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아이언2(IM-A910S/K/L) 미디어데이 후기 - 스마트폰 선택의 기준은 디자인이다.

by 핑구야 날자 2014. 5. 8.
반응형

베가아이언2(IM-A910S/K/L) 미디어데이 후기입니다. 팬택의 혼을 그대로 녹여 낸 작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베가아이언2 미디어데이를 통해 팬택은 『스마트폰 선택의 기준은 디자인이다.』라는 명제를 던졌습니다. 베가아이언2의 가장 큰 특징은 엔드리스메탈의 컬러입니다. 베가이이언2의 컬러는 블랙 바디계열의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등 3가지와 화이트 바디 계열의 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의 3가지로 투톤의 6가지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베가아이언2의 엔드리스케탈을 보석세공의 다이아몬드컷팅으로 상상하지 못한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베가아이언2를 통해 이제 스마트폰은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시대가 되었음을 확인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베가아이언2 준비부터가 달랐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2를 통해서 그동한의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가져갑니다. 팬택은 베가 브랜드에서 엠블렘과 서체, 사운드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뭉클한 마음까지 들게 되더라구요. 이러한 팬택의 의지는 베가이이언2을 통해서 잘 알 수 있었어요.




시선보다 손이 먼저 가는 베가아이언2


베가아이언2은 메탈느낌의 코팅이 아닌 리얼메탈로 애플에서도 실현하지 못한 엔드리스메탈를 경험하게 만들었습니다. 베가아이언2를 보는 순간 손이 먼저 나가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 디자인이었습니다.



전작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것은 무엇일까? 해답을 얻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메탈의 느낌만을 살렸던 전작과는 달리 다이아몬드컷과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에 세련된 투 톤 컬러로 엔드리스 메탈의 컬러였습니다. 



또 한번 놀라게 된 것은  한손에 거머쥔 베가아이언2의 152g의 무게 때문이었어요. 베가아이언White기준으로 2g의 감량이 주는 체감은 그 이상의 느낌이었어요. 일반적으로 메탈이 주는 무게감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더 가볍게 느껴지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디자인을 위해 얼마나 고민을 많이 했는지 알 수 있는 또 하나의 디자인은 커브드스피커입니다. 정말 신의 한수가 아닌가 싶어요. 최근에 출시한 스마트폰들까지 후면에 스피커를 위치시킨 디자인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습니다.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Genuine Simplicity』를 베가아이언2에서 그대로 살려내기 위한 스피커의 포지션닝을 통해 재차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일반 스마트폰과는 달리 바닥에 내려놓아도 사운드의 뭉게짐 없이 또렷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베가아이언 우측 상단에 메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질감과 함께 포인트를 제대로 준 깔끔한 45˚의 Fine Cut은 의외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정교한 가공으로 핀포인트 라이팅을 구현해 부재중 전화, 메시지 수신, 배터리 상태등등을 7가지 LED 불빛으로 알림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니크한 스마트폰 이젠 욕심이 아니다.


베가아이언2의 엔드리스메탈 위해 다양한 무늬와 문자 그리고 갤리그라피등을 새길 수 있는 시그니처 스튜디오 서비스로 유니크한 스마트폰을 갖을 수 있습니다. 연인끼리 사랑의 메세지를~~ 나만의 강렬한 무늬를 베가아이언2 엔드리스 메탈은 허용합니다. 베가아이언에서 대단한 인기를 모았던 서비스입니다. 이젠 6가지 메탈컬러와 함께 더욱 스타일리쉬한 베가아이언2가 될 것 입니다.



베가아이언2 미디어데이 현장에서 시크니처 서비스를 시연했어요.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베가사이트(바로가기)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엔드리스 메탈에 각인할 나만의 시그니처를 디자인할 수도 있어요. 팬택은 이마트 22곳을 포함해서 전국 총 25개 지점에서 시그니처 스튜디오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베가는 화면의 아이콘에서도 유니크함을 느끼게 만들었어요. 아웃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절제미를 Simple한 디자인과 생생한 컬러가 눈에 띠는 파사드 아이콘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팬택이 새롭게 개발한 UX 『플럭스3.0』으로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베가 아이언2는 플럭스3.0이외에도 그동안 베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매력적으로 느꼈던 디자인 홈의 재편집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베가아이언2의 위젯 디자인 기능을 추가해서 개성있는 홈 화면 연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앱스플레이를 통해서 사용자가 베가아이언2를 통해 직접 만든 디자인 홈을 별도로 저장할수도 있어요.



