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캐논EOS70D의 카메라추천 기능 중 7가지 필터효과와 프리셋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

by 핑구야 날자 2015. 6. 1.
반응형

캐논EOS70D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재미있게 해주는 카메라추천 기능 중 7가지 필터효과와 프리셋을 사용할때가 있는데요. 피사체에 따라서 분위기를 달리 가져가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다양한 기능성 렌즈로도 가능하지만 아직은 렌즈를 더 구매하기에는 여력이 되지 않아서요. 필터효과 중에 수채화효과를 이용해 사진을 찍고 액자로 걸어 놓는다면 집안 분위기가 색다르겠죠. 스마트폰에서도 필터효과를 제공하기도 해서 익숙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캐논EOS70D는 회전식 터치 LCD로 필터효과로 다양하게 연출된 모습을 촬영후에 라이브뷰로 보면서 산택후 저장할 확인할 수 있어요. 필터 프리셋 기능이라고 하는데 원하는 분위기를 선택하는데 효과적이죠.



7가지 필터효과 어떤 것이 있나?


캐논EOS70D의 카메라추천 기능 중 7가지 필터효과는 유화효과, 수재화효과, 거친흑백, 소프트포커스, 미니어쳐효과, 어안렌즈효과, 토이카메라효과등이 있습니다. 그럼 기본으로 촬영했을때와 각각의 필터효과로 촬영를 했을때 분위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볼까요.



▲ 원본

기본촬영과 유화효과를 대비해서 촬영해 보았어요. 포토샵등으로 별도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피사체를 보면서 결정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 덕분에 손이 덜가죠.


▲ 유화효과

유화효과로 연출된 사진에서 붓터치의 느낌과 부드러운 유화의 분위기가 너무 좋지요. 같은 사진도 이렇게 변할 수 있으니 미술전시회에서 보는 유명한 화가의 작품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어 설레이기도 합니다.


▲ 원본

캐논EOS70D처럼 색농도, 콘트라스트등 각핕어에 맞게 값을 3단계로 구분하고 필터효과를 준 사진을 별도로 보관해서 스마트폰처럼 단순한 필터효과를 주는 것과는 차리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수채화효과입니다. 경쾌한 느낌과 산듯한 느낌을 모두 느끼게 합니다. 어릴때는 그리기는 싫었지만 잘 그림을 보면 부럽기도 했었던 그림이 수채화였는데 사진으로 쉽게 완성할 수 있어 대리만족이 되는군요.ㅋㅋ 유화효과나 수채화효과로 사진을 찍어 여친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네요.


▲ 수채화효과 - 색농도 하

▲ 수채화효과 - 색농도 상


클래식한 분위기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끼게 하는 거친흑백은 무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컬러사진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지만 흑백은 보는 사람마다 느낌을 달리가져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한장의 흑백사진이 가족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 원본

▲ 거친흑백


소프트포커스는 피사체를 좀 더 부드럽게 보이게 되는데요. 오히려 원본이 더 느낌이 좋을따가 있어요. 필터효과라고 해도 피사체에 따라서 느낌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필터효과를 활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 원본

▲ 소프트포커스효과


미니어처효과는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부분를 가로 또는 세로의 직사각형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사지인형을 기준으로 세로부분을 강조했는데요. 특별히 도드라지게 보이고 싶은 피사체가 있을때 유용합니다.


▲ 원본

▲ 미니어처효과


어안렌즈는 없지만 캐논EOS70D의 카메라추천 기능 중 7가지 필터효과에서 어안렌즈효과는 다소 코믹하게 연출을 할 수 있기도 해요. 하늘의 구름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어안렌즈지만 필터효과로 기분을 낼 수 있으니 괜찮죠. 피사체를 넓게 찍을 수 있어 촬영에 따라서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본

▲ 어안렌즈 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토이카메라효과는 색이 바랜 어릴적 사진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라져가는 좁은 골목길, 어릴때 먹던 불량식품, 좌판을 벌이고 있는 할머니... 토이카메라효과로 사진을 담아 본다면 기본 사진보다 더 분위기를 살릴 수 있겠죠.


▲ 원본

▲ 토이카메라효과


캐논EOS70D의 프리셋과 듀얼픽셀 CMOS AF


퓨파인더로 사진을 찍을때도 있지만 필터효과를 이용할때는 라이브뷰로 실시간 확인을 통해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논EOS70D의 LCD는 터치가 되는 180˚의 회전식으로 로우와 하이 앵글도 자유롭습니다. 필터효과를 사용할때 더욱 편하죠.



더구나 듀얼픽셀 CMOS AF가 장착되어 전보다 5배의 빠른 스피드로 AF를 즐길 수 있게 되어 필터효과를 사용할때 손쉽게 촬영할 수 있죠. 화면을 보면서 터치하면 필터로 보는 느낌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으니까 환상 궁합이죠.



연일 좋은 날씨로 나들이를 많이 나가게 되는데요. 셔터만 누르지 말고 가끔은 필터효과를 이용해서 색다른 사진속에 추억을 담아보면 어떨까 싶어요. 6월 연휴에는 캐논EOS70D의 카메라추천 기능 중에 필터효과를 이용해서 다양한 사진을 찍어 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