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한국블로거협회의 블로거 나눔장터!! 기부문화 확산 위해 노력한 보람은 시작부터 좋았다.

by 핑구야 날자 2015. 1. 28.
반응형

한국블로거협회는 지난 1월24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센터 3층에서 제 1회 블로거 나눔장터를 실시했습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보람은 시작부터 좋았습니다. 한국블로거협회가 사단법인으로 출발하면서 적지 않은 행사를 했지만 가장 보람된 행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국블로거협회의 임원 및 회원들의 열의가 없었다면 쉽지 않은 행사였어요. 블로거나눔장터가 열릴 장소섭외부터가 난관이었지만 한국블로거협회 임원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 나눔장터이니만큼 아무래도 블로거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제일 중요했답니다. 블로거 나눔장터에 대한 안내포스팅과 SNS확산을 통해 알려나갔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블로거협회의 블로거 나눔장터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이지만 한국블로거협회는 일찍 도착해 누리꿈스퀘어에서 지원해준 데스크와 의자등을 부지런히 세팅하였습니다. 블로거, 지역상인 및 벤처기업 그리고 대기업도 일찍 나와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블로거들이 한해동안 기업들로부터 후원을 받아 체험한 각종 제품들을 기증하고 가격을 최저가보다 낮게 책정하였습니다. 판매수익금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기부를 받았습니다. 판매대를 설치한 분들은 1만원의 기부금을 내고 쿠폰을 받아 샌드위치와 바리스타의 커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들의 기부물품은 몇천원에서 몇십만원하는 상품들로 초반부터 구매자들의 시건을 사로 잡았습니다. 물론 저도 기부를 했지요.



그리고 강의실에서는 2개의 강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는 2015년 신형 노트북 그램과 대형 플랭카드를 기부하였습니다.



편안한 의자 시디즈에서도 의자를 지원하였습니다. 저도 시디즈의 T5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너무 편해서 추천한답니다. 



중국 스마트폰 화웨이도 스마트폰 X3 2대를 기부하면서 자사제품을 알려나갔습니다. 프리미엄 스펙의 최신스마트폰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여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캠핑용품 전문업체 캠핑트렁크도 다양한 캠핑장비를 통해 자사제품을 알리면서 기부에 동참하였습니다.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RISEN은 당일 판매수익금과 제품 전량을 기부하여 많이 놀랐어요. 저도 샴푸를 구매했는데요. RISEN처럼 착한 기업이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드디어 10시가 되니 방문객들이 찾아오기 시작했어요.~~ 멀리 잠실에서도 소식을 듣고 왔다는 부부를 보면서 흐믓했습니다.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도 1만원의 기부금으로 자리를 마련해드렸어요. 생각이상을 많은 손님들이 오지는 안았지만 추운 겨울의 날씨를 피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하루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강의실에서는 2개의 강좌가 열렸는데요. 『우리 아이들 소프트웨어 교육은 어떻게?』『 자녀들을 위한 7가지 부의 법칙』2개의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강좌에 참석한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시디즈의 의자와 아이해브 보조배터리를 선물로 증정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시디즈의자는 학생이 받아 더욱 의미가 있었어요.



블로가들의 제품이 단연 인기가 많았어요. 특히 레고시리즈는 아이들과 함게 온 부모님들의 필수코스였어요. 어른들도 구매를 하기도 했답니다.



한국블로거협회의 블로거 나눔장터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바리스타입니다. 직접 원두를 내려서 커피를 제공하여 줄을 서야 했구요. 커피를 맛본 블로거 나눔장터 참여자들에게 선물도 받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필요하신 분들이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 판매대금은 지역사회에 기부를 하는 좋은 시간을 오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두번째 강의가 끝나고 ~~ 첫번째 강의의 경품소식이 전해졌는지~~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화웨이 프리미엄스마트폰 경품을 받은 분은 너무 좋아하셨어요.



RISEN의 유아용 화장품과 클린저등 다양한 상품들이 시중에서 판매되는 금액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저렴하게 판매되어 인기가 많았어요. 생활필수품이기도 하구요.~~ 요것도 하나 구매했어요~~



다양한 악세서리들도 판매가 되었는데요.~~ 생각만큼 판매로 이어지지 않아 아쉬움이 남기는 했지만 좋은 행사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보람된 일이었다고 하셨습니다.



행사가 마무리가 되어가면서 지역상인들은 판매가격을 내릴 수는 없었지만 블로거들의 기부물품은 1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서프라이즈행사를 벌여 인기 폭발이었어요.~~



끝으로 참석한 분들과 방문한 손님들에게 나누어 드린 경품권 추첨이 있었습니다. 와우~ 시디즈 T50의자에 당첨된 분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어쩔줄을 몰라하면서 기뻐하였습니다.



두번째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X3에는 학생이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물론 그 밖에 다양한 상품이 많은 분들에게 돌아갔습니다.



제 1회 블로거 나눔장터 후원기업


LG전자, RISEN, RTK주식회사, 리니어블, 시디즈

캠핑트렁크, 코카콜라, 폰트리, 호두글라스, 화웨이


한국블로거협회의 제1회 블로거 나눔장터의 수익금은 지역사회에 기부를 할 예정입니다. 기부내역과 그밖에 블로거나눔장터 소식은 한국블로거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사단법인 한국블로거협회


[관련글]

블로거협회 창립총회 개최 - 블로거협회 발기인들의 뜻을 모아 성공적인 출발

바람직한 블로그정책을 위한 간담회 - 공정거래위원회,한국블로거협회,국회의원,미래부,인터넷기업협회

단통법 간담회(미래창조과학부,한국블로거협회) - 아이폰6 대란과 통신료 12%할인의 확실한 매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