죠.
▲ Intensive English Program
한미교육원은 일련의 미국대학입학 및 편입을 위한 준비과정을 통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Intensive English Program
IEP(Intensive English Program)을 통한 영어교육과정은 수업진행은 일기, 쓰기, 듣기 , 말하기, 문법, 단어, 배경지식등 쓰기중심의 7대영역 통합교육을 받게 됩니다. 매주 주어진 Topic에 대한 Writing과 Rewriting를 하게 되죠. 또한 Writing전문강사의 책임 첨삭지도 및 미국대학 진학에 따른 맞춤수업을 받게 됩니다. 에세이나 리서치등을 통해 미국대학 적응을 위한 수업도 받게 됩니다.
▲ Intensive English Program
미국주립대 프로그램 특징
수능성적이나 SAT 성적이 필요없어요. 물론 토익점수가 필요해요. 국내최초 토익600점으로 캘리포니아 주립대에 지원이 가능하죠. 물론 지원이 가능하더라도 본인이 영어를 잘해야 고생하지 않겠죠. 미국주립대 프로그램은 10개주 26개 주립대 선택지원이 가능합니다. 철저한 미국주립대 준비과정을 운영하기 때문에 학생이 어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달려있겠죠. 미국대학 진학생에 대한 학사관리도 운영합니다. 아래는 모두 중대형 규모의 4년제 본교의 List 일부입니다.
미국주립대 학비는 얼마나?
역시 학비가 제일 관심있게 알아보는 것 중에 하나죠.ㅋㅋ 미국주립대 1년학비 700만원 국내사립대학보다 저렴하다니 어더신가요. 물론 미국대학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니 추가로 기숙사비와 식비가 들어가겠죠. 물론 단순하게 학비로만 대학을 비교할 수는 없죠. 미국주립대의 학비가 저렴한 이유는 주정부의 지원을 받기 때문이예요.
미국주립대의 경우 특례입학을 하게되면 국내 사립대학과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학비가 들게 되죠. 식비가 2식이니 참고해야 하잖아요. ㅋㅋ 미국대학에 특례입학을 하지 못하면 말짱 꽝이겠죠.ㅋㅋ 그러나 한미교육원을 통해서 열심히 준비를 한다면 미국주립대 특례입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주립대에서는 재학생의 1%에 해당하는 국내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있어요. 물론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은 명심해야 합니다.
위의 비교표와 같이 저렴한 학비에도 불구하고 커리큘럼이나 교육의 질이 높은게 가장 큰 매력이죠. 미국주립대의 학비는 자국의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국제학생임에도 감면혜택을 받아 7천불이 되는 거랍니다.
한미교육원은 괜찮나?
유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은 많아요. 여러군데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한미교육원은 2008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유학은 무조건 비싼 등록금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한미교육원이 제시하는 유학서비스는 한미유학원을 통해 접근성이 낮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이미 한미교육원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25개 미국주립대학에 진학을 했어요. 학비감면이난 장학금헤택을 통해서 국내 사립대학보다 저렴하게 말이죠.
외국의 학생이 미국주립대에 지원을 하게 되면 가장 비싼 외국인학생 학비(Out-of-state Tuition)를 내야 합니다. 그러나 한미교육원을 통해 지원을 하게 되면 미국시민권자 학생들과 같은 특례학비(In-state Tuition)혜택을 졸업할 때까지 받게 됩니다.
한미교육원은 학비감면 혜택을 받고 2년간 경제적으로 공부하고 3학년때 같은 주의 명문 주립대학으로 편입하는 브리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미교육원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미교육원은 미국의 주립대에 입학하여 공부를 하고 다시 한국의 명문대에 편입을 하는 한국명문대편입과정도 운영을 하고 있어요. 한미교육원의 서비스를 보면 본인의 의지만 있으면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는 것은 알게 됩니다.
한미교육원에서는 미국주립대입학 및 편입 그리고 국내 명문대편입이외에도 미국 공립고등하교 유하ㄱ프로그램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학비감면 입학설명회 일정
한미교육원에서 2008년부터 미국주립대 학비감면 프로그램을 진행을 해왔으니 올해로 6기가 되겠군요. 제가 알아본 자료로는 다소 부족할 수 있어요. 미국주립대 학비감면 입학설명회일정을 확인해 보시고 직접 들어보고 질문도 하는게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