시크릿케이스등 악세사리도 빈틈이 없었다.


베가아이언2의 엔드리스메탈의 6가지 컬러를 그대로 느껴도 될텐데~~ 그런데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조금이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의지가 악세사리에서도 보여졌습니다. 베가아이언2 케이스의 윈도우가 원형으로 만들어진 걸 보고는 정말 준비를 많이 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팬택의 지문인식서비스는 2013년 8월에 베가LTE-A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S5보다도 훨씬 먼저 선을 보인 팬택은 베가아이언에도 적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방식이 좀 달라요. 후면에 지문인식기능을 넣은게 아닙니다. 시크릿케이스를 장착하여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크릿케이스를 장착한 베가아이언2의 모습은 합격점 이상이었어요. 시크릿케이스를 장착하면 베가아이언2의 날렵함이 둔탁한 느낌이 들줄 알았는데 꽉차면서도 스타일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거 있죠.



베가아이언2의 스펙과 기능


베가아이언은 디자인을 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선보이면서 디자인 뒤에 가려질까 걱정도 되더라구요.ㅋㅋ



네트워크 : LTE(LTE Advanced), HSPA+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801 프로세서(2.3GHz 쿼드코어)

크기 : 144.2 * 73.5 * 7.9mm

무게 : 152g(블랙), 153g(화이트)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4.2(킷캣)

디스플레이 : 5.3인치 FullHD 수퍼 아몰레드(1920 * 1080)

메모리 : 3GB RAM, 내장(32GB)

외장 : 메모리Slot 제공(2TB확장)

카매라 : 13M Wide OIS, 2.1M Full HD

배터리 : 3,220mAh

무선랜 : Wi-Fi a/b/g/n/ac(2.4/5GHz)

블루투스 : 4.0 LE지원

DMB : 지상파DMB

센서 : 근접센서, 조도센서, 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 지가기센서

NFC : 적용

입출력단자 : 3.5mm 이어폰잭, Micro USB

오디오 : MP3, AAC, AAC+, eAAC+, AC3, WMA, FLAC

비디오 : MPEG4, H.264. H.263, DivX, WMV

컬러 : 블랙(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화이트(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실버)


▲ 베가아이언2 블랙실버컷


▲ 베가아이언2 골드컷


▲ 베가아이언2 블랙레드컷


▲ 베가아이언2 화이트 로즈핑크


▲ 베가아이언2 샴페인골드


▲ 베가아이언2 샤이니실버


팬택의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지원하는데도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확보하여 놀랬습니다. 메탈은 공정이 많고 비싼 원가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부분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베가아이언2의 스펙을 통해서 보시면 알겠지만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배터리는 착탈식으로 용량을 3,220mAh까지 최대한 끌어 올렸습니다. 전작 베가아이언의 2,150mAh 대비 1070mAh로 무려 50%의 증가된 용량입니다.



카메라기능을 빼놀 수가 없겠죠. 광학식 손떨림보정기능인 OIS(Optical Image Stabilizer)를  적용해서 흔들림에도 또렷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2.0의 밝은 카메라 렌즈를 국내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베가아이언2를 주머니에서 꺼내거나 바닥에서 들었을때의 동작을 감지해서 별다른 액션이 없이 시간, 부재중 전화 그리고미확인 메세지등등 알림 화면을 보여주는 라이브업은 팬택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얼마나 고심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베가아이언2의 디자인과 스펙을 통해서 그동안 팬택의 모든 기술을 집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상향평준화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에서 소비자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베가아이언2는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면서도 최고의 스펙으로 무장을 했습니다. 이젠 소비자의 선택만이 남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 합니다"

LG G3 골드 막강스펙 최종판!! G3 디자인 기대 속 5월 출시일 소식을 담은 G3 초대장의 Simple의미는

아이폰6 출시일,스펙,가격 확정이 애플세계개발자회의 이후라면 갤럭시노트4 스펙과 가격의 영향은

넥서스6(Nexus6)출시일 G플렉스 바디와 LG G3 유전자를 볼 수 있을까? 겔럭시노트4 출시일 타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