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전자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선물로!! 갤럭시A8과 가성비 비교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6. 25.
반응형

LG전자가 3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를 출시하였습니다.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선물로도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의 저렴한 스마트폰 갤럭시A8을 기다리던 분들에게는 가성비를 비교할 수 밖에 없게 되었어요. 프리미엄 스마트폰보다 보급형을 선호하는 분들은 빠르게 주판을 튕겨 볼텐데요. 30만원대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는 가격적인 매력으로 중학생 스마트폰, 고등학생스마트폰으로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스마트폰으로도 좋겠네요. 그럼 LG전자가 선보인 LG Band Play는 50만원대로 예상되는 겔럭시A8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재지지 않을 수 없네요.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의 5인치 사이즈로 손이 작은 여성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출시일은 6월25일입니다.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의 특징


LG전자의 Band Play는 보급형스마트폰이지만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와 사운드를 강화한 제품입니다. 밴드플레이의 카메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셀피 촬영 위한 500만 화소 전면 광각 카메라를 적용했어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던 스펙입니다.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 의 카메라는 기본적인 스펙이외에도 G시리즈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스처 샷과 제스처 뷰기능도 지원해요. 제스처 샷은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으로 셀카봉을 이용할 때 특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스처 뷰는 셀피 촬영 후 팔을 내리고 폰을 내려다보는 동작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방금 찍은 사진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많이 듣게 되는데요. 이번에 쿼드 레이어 진동판을 적용해서 쿼드비트3 이어폰을 제공합니다. 최근 출시한 LG G4의 이어폰과 같은 모델로 인박스 이어폰 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축에 듭니다. 중저음을 보강한 1W 고출력 스피커를 사용하였습니다.



LG 밴드 플레이에서 새롭게 선보인 집중모드는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이 일상에서 방해받고 싶지 않을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집중모드를 실행하면 데이터 통신과 와이파이(Wi-Fi)가 차단되고,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수신거절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스마트폰을 꺼두면 되지 않냐고 하겠지만 수신거절 사유를 사용하는 여부로 상대방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집중력을 더욱 높힐 수 있는 10가지의 사운드 테라피 음악도 탑재해서 시험을 앞둔 중학생과 고등학생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긴장감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다만 아쉬운것은 SKT전용모델이라는 점입니다.


LG band Play 주요 사양


크기 : 139.7x71.9x8.3mm

무게 : 126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광대역 LTE

칩셋 : Qualcomm Snapdragon 410 Processor (1.2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 5.0인치 HD 디스플레이(1280x720)

카메라 : 13MP 후면카메라(레이저 오토 포커스)/5MP 전면카메라

배터리 : 2,300mAh(탈착식)

메모리 : 2GB LPDDR3 RAM/16GB eMMC ROM, MicroSD 슬롯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연결성 : Bluetooth 4.1, Wi-Fi (802.11 a, b, g, n), NFC, USB 2.0

출고가 : 394,800원



갤럭시A8과 LG 밴드플레이 고민이 될 듯


삼성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8의 출고가는 갤럭시A7이 58만원대였으니 비슷한 수준으로 보면 될 듯합니다. 엘지 밴드플레이와 200,000원 전후로 가격차이를 보입니다.


갤럭시A8의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로 LG 밴드플레이보다 300만화소 높습니다. 후면카메하는 500만화소로 같습니다. 후면카메라의 화소차이는 기분문제 정도로 봅니다. 이왕이면 높은게 좋겠지만 가격차이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네요.



배터리도 갤럭시A8이 250mAh가 더 많아요. 그러나 갤럭시A8은 FHD고 밴드플레이는 HD라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밴드블레이가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질이 높으면 배터리 소모도 같이 늘어나거든요. 더구나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갤럭시A8이 0.7인치 높아 배터리 소모가 더 많겠죠.


패블릿폰을 선호하는 분은 5.7인치의 갤럭시A8을 그립감을 선호하는 분은 5인치 밴드플레이를 선택하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가격을 비교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SKT통신사를 이용하는 분은 가격적인 부담감이 덜 한 LG밴드 플레이가 눈에 들어올텐니 말이죠.


여기에 30만원대 스마트폰 LG전자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를 지원금을 받으면 더 부담이 없겠죠. 스마트폰을 제조사 지원을 받지 않으면 통신사로부터 20%의 요금제 할인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요금약정할인도 추가로 받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물론 갤럭시A8도 같은 조건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구요.



LG전자가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선물로도 좋을만한 엘지 밴드플레이(LG-F570S)를 출시하면서 하반기 보급형 스마트폰시장도 뜨꺼운 한판 승부가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