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게임 판삼국지 공략해보니 기존 삼국지게임과는 색다른게임입니다. 더욱 색다른 것은 판삼국지는 글로벌 서버로 운영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생게임개발사인 『판고』의 첫 스마트포게임으로 그만큼 열정을 많이 담아냈다고 봐야겠죠. 아니다 다를까 막상 공략해보니 친구들과 둘러앉아 즐기던 보드게임의 기분이 들어 향수에 젖게 만들었어요. 물론 보드게임이지만 삼국지의 역사적배경과 영웅들을 만날 수 있게 만들어져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보드판 위에서 만날 수 있는 삼국지라고 보면 되죠.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중독성도 있는 편입니다. 유비와 조조등 삼국지 속 군주로서 성을 점령하고 적과 싸우는 블루마블이라고 봐도 되겠죠.
판삼국지 설치하기
판삼국지는 안드로이드게임으로 구글플레이나 겜셔틀앱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기본사이즈는 40.88MB입니다.
보드게임 판삼국지 공략
스마트폰게임 판삼국지는 보드게임으로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로 나뉘어 즐길 수 있어요. 보드게임의 성격이 강하지만 의외로 메인화면을 보면 RPG의 느낌도 납니다. 캐릭터들이 귀엽죠.ㅋㅋ
먼저 게이머들의 속성을 확인한 후에 정한 순서대로 주사위를 던져 보드위를 돌면서 점령지를 늘려갑니다. 그리고 병사도 늘려가는 방식이죠.
RPG게임처람 다양한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정복하는 맛을 느끼게 구성이 되었어요. 일일보상횟수와 보상초과시간을 통해 보다 쫄깃쫄깃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던전을 선택하면 도감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군주의 능력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입니다.
게임을 같이 하게 될 적의 군주들의 성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현질을 통해서 보완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전투를 하고 강화, 승급 조합등을 통해 보완을 먼저해 보는게 좋겠죠.
2개의 주사위가 기본이지만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주사위가 추가로 나오기도 합니다. 한번더 주사위를 돌린다던지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할 수 있다던지 다양한 상황이 연출되어 너무 재미있답니다.
블루마블과 같은 기분도 즐기면서 성을 점령하고 업그레이드도 하면서 적을 압박할 수 있어요. 보드게임의 형식을 빌어 다양한 전투의 맛을 느끼게 됩니다.
군주의 입장에서는 풍작으로 입해 이자수입이 증가하거나 병사들의 지원을 받게 되면 기분이 너무 좋지요. 권력의 맛이 이런게 아니가 싶기도 하구요.
보드위를 돌면서 다른게이머로 이동하게 되면 병사가 소모되고 공성전을 통해 상대편의 성을 빼앗을 수도 있어요. 단순한 듯 보이지만 하면 할수록 재미를 더합니다.
보드판에서만 전투가 벌어지는게 아니랍니다. 전투를 벌이고 있는 상대의 성을 공격할 수 있는데요. 게이머가 함께 하는 장수들과 사병의 상황을 고려해서 출전할 장수를 선택합니다. 요런게 바로 RPG의 매력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적의 성을 공격하는 동안 병사들의 손실도 있디만 공격에 성공해서 더 많은 병사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진한 장군을 평상시 강화하거나 조합등을 통해서 힘을 기르지 않았다면 병사들만 잃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도 벌어집니다.
스마트폰게임 판삼국지 공략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재미있게 삼국지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보드판에서 마치 천하를 호령하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죠. 그리고 장수끼리도 한판 붙게 되면서 피해를 최소화하고 성을 빠져나가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죠.
군주를 중심으로 장수들을 모아 조합과 육성을 통해서 강력한 국가를 만드는 전력적인 노력이 승리의 관건이 되기도 합니다.
군주의 특성과 능력에 따라 장단점이 있어 전투시에 장군들과 기대이상의 힘을 발휘할 수 있어요. 요런 깨알같은 재미로 판삼국지는 보드게임이지만 보드게임 같지 않은 삼국지게임이죠.
던전에서 승리를 하면 보상을 받게 되어 성취감도 높은 편입니다. 다만 레벨업이 좀 더 빨리 되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판삼국지의 재미에 폭 빠져 현질의 유혹도 느기게 되는데요. 현질도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해보지도 않고 무조건 현질로만 해보려 한다면 게임을 즐기는 맛이 다를 것 같아요.
전략과 전술을 통해 즐기는 판삼국지는 막판 뒤집기 같은 통쾌한 역전을 가능하게 하는 계략시스템이 있어요. 게임중에 이벤트를 발생시켜 적을 공격할 수도 있지만 한방에 역적을 가능하게 하죠. 짜릿한 승리의 맛을 느껴보세요.
판삼국지는 한국에 런칭하기전에 대만, 일본,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소프트 런칭을 진행하고 글로벌원빌드 서비스를 준비해 온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형식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삼국지관련 게임을 많이 해 본 게이머들에게는 더욱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