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6 가격 얼마나 내려야 살만한가? 갤럭시S6 엣지 출시일에 맞춰 다이아몬드를 주는 이벤트

by 핑구야 날자 2015. 3. 24.
반응형

갤럭시S6 가격 얼마나 내려야 살만할까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출시일에 맞춰 다이아몬드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통신사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마케팅으로 각축전입니다. 32GB기준으로 갤럭시S6는 858,000원, 갤럭시S6 엣지는 979,000원입니다. 지난 MWC2015에서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워치를 선보이지 않고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만으로 상반기 승부수를 던지겠다고 했습니다. 갤럭시S6는 플래트Type이고 갤럭시S6엣지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듀얼엣지로 플래트한 스마트폰에 변화를 주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눈 4월10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도 각 통신사별로 마케팅이 시작 되었습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프리뷰 공간


갤럭시와 갤럭시S6 엣지의 예약 가입일은 4월1일부터 입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통신사는 유플러스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6와 갤럭시S6 엣지를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을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LG유플러스는 서울과 수도권이외에서도 갤럭시 S6, 갤럭시S6 엣지를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테헤란로직영점을 시작으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첫날부터 소비자들은 직접 만져보고 사용하면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센트럴시티직영점, 종로직영점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중 최다 300여개의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전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출시일인 4월10일까지 480개 매장으로 추가 확대할 예정입니다. 먼저 서울이외에 부산 광복직영점, 광주 충장로직영점, 대구 범어직영점, 대전 시청직영점등을 비롯해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디자인 및 스펙


갤럭시S6와 갤럭시S6의 사이즈는 육안으로 볼때 큰 차이가 없어요. 옥타코어에 쿼드HD의 화질로 슬림한 두께가 인상적입니다. 또한 전면카메라 화소가 500만으로 늘었다는 부분도 타사 스마트폰에 비해 다른 부분입니다. 다만 스펙상 아쉬움이 있다면 쿼드HD의 고화질 디스플레이인데 배터리가 3,000mAh를 넘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무게나 두께에도 큰 차이가 없지만 디자이너블한 갤럭시S6가 더 좋아보입니다. 갤럭시S6엣지는 갤럭시S6보다 121,000원이 비싸지만 그래도 플래트한 스마트폰보다는 듀얼엣지로 처리된 갤럭시S6엣지가 더 마음에 듭니다.



유플러스의 매력적인 서비스는?


유플러스의 3밴드LTE-A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서비스명칭은 LTE8X4입니다. 유플러스의 3밴드LTE-A 속도는 기존 LTE를 기준으로 4배나 빠른 속도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차선의 변화를 통해서 이해하면 빠릅니다. LTE는 데이터 전송속도 75Mbps로 2차선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초광대역 LTE-A라고도 부르는 LTE8X4는 8차선으로 300Mbps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



유플러스에서 제공한 자료를 보면 타 통신사에 비해 주파수대역이 80MHz로 가장 넓습니다. 이유는 유플러스는 기존에 800MHz와 2.1GHz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여기에 2.6GHz 광대역 신규주파수를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3개의 주파수를 통합하여 하나로 묶는 기술을 주파수 통합(C.A:Carrier Aggregation)이라고 합니다. 주파수 통합을 통해서 무려 300M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유플러스뿐이죠. 따라서 유플러스의 3band lte-a(3밴드 LTE A)을 이용하면 1GB영화 한편을 다운로드 받는데 27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플러스는 유플릭스 서비스를 통해 3밴드 LTE-A에 맞는 다양한 영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최근 유플러스는 미국 케이블 시청 점유율 1위 방송 사업자인 HBO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HBO는 미국 종합 미디어 전문업체 타임워너의 자회사입니다. 국내 유료방송사가 미국 1위 케이블 방송사와 VoD 콘텐츠 수급 계약을 맺은 것이 처음 있는 일이라 타 통신사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6 가격 얼마나 내려야 살만할까요. 갤럭시S6의 출고가는 858,000원입니다. 그렇지만 유플러스에서 가입을 하게 된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가족무한사랑클럽으로 LTE8무한대 요금제가 4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거든요.



가족결합이 많으면 많을수록 혜택은 더욱 커집니다. 가입시 매장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고 결정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스마트폰 약정없이 구매하면 통신사할인 12%와 요금제약정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80만원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나 다름없네요. 기타사항은 유플러스에서 상담하고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유플러스 프리뷰 참여 프로모션의 놀라운 선물


유플러스가 지난번 이벤트에도 깜작 놀랄 상품으로 이벤트를 하더니 이번에는 다이아몬드 반지를 경품으로 내걸아 화제입니다. 방법은 3월26일부터 4월9일까지 매장내에서 갤럭시S6사진을 찍어 유플러스매장과 갤럭시S6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와 해쉬태크(#유플갤6)를 자신의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올리면 됩니다.



추천 행운경품으로 제이에스티나 밀리오레링 다이아몬드 반지를 받게 됩니다. 갤럭S6와 갤럭시S6엣지도 각각 3대씩 선물로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BOSE 블루투스 스피카 2명, CGV영화예매권2매 200명 마지막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000명에게 준다고 하니 설마 이중에 하나도 안걸리겠어요. ㅋㅋ



유플러스에서 4월1일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사전예약을 받습니다.출시일은 4월10일이구요. 예약가입자에게 어떤 선물이 준비가 되어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관련글]

LG G플렉스2 스펙의 특별한점 2가지!! 유플러스 이벤트 BMW S1000R등 대박상품 몇명에게 주나?

아이폰6C or 아이폰6S의 출시일과 스펙이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아이폰6 보다 매력적인 이유

최신스마트폰 LG G4와 G4노트 스펙과 가격!!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출시!! 겔럭시S6 효자노릇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