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TE 비디오포털이 만드는 모바일TV , 작은 모바일TV 속에서 어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15. 6. 30.
반응형

LTE비디오포털이 만드는 모바일TV를 다양한 콘텐츠로 바꾸고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 시대는 LTE 통신속도 때문입니다. 모바일TV를 더욱 재미나게 만드는 LTE비디오포털을 통신사가 만들어 갑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3밴드 LTE-A와 WiFi를 묶어 최대 1.17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멀티패스(Giga Multi-Path)』기술을 제공할 예정으로 1.4GB 영화 1편을 다운로드 받는데 이론상으로 6초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빠른 속도 덕분에 LTE비디오포털 시대가 우리 곁에 오게 된 것입니다. 영어공부앱이 왜 LTE비디오포털과 연관이 있는지 감이 잡히시죠. 유플러스이외에도 다른 통신사들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LTE 비디오포털은 무엇인가?


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하면서 LTE비디오포털 시대를 리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LTE비디오포털은 많은 비디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기존의 U+HDTV가 LTE비디오포털로 진화되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모바일TV가 더욱 발전하게 되었죠.



유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LTE비디오포털 서비스의 5가지 특징을 보면 먼저 사용자 중심형 포터의 UI를 통해 사용성을 극대화하여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VOD와 다국어 자막기능을 위한 플레이어의 놀라운 기능으로 사용성을 높혔습니다.



세번째는 외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수준별 학습가이드를 활용할 수 있어요. 네번째는 위치기반으로 맛집과 여행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아침 이슈가 되는 사건이나 영상을 알림서비스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유플러스의 LTE 비디오 포털 서비스


LTE비디오포털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면 U+ HDTV와 유플릭스 무비 서비스에 프리미엄 지식팩 3만 편을 추가로 구성해 더욱 많은 콘텐츠로 비디오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TV가 더욱 풍성하게 되었죠. 통신사 상관없이! SNS ID (페이스북/구글 플러스 ID)로도 가입이 가능해 접근성을 높혔습니다. 물론 서비스 이용료가 있어요. U+ HDTV와 지식팩은 월 5,000원(부가세 별도), 유플릭스 무비는 월 7,0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지식팩은 외국어, 인문학 특강, 경영/자격증, 다큐멘터리, 맛집, 요리, 건강/다이어트, 스포츠, 파워블로거, 취미, 뷰티, 살림 노하우, 여행, 키즈, 애니 장르로 구성된 서비스입니다.



지식팩 콘텐츠 특징은 타사 가입자도 사용할 수 있구요. 기존 U+HDTV 가입자는 LTE 비디오포털 회원으로 유지할 수 있어요. 지식팩의 외국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들에게는 초중고 교과 및 EBS 수능 특강 12,000편은 물론 교육 특화 VOD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관심을 갖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 밖에 내셔널 지오그래피, BBC,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NHN VOD등 1천여편의 콘텐츠로 풍부한 문화콘텐츠를 경험하게 됩니다.




프리미엄 지식팩 속 영어공부앱


유플러스의 LTE비디오포털의 많은 서비스 중에 프리미엄 지식팩에 대해 위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월 이용료 5,000원(부가세별도)로 외국어, 자격증, 프리미엄 다큐 등 지식/생활정보등 무려 3만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로는 New음성무한Video요금제 최저 38~100까지 이용하게 되면 국내 최다 13만편의 비디오를 데이터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프리미엄 지식팩의 구체적인 서비스는 외국어, 자격증/직무, 다큐, 인문강연, 생활정보 등입니다. 외국어 서비스는 김대균,YBM,파고다 등 대표 강사 및 대표 어학원의 외국어 컨텐츠 (15개 국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그리고 일어등 외국어 레벨 테스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완료 후 토익 김대균/회화 리사캘리/중국어 정명숙/일본어 양미선의 수준별 맞춤강의도 무료로 이용하게 됩니다.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아랍어, 태국어등 제 3외국어를 기초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토익/토익스피킹/HSK/JLPT 등 외국어 자격증 시험도 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 밖에 공인중개사, 금융자격증 등 취업 대표 10종 자격증 및 직무 강의 제공하는 자격증 및 직무서비스, 전세계가 인정하는 해외 메이저 다큐 5개 채널 VOD 1천편 (NGC, BBC등)을 다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세바시, 강연 100도씨, 지식채널e 등 유명 강연, 현대경제연구원의 엄선된 강의, 청년들을 위한 마이크임팩트 특강과 영상으로 보는 북러닝 컨텐츠등 인문강연도 이용해보세요.



생활정보는 글로만 보던 파워블로거의 정보를 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구요. 내 주변 TV맛집부터 테마별 맛집까지 제공합니다. 내 주변의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생활안전정보 컨텐츠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등산, 캠핑, 낚시, 당구등 다양한 취미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인테리어, 뷰티, 요리등 생활밀착형 VOD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기본의 U+HDTV중심의 서비스에 LTE 비디오포털로 서비스를 진화하면서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영화는 물론 영상을 통해 영어공부앱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속도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유플러스는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예전에 스마트폰으로 영화한편 다운로드를 받는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는데요. 이젠 유플러스의 기가 멀티패스 기술의 경우 1.4GB 영화 1편을 다운로드 받는데 6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앞으로 더 많은 LTE비디오포털 서비스가 기대됩니다.



유플러스는 오는 7월1일부터 LTE비디오 데이터 전용 Free요금제를 출시해 보다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LTE비디오포털이 만드는 모바일TV를 경험하게 되면서 TV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기대됩니다. 최근 보아를 모델로 한 TVCF에서 기존 LTE8 브랜드 대신 새로운 브랜드 LTE ME를 소개하며 달라지고 있는 통신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