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위젯 10만개 보유!! 약 100억건 사용 !! 블로그에 유지를 해야하나?

by 핑구야 날자 2009. 5. 11.
반응형

위젯은 컴퓨터 운영체제 위에서 동작하여 그 결과를 작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표시하는 간단한 소프트웨어 도구를 의미합니다.(가젯은 위젯과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 주로 Google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유입과 머무르는 시간을 늘려 친화력을
높이는데는 한 몫을 합니다. 블로그가 갖추어야할 기본 사양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악세사리격인 위젯/가젯을 적절히 활용하시면 보다 이쁜 블로그가 되겠죠.

기본적으로 블로그 업체에서 제공하는 위젯이외에 너무 많은 위젯과 광고로 Setting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블로그의 본 취지와 다르게 주객(主客)이 전도되는 경우도 될수 있습니다.
Posting된 내용보다 악세사리가 더 많아 때론 촌스럽게 보일 수 도 있습니다. 
때로는 Loading한는데 시간이 걸려 자신의 블로그를 선보이지도 못하고 화면이 닫혀지는 굴욕을 당할 수도 ㅋㅋ

광고가 주로 그럴수 있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계륵과 같죠.
올블릿이 다른 광고에 비해 Loading오류 및 시간이 걸려 고민중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경우는 Click해서 제품 판매가 되어야 수입이 발생해서 제 블로그하고는 궁합이 영~~~
옥션은 바로옥션으로 해야 할인 쿠폰이 제공되어 실제로 링크프라이스 통해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이득이죠.
나중에는 어떻게 개선이 될지는 몰라도... 블로그 성격에 따라 차이가 분명 있을 겁니다.

방문하여 글을 읽고 휙 나가버리기 때문에 광고를 Click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위젯과 광고를 적절히 조화시킨는게 중요하겠죠.

적절한 위젯!! 국내산도 다양하고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HTML/CSS편집 능력이 가능하시다면
태아는 소우주(바로가기)님으로 부터 소개 받은 위젯박스(바로가기)를 소개합니다.
무려 약 100억건의 위젯사용자을 자랑합니다. 보유 위젯이 14만개나 되는군요. 지금도 계속 올라옵니다.
외산이 국내에 유입이 빨라 블로그 생태계가 위협 받겠는데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