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캐논 광각렌즈 10-18mm 부담없은 가격으로 크롭바디에 추천하고 싶어

by 핑구야 날자 2015. 11. 24.
반응형

캐논 광각렌즈 EF-S 10-18mm IS STM은 부담없은 가격과 작고 가벼워 크롭바디에 추천할만 합니다. 광각렌즈가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을 해서 망설이게 되기도 하는데요. 캐논 광각렌즈 10-18mm은 20만원대 후반으로 여느 광각렌즈보다는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광각렌즈가 일상에서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은근 많았어요. 특히 화각이 넓다보니 가까운 거리에서 전체를 담아내는데는 두말하면 잔소리였습니다. 캐논 광각렌즈 10-18mm은 무엇보다 작고 가볍워 어깨에 무리가 덜 가서 좋았어요. 플라스틱 마운트로 되었기 때문이죠. 물론 내구성에는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지만 떨어지면 차이가 크게 없겠죠.



캐논 EF-S 10-18mm IS STM 광각렌즈는 72mm의 길이에 24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양을 좀 더 자세히 보면 초첨거리와 구경비는 18-19mm / 1:44.5-5.6이며 67mm의 필터구경과 74.6mm의 최대구경 그리고 렌즈구성은 11군 14입니다. 



최단 촬영거리는 0.22mm이고 최대 촬영비율은 0.15배입니다. 더 작고 가벼운 광각 줌 렌즈라는 말이 잘 어울리죠.



무엇보다 누구나 편하고 손쉽게 광각 줌 렌즈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지난번에 지인과 함께 모델하우스에 구경을 가서 광각렌즈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왔죠. 작은방의 모습을 한번에 넓게 담을 수 있었거든요. 그 전에는 좁은 실내를 촬영하면 짤리거나 일부을 포기해야 했거든요.




뿐만 아니라 캐논 광각렌즈 10-18mm는 풍경을 시원스럽게 촬영할 수 있어요. 그리고 원하는 포인트만 잡으면 광각렌즈 특유의 원근감을 살릴 수 있답니다.



물론 정면에서 촬영하면 원근감이 없고 피사체도 작게 촬영이 되기도 하지만 몇번 촬영하다 보면 광각렌즈의 기분을 제대로 살리면서 촬영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피사체가 역동적이고 힘이 있어 보이기도 해서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활용하면 좋아요. 광각렌즈를 사용하면서 사진을 잘 찍는다는 말을 듣게 되어 기분이 좋은 거 있죠.ㅋㅋ



인천 연안부두의 어시장의 모습이나 고척돔구장의 전경을 담아 보았는데요. 역시 광각렌즈가 제격이죠. 



EF-S 10-18mm F4.5-5.6 IS STM으로 역광을 촬영할때 플레어 억제력이 좋아 가끔 즐기곤 합니다.



캐논 광각렌즈 10-18mm는 10mm 초광각으로 촬영할때와 18mm 광각으로 촬영할때의 결과가 확연히 달라서 재미를 더해 줍니다. 그리고 EF-S 18-55mm F3.5-5.6 IS STM 번들렌즈로 넓게 찍기에는 부족함이 있어요. 일반렌즈와 광각렌즈로 같은 거리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죠.



비교해서 촬영하면 광각렌즈의 매력에 더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다리를 길게 보이게 촬영하고 싶거나 좁은 실내를 넓게 보이게 하고 싶을때는 직빵이죠.ㅋㅋ



그리고 순간을 포착하고 싶을때 생각보다 AF가 빠르게 작동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빛이 좀 부족해도 손떨림보정이 가능한 IS기구가 탑재되어 흔들림이 없이 촬영을 할 수 있어요. STM모터가 탑재되었기 때문이죠.



STM모터는 Stepping Motor의 약자로 AF시 발생괴는 모터의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해요. 사진을 찍을때는 빠르고 정확하게 AF를 작동시키고 동영상은 피사체 추적시 서보AF가 작동하는데 이때 조용하고 부드러움 움직임을 갖게 됩니다.



캐논 광각렌즈 10-18mm는 선예도가 좋은 편인데요. 촬영한 사진을 보면 중심부나 주변부의 화질이 일정했어요. 주변부의 화질도 좋아서 더욱 매력있는 렌즈죠. 가끔 지인들의 사진을 보면 참 선명하다라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는데요. 바로 선예도가 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장비의 욕심을 부리게 되지만요.ㅋㅋ



광각렌즈추천으로 EF-S 10-18mm F4.5-5.6 IS STM를 하는 이유는 휴대성이 좋고 20만원대 후반의 가격으로 부담이 적다는 이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광각렌즈의 넓은 화각 덕분에 가까운 거리에서도 전체를 담을 수 있고 원근감과 생동감있는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관련글]

독일 베를린장벽의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에서 인상깊었던 작품을 DSLR카메라 EOS6D로 담다.

DSLR 캐논 EOS100D는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DSLR의 장점과 아쉬움도 있어

캐논EOS70D의 카메라추천 기능 중 7가지 필터효과와 프리셋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

반응형

댓글