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삼성생명 골든밸런스에서 현빈이 추천하는 미래를 위한 준비는 얼마나 현실적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4. 9. 16.
반응형

삼성생명 골든밸런스에서 현빈이 추천하는 미래를 위한 준비는 얼마나 현실적인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삼성생명 골든밸런스에서 현빈이 말하는 노후준비 중에 하나인 종신보험은 처남의 추천으로 P사의 종신보험을 가입한지 6년이 넘어갑니다. 처남이 잠시 보험설계사로 근무를 했을 때 자의반  타의 반으로 아내와 함께 가입을 했어요. 보험은 당장 필요하다기 보다는 불확실한 내일과 노후를 위해 가입을 하기 때문에 내일로 미루기 쉽죠. 몇 년 전에 종신보험필요성에 대해 듣기는 했지만 잘 와 닿지 않았어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든든하기는 합니다. ㅋㅋ 늘 TV를 통해서 현빈이 설명하는 삼성생명 골든밸런스를 보면서 잠깐씩 가족과 미래에 대한 생각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면서


보험가입은 처남이 권유한 종신보험 이외에는 가입하지 않았어요. 여유도 없었지만 차라리 적금을 붓는 게 낫겠다 싶었죠. 그런데 적금은 고사하고 쪼들리는 것은 마찬가지더라고요. 빠듯한 살림에 누구라도 덜컥 아파 버리면 가정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죠. 그래도 당장 아픈 게 아니다 보니 늘 걱정만 하고 살게 됩니다.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내게 되었어요.




건강검진을 받은 직장 동료가 위암 초기로 진단을 받으면서 너도나도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공교롭게도 대장내시경을 받은 직원이 대장암 진단이 나온 겁니다. 헐~~ 평소 육식을 좋아하는 입장이라 남의 일 같지 않았어요. 그런데 겁이 나서 검사를 못 받겠더라고요.



그 후로 대장내시경을 검사하기 전 2년동안이나 배만 조금 아프면 혹시 나도~~ 이런 두려움으로 생활을 하게 되었어요.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더 겁이 많이 났어요. 참 멍청하죠. 빨리 검사를 받고 빨리 치료하는 게 최상책인데도 그렇게 안되더라고요. 결국 대장 내시경을 하게 되었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몇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결국 예상대로 용종이 발견되었어요. 용종이 있다는 의사의 말에 하늘이 노랗더라고요. 그러나 다행스럽게 제거만 하면 되는 착한 용종이었답니다. 2년후에 한번 더 대장내시경을 검사하고 이상이 없어 식습관을 조심하고 있어요. 종신보험에 특약으로 가입한 수술비 지원으로 보험료도 받았답니다. ㅋㅋ


평범하게 사는 건 쉬울까?


평범하게 산다는 게 참 쉬운 일 같은데 어렵더라고요. 많이 벌지는 못해도 가족 모두 아프지만 않는다면 버티고 살 수 있어요. 그러나 누구라도 병원에 입원한다면 치료비도 문제고 간병하느라 생활이 번잡스럽게 돼버리죠. 가족이나 부모님이 아프지 않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해야 할 일입니다.



그렇다고 건강하다고 해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취업, 결혼, 출산, 육아 그리고 노후준비 등등 많은 기로에 서게 됩니다. 우리는 건강과 노후준비만 남았지만 ㅋㅋ 아차 아이들 교육도 있네요. 타의에 의한 각종 문제와 사고로 우리가 평범하게 사는데 위협을 받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큰 아들 치아교정은 생각지도 않았는데 몇 년 전에 하게 되어 무려 7백여만원 이상이 들었죠. 타격이 컸어요.ㅜㅜ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작고 큰일로 병원을 가게 되는 경우도 많아요. 막내는 자전거 타다가 넘어져 깁스를 하기도 했죠. 제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입니다.



보험은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자신과 가족을 지켜주는 안전장치입니다. 막상 위중한 질환으로 입원을 하거나 몇십만원의 치료비가 드는 병에 걸려서야 보험을 생각하게 됩니다. 제가 종신보험을 가입한 후에 대장검사를 하고 나서 그랬거든요. ㅋㅋ



그렇게 해서 가입한 보험중에 치과보험과 실비보험으로 혜택을 보고 있어요. 물론 보험료만 납부하고 혜택을 보지 못한 보험도 있어요. 그러나 내 의지와 관계없는 불행이 우리 가족의 위기로 몰아 넣기 전에 완충작용을 해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됩니다.


온 가족이 건강하게 모이는 추석에


일상에서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만나지 못해도 늘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것은 가족 모두의 마음일겁니다. 고향이 가깝다 보니 추석에 교통편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어 그나마 다행이랍니다. 올 해도 추석에 가족들 모두 건강한 모습을 봐서 안심이 됩니다.



