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티켓판매는 안전거래가 보장되야!! 티켓베이에서 뮤지컬티켓, 상품권 싸게 구매하는법

by 핑구야 날자 2015. 7. 24.
반응형

티켓판매는 안전거래가 보장되야 합니다. 중고나라에서 주로 이용하기는 하지만 가끔 사기사건이 발생할때면 불안하기도 합니다. 티켓판매 전문업체 티켓베이는 얼마나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지 알아 보았어요. 티켓을 선물로 받는 경우가 왕왕있는데요. 대형마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면 괜찮은데요. 인근에 없는 백화점 상품권인 경우는 선물로 사용합니다. 10만원권 티켓은 6만원이상 이용할 경우만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어요. 반대로 구두를 살때나 상품권등을 구매할때는 전문 티켓판매 업체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세일할때 사용합니다. 그러면 더 많이 아낄 수 있거든요. 일상에서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는 티켓을 안전하게 사고 팔수 없을까요.



중고나라로 거래하면서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아마 네이버 카페에서 대표적인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고나라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겁니다. 사용하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쉽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예전에는 택배를 이용해 거래해도 문제가 없었는데요. 사기사건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면서 직접거래를 많이 선호하게 됩니다.



또 하나 장점은 중개수수료가 없어 판매금액을 그대로 받을 수 있어 좋아요. 그러나 여성사용자들의 경우는 직접거래가 주는 불안함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안전거래 수수료와 결재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선택하는 경우가 있죠.



중고나라의 아쉬운 부분은 포털 카페기반으로 이루어지다보니 구매자와 판매자 간 신용관계가 불확실할 때 제3자가 상거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계를 하는 매매 보호 서비스인 에스트로서비스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지 않은게 아쉽습니다. 또한 다양한 조회나 사용상의 편리성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어요. 독자앱을 출시하는등 노력을 하고 있어 다행입니다.


안전거래를 보장하는 티켓베이의 장점과 아쉬운점은?


티켓을 거래한다는 것을 모르는 분도 많을 텐데요. 선물이나 이벤트당첨등 다양한 방법으로 각종 티켓을 받았지만 막상 사용하기 어렵거나 현금화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안전거래가 보장이 되는 티켓베이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살펴보았어요.



먼저 혹시 불법거래 사이트가 아닌지 궁금했는데요. 티켓베이는 합법적인 거래 사이트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이 구매한 티켓은 구매자의 소유 및 권리로써 자유롭게 처분 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간의 티켓거래는 불법이 아니랍니다.



국내 최초 티켓 전문 거래 사이트 티켓베이는 콘서트, 뮤지컬, 팬미팅, 스포츠 등 개인 간의 미사용 티켓을 안전하고 손쉽게 거래를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동안 개인간의 티켓거래를 하면서 불안했던 부분을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티켓베이는 기본적으로 실명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안전거래 및 에스크로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티켓거래 사기 위험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특히 중고나라에서 자체 보유하지 않은 에스크로시스템은 양자 거래 승인 후 최종 입금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티켓베이는 자체적으로 보유하여 신뢰도를 높히고 있습니다.



티켓을 거래하다보면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인터파크티켓이나 티켓링크, yes24티켓처럼 취소수수료가 있다면 짜증나겠죠. 티켓베이는 취소수수료가 없어 좋답니다.



부당한 거래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기면 티켓 한장 때문에 골치만 아플 수 있어요. 티켓베이는 판매자의 판매등급을 관리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죠. 또한 부정 거래를 막기위한 중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안심이 됩니다. 그 밖에 B2C를 통해 기업상품도 판매를 하고 있네요.




티켓베이의 아쉬운 점은 크롬에서는 회원가입을 위한 인증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됩니다.


티켓베이 어떻게 거래가 되나?


가지고 있는 티켓을 어떻게 판매하는지 확인해볼까요. 방법이 너무 쉬워 금방 이용할 수 있어요. 우측에 판매등록을 클릭합니다.(자세히보기)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카테고리, 제목 그리고 가격등을 입력하고 판매등록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쉽죠~~ 카테고리직접선택을 사용하면 편하구요, 없으면 기타로 입력하면 됩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것은 실물을 사진으로 직어서 올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런 서비스여부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현재는 오픈이벤트 기간이라 수수료가 없어요. 이벤트기간을 충분히 활용하면 좋겠죠. 판매수수료쿠폰할인도 있으니 잘 기억해 주시면 좋겠네요. 신규가입이벤트로 1,000원 구매할인쿠폰을 받았답니다.



티켓을 판매만 하는게 아니라 원하는 티켓을 구할 수도 있어요. 그럼 판매자가 구매자를 선택해 거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티켓을 구매할때는 티켓베이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면 도움이 되겠죠. 



티켓베이에서 구매하면 얼마나 저렴한가?


거래가격은 개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판매가보다 저렴할 수도 있고 비쌀 수도 있어요. 꼭 보고 싶은 날짜로 예약을 못했다면 구매가는 판단해야 합니다. 임박해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가능성도 높지만 못볼수도 있겠죠. 따라서 티켓을 판매하는 입장에서 가격흥정을 잘하는게 이득이죠. 데스토트 VIP석은 판매가가 14만원이고 R석은 12만원입니다. 결국 비싸게도 팔수 있고 저렴하게도 살 수 있는 매력이 있죠.



꼭 보고 싶은 공연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티켓의 가격이 비쌀 수도 있어요. 따라서 공식판매가와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구경하기)


티켓베이의 이벤트를 활용하라


티켓베이가 거래 수수료 무료, 신규회원 추천인 이벤트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참여해서 보다 저렴하게 티켓거래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친구에게 티켓베이를 추천하는 이벤트입니다.



추천받은 친구는 500원적립, 추천해준 친구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은데요. 1000원 할인 쿠폰은 100%당첨입니다.

친구추천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기간내에는 수수료 없이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이럴때 가지고 있는 티켓을 팔면 되겠죠. 아이들과 뮤지컬이나 연극 티켓을 구매해도 좋구요~~

티켓베이 구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