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의자가 비싼 이유을 아시나요. 정확히 말하면 제대로 된 의자에 대한 평가를 받는 세상이 되었다는 표현이 맞겠군요. 얼마전 퍼시스본사에 다녀왔어요. 시디즈의 체어 에디터2기 발대식이 있었거든요. 시디즈와의 인연은 T50 이벤트에 당첨이 되는 대박행운부터입니다. ㅋㅋ 지금 생각해도 너무 떨리네요. 지난 블로거협회 바자회에서도 기부를 많이 했구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던 의자들의 가격과는 비교가 되지 않았거든요. 더욱 놀라운 것은 틸트기능으로 체형에 맞게 자세에 맞게 조작이 가능하고 부품별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기도 해서 오히려 비싼게 아닐 수도 있겠더라구요. 의자에 대한 편견을 많이 깰 수 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1위 업체다운 폭 넓은 의자 라인업


시디즈는 국내 사무가구 1위 업체인 퍼시스의 계열사로 1998년에 출발한 의자전문 브랜드입니다. 국내 의자 판매량 1위, 해외 수출부분 1위의 기업이기도 합니다.




시디즈는 사무용의자 T50, T60, T55, T12, T11, TAB 학생용의자 RINGO, MITTO, T60, T50, T10 POP, NESTOM S20 중역용의자 E50, E30을 비롯해 회의실/컨퍼런스 의자, 인테이라의자, 스툴 다양한 액세서리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프리핑에서 기억에 남는 『정직』 키워드


부사장이 시디즈에 대한 기업철학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직원들의 프리핑과 더불어 가장 많이 들었던 단어는 『정직』이었습니다.



투명성, 윤리의식등 3가지 기준에 따라 고객과의 소통을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정직함, 투명성 그리고 윤리의식은 모두 맥을 같이 한다고 됩니다.



목훈재단을 통해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 있으며 유관산업은 물론 지역사회와 공존의 기업으로 음지에서 조용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실적과 수상으로 기업의 가치를 인정


이러한 시디즈의 기업윤리를 기본으로 성장하여 글로벌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세계의 유수기업에 수출을 통해 정직한 기업이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해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디즈의 대표적인 의사인 T50입니다. 마지막에 예전에 이벤트로 받아 올린 사용기를 링크하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의자입니다. 



직접 사용하고 있어 시디즈의 직원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다시한번 대단한 의자를 사용하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허리, 팔, 목 그리고 다리까지 틸트기능을 통해 맞춤형 의자가 되기 때문에 허리가 편한 의자가 됩니다.



시디즈의 T50은 일본의 소프트뱅크에 11,000개가 납품이 되었다고 합니다. 까다로운 일본인을 만족시켰다면 더이상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링고를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아이들의 바른자세는 아이들의 잘못이 아니라 의자의 잘못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우리도 아이들을 키우면서 바로 앉아라~~ 이렇게 훈육을 했지만 의자가 바르게 앉을 수 없게 되어 있는지 몰랐다니 정말 부끄러웠어요. 시디즈의 학생의자 링고는 국민의자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성장하는 아이의 앉은키에 따라 높이는 물론 4단계로 등받이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인건비가 저렴한 해외로 공장을 이전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시디즈는 모든 생산시설을 국내에 두고 제품과 품질의 경쟁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국내에 있는 시디즈의 생산공장과 시설들입니다.



시디즈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출품한 제품들이 수상을 하여 글로벌기업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거의 해마다 수상을 하는 것 같아요. 시디즈는 국내 가구회사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였는데요. 이는 품질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말이겠죠.



디자인만이 아니라 국내외의 다양한 품질인증도 수상을 했습니다. 물론 언론사들의 소비자대상을 받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않아요.



미국(BIFMA) 및 유렵, 일본의 품질규격 그린가드, 친환경마크 획득, ISO9001/14001도 획득하였습니다.



그밖에 서비스품질우수, 품질경쟁력우수, 성실납세자상, 노사문화 우수기업, 디자인 경영대상, 제35회 국가 생산성 대상 대통령 표창등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의자에 오래 앉게 되는데요.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죠. 그래서 평상시 자세가 중요한데요. 이는 바르게 앉으려는 습관도 중요하고 더불어 제대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의자의 역할도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디즈는 바른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시디즈의자가 다른 의자보다 비싼 이유는 시디즈의 자부심에 앉게 되기 때문인것 같아요. 시디즈가 각 제품별로 타사에서 따라하기 쉽지 않은 시디즈만의 기술과 철학을 통해서도 확인할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콜미 2015.06.07 1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디즈 의자가 좋다는 말은 들은 것 같아요

  2. 도느로 2015.06.07 2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과 더불어 편안함이 기본이 되는 의자..
    요즘 의자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있습니다.
    블로그 몇년하면서 허리가 정말 안좋아졌어요 ㅜㅜ

  3. 지나가다 2015.06.07 2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싼 것만 찾다보니 오래 사용하지 못하게 되더구요. 특히 땀이 차기더 하구요

  4. 건담 2015.06.07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자는 좋은 걸 써야하죠. 시디즈 말고 듀오백을 사용하고 있어요.

  5. 워크뷰 2015.06.08 0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자가 정말 중요하지요^^

  6. *저녁노을* 2015.06.08 04: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아 보입니다.^^

  7. 123 2015.11.13 06: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은 정직이 아닌 이상현상....

  8. 2017.07.07 14: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55 인터넷 구매했는데 의자 하판은 작아서 불편하고 싸구려 스폰지에 고급진 느낌도 없음.. 그런데 가격은 삼십오만정도.. 도데체 이게 왜 그가격인지 일년째 이해못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