해마다 명절이 되면 건강하신 어머님과 가족들이 고맙게 느끼게 됩니다. 나만 바라보는 가족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지 하면서도 현실은 그렇지 않아 불안불안해요. 어머님 용돈도 많이 드려야 하는데..


동생들 아이들도 모두 건강하고 씩씩하게 잘 커가고 있어요. 둘째 동생은 아들 하나인데 볼 때마다 어찌나 자랑을 하던지~~ 이번 추석에도 거품물고 자랑을 들을 생각하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삼성생명의 종신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P사의 종신보험을 가입했지만 나만 바라보는 가족을 위해 내가 없더라도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종신보험이 든든하기만 합니다.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현실적인 대안이란?


종신보험도 종신보험이지만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야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턱대고 남들이 좋다고 하거나 권유로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쉽게 돈을 쓰지 않게 되기도 하죠.


삼성생명 골든밸런스는 현빈이 설명해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삼성생명 골든밸런스를 통해서 현재 시점에서 미래까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당장 보험가입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말이죠. 특히 가장이 유고시에 가족들을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삼성생명 골든밸런스는 삼성생명의 종신보험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가족보장 찬스를 통해 보다 안전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걸 알려줍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예기치 못한 일들로 굴곡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 얼마나 현명하게 대처해서 굴곡을 최소화하는 자신만의 골든밸런스를 마련하느냐가 중요하겠죠. 삼성생명 종신보험은 종신보험이지만 연금이나 학자금, 의료비 등으로 급하게 자급 필요시 이부 꺼내 쓸 수도 있고, 여러 특약들로 혹시 모를 크고 작은 병에 대처 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금을 가족에게 남겨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오래 살아서 가족과 함께 사는 게 더 소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끔 보면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을 혼동하는 분들이 있어요.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언제든지 사망을 하면 보장해주는 반면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 만큼만 사망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종신보험이 유리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것은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중도인출 기능은 우리 집처럼 대학입학을 앞둔 자녀가 있을 때 참 유리합니다. 중도인출기능으로 급하게 아이들의 대학등록금 마련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판단하셔서 이용하면 되겠죠


또한, 삼성생명 종신보험은 정기적인 보험료 납부이외에 보장이나 기타의 필요에 의해 추가납입이 가능합니다.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연금전환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개인연금, 국민연금 등 각자 가입한 연금과 자산을 고려해서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으니 늘 염두에 두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하게 노후를 살면 정말 좋겠지만 만에 하나라도 중증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면 CI 특약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중대한 질병이나 수술로 비용이 부담이 될 때 이용 하면 되죠~



삼성생명 종신보험은 의료실손특약을 통해 실손 보장을 받을 수 있어요. 살다 보면 내 몸이 내 생각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죠. 생각하지 못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의료실손특약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요.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여러 기능을 살펴볼수록 고민이 생기게 되는 거 있죠. 제가 가입한 P사의 종신보험과 비교가 돼서 말이죠. 몰랐는데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기능들이 꽤 많네요~ 삼성생명의 종신보험으로 위급한 상황이나 필요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을듯해요.


삼성생명 종신보험에 대해 알아보면서 갑작스런 가장의 사망으로 남은 가족을 위해 사망보험금을 남겨주는 방식의 종신보험을 택할 것인가? 정해진 기간 내 사망을 했을 때 사망보장을 받는 정기보험을 고민할 것인가? 고민을 하게 되네요.


언제든 사망을 하더라도 남겨진 가족을 위해 사망보험금을 남길 수도 있고 보험기간 내 위급한 상황이나 필요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환기능이 있는 삼성생명 종신보험으로 우리가족의 골든밸런스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삼성생명 골든밸런스 에피소드 중 가장 공감이 간 의사의 최종선고 편 입니다.


저도 앞서 이야기 했듯이 내시경을 받으면서 건강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는데, 이 영상에서도 예고 없이 찾아 오는 큰 병 때문에, 가족 전체가 경제적으로 어려워 질 수 있는 상황이지만, 골든밸런스  찬스 CI보장 특약을 통해 위기를 해결 하는 에피소드가 저로써는 공감이 참 많이 가네요.


자동차 무사고 운전 연수별 보험료할인과 교통사고 후 보험처리시 손해는?

헬스케어 스마트 밴드 디자이너 인터뷰를 통해 만난 LG 라이프밴드 터치

휴롬2세대 HH-SBF11 후기 -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휴롬2세대 단점은?

본 포스팅은 삼성생명으로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