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3band lte-a(3밴드 LTE A)시대 진입!! 4배 빠른 lte 통신환경으로 무엇이 달라지나?

by 핑구야 날자 2015. 1. 13.
반응형

3band lte-a(3밴드 LTE A)시대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lte 통신환경으로 일상의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통신사별로 3band lte-a(3밴드 LTE A)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해왔습니다. TV에서도 연일 통신사별로 다양한 용어를 통해서 4배 빠른 lte 서비스를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유플러스의 4배 빠른 lte의 서비스 3band lte-a(3밴드 LTE A)를 통해서 궁금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플러스의 3band lte-a(3밴드 LTE A) 서비스명칭은 『LTE8X4』입니다. 타 통신사보다 무려 2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제공합니다. 유플러스는 3BAND LTE-A 체험 행사를 통해서 타사보다 2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확인시켜 준다고 합니다.



유플러스의 3BAND LTE-A서비스 LTE8X4


유플러스의 LTE8X4의 속도는 기존 LTE를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차선의 변화를 통해서 이해하면 빠릅니다. LTE는 데이터 전송속도 75Mbps로 2차선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초광대역 LTE-A라고도 부르는 LTE8X4는 8차선으로 300Mbps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




3band lte-a(3밴드 LTE A)는 3개의 주파수를 묶어서 사용하는 통신기술입니다. 기본적으로 3개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겠죠. 여기에서 타통신사들과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유플러스가 가장 넓은 주파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거랍니다.


유플러스의 LTE8X4는 뭐가 다른가?


유플러스에서 제공한 자료를 보면 타 통신사에 비해 주파수대역이 80MHz로 가장 넓습니다. 이유는 유플러스는 기존에 800MHz와 2.1GHz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여기에 2.6GHz 광대역 신규주파수를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3개의 주파수를 통합하여 하나로 묶는 기술을 주파수 통합(C.A:Carrier Aggregation)이라고 합니다. 주파수 통합을 통해서 무려 300M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유플러스뿐이죠. 따라서 유플러스의 3band lte-a(3밴드 LTE A)을 이용하면 1GB영화 한편을 다운로드 받는데 27초 밖에 걸리지 않죠.



4배 빠른 lte 통신환경으로 무엇이 달라질까?


3band lte-a(3밴드 LTE A)시대는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른 시간에 주고 받을 수 있겠다는 것이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ㅋㅋ 그래서 3band lte-a(3밴드 LTE A)시대를 비디오LTE시대라고도 부릅니다. QHD, 4K등등의 고화질의 동영상과 사진들이 만들어지고 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QHD가 만들어지는 세상이니까요. 이젠 유플러스와 같은 통신사들의 3band lte-a(3밴드 LTE A)서비스로 고화질의 비디오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유플러스 같은 경우는 비디오 포털 서비스인 유플릭스를 통해 무려 1만8000여건의 영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통신서비스와 함께 일찍 준비를 해왔습니다. 또한 전송속도가 빨라지다보니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를 촬영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U+LTE 생방송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플렉스2로 3밴드 3band lte-a(3밴드 LTE A) 체험


3band lte-a(3밴드 LTE A)의 놀라운 속도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답니다. 더불어 미국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리뷰드닷컴과 유력매체들로부터 10개의 상을큰 호평을 얻은 5.5인치 커브드 스마트폰 G플렉스도 만나게 되었죠. G플렉스2로 LTE보다 4배나 빠른 3band lte-a(3밴드 LTE A)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어 의미가 더 있었죠.



지난 1월11일과 12일 양이틀간 유플러스 서울 종로점에서 LG전자의 새 스마트폰 G플렉스2를 이용해 3band lte-a(3밴드 LTE A)서비스 속도를 국내 최초로 측정하였답니다. 말뿐이 아니라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으니 의심의 여지가 없겠죠. 이젠 유플러스를 통해서 1GB 영화를 27초만에 받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니 세상 참 빨라졌죠.


[관련글]

삼성의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A7(SM-A700S/K/L)스펙과 가격에 놀라!! 겔럭시A7의 단점과 노림수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폰 G플렉스2가 CES2015 최고 스마트폰에 선정된 이유와 지플렉스2 추천 이유

아이폰6 카메라기능 사용후기 - 장점과 단점중에 아이폰6S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