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LG 울트라 올레드TV 65인치 65EG9600와 LG 스마트3DTV 70인치 70LB7570 선택은?

by 핑구야 날자 2015. 7. 11.
728x90
반응형

LG 울트라 올레드TV 65인치 65EG9600와 LG 스마트3DTV 70인치 70LB7570 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까요. 울트라 올레드TV의 해외평가에 기대감 높지만 개인적으로는 LG전자에게 블루오션이 될 만한 부분은 올레드 뿐일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LG OLED TV 65EG9600와 LED TV의 화질을 비교하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화질만이 아니라 얇은 곡면TV의 비주얼을 보면 정말 구매하고 싶은 생각을 하게 만들죠. 그러나 역시 가격적인 부분이 가로 막게 됩니다. 최근 구글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TV 잠재고객을 약 1억 명으로 정하고 글로벌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LG 올레드TV 해외의 연이은 호평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아야소피아(Ayasofia) 박물관』에 55인치 올레드 TV 3대를 설치하고 종교, 예술, 문화 등 터키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까지 약 5백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올레드 TV를 통해 터키의 역사를 보았습니다. 이는 정확한 색 구현과 완벽한 시야각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구글과 손잡은 LG전자는 올레드TV의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하고 올레드TV의 대중화를 열었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구매하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잠재고객들에게는 말이죠. 올레드TV 55EC9300의 경우는 2백만원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바로가기), 美 유력 일간지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매체로 소비자구매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주는 매체 중 하나인 리뷰드닷컴, 영국 스터프(Stuff), 독일 유명 AV 매체인 비데오(video)등 해외 매체들이 LG 울트라 올레드TV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 뛰어난 화질, 블랙 컬러, 시야각 등이 올해 테스트한 제품들 중 최고

- 울트라 올레드 TV에 9.6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

- 우리 눈의 한계를 뛰어 넘는 제품

- 올레드 TV의 경쟁상대는 올레드 TV뿐




미국 AV전문 유통업체 ‘밸류 일렉트로닉스(Value Electronics)’가 주관하는 TV 화질 비교 평가에서 65형 LG 울트라 올레드 TV(65EG9600)가 1위를 차지하며 ‘King of TV’에 선정되어 지난해 올레드 TV(55EC9300)로 1위에 오른데 이어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 밖에 LG전자의 스마트 TV의 운영체제인 웹OS에 대해 호주 씨넷(Cnet), 미국 리뷰드닷컴(reviewed.com), 영국 테크 레이더(Tech Radar),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프랑스 매체인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등 많은 해외IT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호주 씨넷은 『지금껏 사용해 본 OS(운영체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스마트 인터페이스』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최근 LG전자는 7일부터 11일까지 체코 카를로비 바리에서 열리는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KarlovyVary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특별전시관을 마련해 65형 LG 울트라 올레드 TV, 55형 LG 올레드 TV 등을 전시하고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을 소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LG전자에게 바란다.


TV는 역시 화질입니다. 올레드TV와 LEDTV의 화질차이는 확실히 비교가 됩니다. 더욱 선명한 화질로 시청을 하는데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 TV시청보다는 VOD서비스 확대로 극장같은 분위기를 더 느끼고 싶어하는 니즈도 분명있습니다. LG 울트라 올레드TV는 화질은 좋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70인치 70LB7570은 2백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FULL HD로도 충분한 화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욕심을 낸다면 여기에 3D기능을 빼고 일반LED로 해서 가격을 더 낮춘다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탠드가 양쪽으로 나뉘어 있어 기존에 50인치 이하의 TV를 사용했던분들에게는 탁자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스탠드 형태를 LG 울트라 올레드TV 65인치 65EG9600와 같이 중간에 만들어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TV를 매입하여 추가 가격할인도 해주면 좋을 것 같죠.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