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카메라추천 받는 캐논 EOS70D의 촬영하는 재미는 그녀를 찍을때?! 아쉬움도 있었던 DSLR

by 핑구야 날자 2015. 6. 16.
반응형

카메라추천 받는 캐논 EOS70D로 촬영하는데 핵재미를 주는 다양한 기능을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보급기를 사용하다가 중급기 캐논EOS70D을 사용하면서 손맛이 역시 다르더라구요.ㅋㅋ 셔터소리부터가 보급기보다 짱짱했어요.ㅋㅋ DSLR를 구매하려고 카메라추천을 많이 받을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중급기인 캐논EOS70D보다는 EOS100D부터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장비에 욕심이 많은 분이라면 말릴수는 없지만요. 캐논은 렌즈군도 다양하고 찾는 분들도 많아서 중고가격도 어느 정도 받쳐주니까 EOS100D로 사용하다가 매도하고 캐논EOS70D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카메라추천을 더 받아 보시고 보인 스타일에 맞는 걸로 선택하시면 되겠죠.



보면서 찍은 맛을 느끼게


카메라를 생각하면 뷰파인더에 눈을 밀착해서 퐐영하는 모습이 연상되면 구세대고 LCD화면을 보고 촬영하는 모습이 떠오르면 신세대라고 봐도 되겠죠. ㅋㅋ DSLR를 사용할때 회전식 터치LCD를 이용하고 나면 없는 카메라는 일단 제외하게 됩니다. 하이앵글과 로우앵글만이 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캐논EOS70D는 180˚로 회전되는 편리한 회전식 터치LCD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기능은 듀얼픽셀CMOS를 장착했다는 겁니다. One-shot AF 사용시 초점 구동 속도가 종전의 카메라와 대비해서 생각이상으로 케빨라졌어요. 



특히 연속 AF, 동영상 서보 AF 사용시 피사체 추적 능력이 더욱 향상 되었으며 부드러운 AF를 즐길 수 있죠. EOS650D도 LCD터치로 촬영하는것도 사용할만한데요. 동영상을 촬영할때는 확실히 캐논EOS70D와 비교가 됩니다.



사진을 찍을때 AF포인트를 얼마나 많이 잡아주느냐가 선명함을 좌우합니다. 캐논EOS70D는 19포인트 올 크로스 타입AF로 피사체를 빠르게 잡아 만족스러웠어요. 그렇다보니 구도를 잡는데도 편했구요.



캐논EOS70D 아쉬운점이 있다면


기술적으로 풀바디와 비교하면 차이가 있겠지만 보급기를 사용하던 입장에서는 캐논EOS70D는 충분한 매력이 있는 놈입니다.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편리한 WIFi연동기능이 좀 더 원할하게 연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다른 제조사의 카메라도 비슷해서 카메라들이 풀어야 할 부분이지만요.



사진을 찍는 재미에 폭 빠지게


예전에 디카를 가지고 다니던 때가 있었어요. 그리고 주변에서 DSLR를 사용하는 걸 보면서 참고 견디다가~ 캐논DSLR로 입문을 했죠.ㅋㅋ 캐논650D였는데요. 사진의 사이를 느끼면서 이래서 DSLR를 사용하는구나 했어요.



그리고 중급기 캐논EOS70D를 사용하면서 다시한번 차이를 느끼게 되었답니다. 액 2020만 고화소CMOS센서와 DIGIC 5+이미지 프로세서로 고화질을 통해 사진찍는 재미에 더 빠지게 되었어요. 특히 동영상을 찍을때 소리가 나지 않아 너무 좋았답니다. 특히 최대 약 7fps 연속촬영이 가능해서 2장으로 움짤을 많이 사용했지만 가끔 필요할때는 짱이죠.



가끔 역광에서 사진을 찍어야 할때가 있는데요. 이때 HDR모드를 활용해서 밝기가 고른 사진을 얻곤 합니다. 더구나 다중노출모드를 이용하면 카메라내에서 최대 9장까지 합성하여 개성넘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 HDR


스마트폰에도 다양한 필터효과를 기본기능이나 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재미있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캐논EOS70D는 각 필터효과별로 3단계 조절이 가능해 디테일할 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어 차이는 있어요.



유화효과, 수채화효과, 거친흑백, 소프트포커스, 미니어쳐효과, 어안렌즈효과, 토이카메라효과 그리고 미니어쳐효과 동영상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화효과가 좋아요



캐논에서는 HDR역광보정모드와 다중촬영모드 그리고 7가지의 필터효과 및 프리셋기능을 전문가를 위한 특수촬영모드로 소개하고 있지만 일반인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캐논EOS70D는 RAW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서 바로 다양하게 이미지를 보정하고 JPEG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어 자주는 아니지만 신경을 쓸 사진을 이용할때는 유용했습니다.



한달 넘게 캐논EOS70D를 사용해보니


캐논EOS70D를 한달 넘게 사용했는데요. 작으면서도 조작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곳곳에 버튼으로 위치시켜 촬영하는데 편리함을 더했어요. EOS650D에 익숙해져 초반에는 당황했지만.ㅋㅋ



보통은 DSLR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할때 100만원대 내외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캐논EOS70D를 구매하고 렌즈를 잘 선택하면 만족스런 세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초보자도 조금만 무리해서 구매해도 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EOS100D등으로 초급을 어느 정도 벗어난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카메라입니다.



추가로 렌즈는 촬영스타일에 맞게 고르면 되는데요. EF-S 18-135mm F3.5-5.6 IS STM렌즈면 무난할 것 같아요. 너무 무리하거나 폼을 잡기 위해 카메라를 구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단계를 밟아가면서 DSLR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그러다 보면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와 렌즈가 무엇인지 보이게 되더라구요. 주말에 가족과 함께 회전식터치LCD등 편리한 촬영기능들로 카메라추천할 만한 캐논EOS70D로 멋진 추억을 남겨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